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양성 받고 pcr검사 받은 후기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양성 받고 pcr검사 받은 후기


imgCaption0
조사하다 레이어


조사하다 레이어

본문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운용 개조 방법 정부는 어제(3월 14일)부터 한 달간 한시적으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결과가 나온 경우 의사의 판단 하에 확진으로 간주하는 정책을 실시했습니다. 이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을 받게 되면 PCR 검사 후 양성 반응과 동일한 확진자로 분류되는데요 이전에는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더라도 PCR 검사를 받아야 했고, PCR 검사 결과를 기다렸다가 양성이 나온 경우에만 확진 판정을 받았기 때문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왔어요.

이전 코로나 검사시스템

–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 → 결과 “양성” → PCR검사 → 결과 “양성” → 진료·상담·처방 –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 결과 “양성” → PCR검사 → 결과 “양성” → 진료·상담·처방 3월 14일부터 한달동안은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결과가 양성년을 경우 PCR검사 양성으로 인정하며 동일하게 관리됩니다. 최신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결과가 PCR검사 결과와 일치하는 비율이 94.7%로 달하면서 추정 신뢰도 얻으며 이같은 방안을 발매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신종 코로나악성 코드 확진자가 정점을 이르는 상태에서 한달동안 이 방안을 시행하며 확진자 치료와 관리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양성 확진자 대응방법 및 격리수칙

본인이 바로 실시하는 자가검사키트와 병원에서 실시하는 신속항원검활용 키트는 같은 키트를 사용합니다. 단, 오로지 전용 검사는 비교적 얕은 콧속 비강에서 검체를 채취하기 때문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반면 병원에서 실시하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는 콧속 깊숙한 곳에서 비인두도말 검체를 채취하기 때문 양성 판정률이 약 95%까지 높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코로나 양성 확진 3일 차 증상

아침에 목이 따금거려서 눈을깼다. 다행인 것은 어제 밤 보다는 체온이 내려서 37.3~5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 셋째날에는 전체적으로 체온이 37도 언저리를 유지했는데 어제보다는 몸이 분명히 가볍다. 하지만은 아침부터 따끔거렸던 목의 통증은 더해져만 간다. 말을 하면 할 수록 더 허스키하고 걸걸한 뿐..오후 늦은 시간부터는 목의 통증때문 컥컥 대다가 나중에는 황색의 가레가 나옵니다. 2일차까지는 가래를 뱉은 기억이 없습니다.면 이제 체온이 조절되면서 나서 목통증과 가래가 시작된듯합니다.

처방받아 먹고 있는 약에 가래가 생겨나는 것을 억제하는 약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왜 이제서야 가래가 생기는 것일까. 가끔씩 안부를 묻는 전화가 걸려올때마다. 말을 하기가 힘들다. 그래도 체온이 많게 오르지 않다보니 생활하고 잠을 청하는데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코로나 양성 확진 2일 차 증상

아침에 일찍 눈이 떠졌다. 부지런해서가 아니라 아파서…. 전날과 다르게 몸에서 열이 많게 나는 것 같았고 무엇보다. 목 통증과 두통이 심해졌다. 새벽에 일어난 채로 가만히 누워있다가 앉아있다가 결국 어제 안지기님이 챙겨준 약을 챙겨 먹습니다. 어떻게든 통증을 완화시키고 싶기 때문입니다. 목 상태가 좋지 않아 말을 정말 줄여야 할 듯합니다. (어차피 말할 사람도 안지기님 말고는 없습니다.. ) 아이들은 베란다.

샤시너머로 얼굴을 확인하고 서로 안부를 묻는다. 자기들은 교직 안 가서 좋다면서 신나 있습니다. ㅋㅋ

아침부터 시작된 통증이 하루하루 하루 종일 사라지지 않습니다. 38.5도까지 체온이 오르내리길래 이대로 있다면야 안될 것 같아 전화를 이용한 비대면진료를 받고 약도 퀵으로 받았습니다. 지자체에서 약을 못타는 상황의 확진자를 위해 이런 복지도 만들어 놓았다. 대한민국 정말 좋은 나라다.

증상. 호흡기 간지러움과 누런 가래

첫째 증상이 있었던 건 21일 오후즈음이었는데 ​ 당시에 그라인더를 잠깐 사용했어서 철가루가 온몸에 튀고 마스크 넘어로도 들어왔었기에 작업하는 과정에서 철가루를 먹어서이해 기침도 하고 가레를 퉤퉤도 했었다. ​ 그리고 다음 날 목이 간질간질하고 누런가래도 나다가찾아와서 응? 뭐지 철가루에 목이 갈렸나… 라는 생각이 당시에는 있었습니다. ​ 하지만은 다을 날이 되니 목은 점점 더 부었고 불안한 느낌은 더더욱 강해졌다.

특히 누런 가래가 나온다는 제보가 많습니다.. ​ 목 아픔, 콧물, 감기몸살 등 의심증상이 있을 시 빠르게 선별진료소 혹은 이비인후과 신속항원검사 집행 권장합니다.

연관 FAQ 빈번히 묻는 질문

조사하다 레이어

.

본문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운용 개조 방법 정부는 어제(3월 14일)부터 한 달간 한시적으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결과가 나온 경우 의사의 판단 하에 확진으로 간주하는 정책을 실시했습니다.

이전 코로나 검사시스템

–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 → 결과 “양성” → PCR검사 → 결과 “양성” → 진료·상담·처방 –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 결과 “양성” → PCR검사 → 결과 “양성” → 진료·상담·처방 3월 14일부터 한달동안은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결과가 양성년을 경우 PCR검사 양성으로 인정하며 동일하게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