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 유지관리자 선임 기준과 필연적 ( 교육)

기계설비 유지관리자 선임 기준과 필연적 (+교육)

건축물 기계설비의 보안 및 성능 확보와 효과적 관리를 위해 건축물 등에 설치된 기계설비의 소유자 및 관리자는 유지관리기준을 준수하기 위한 기계설비 유지관리자 선임 아니면 시설물 관리 전문업체에 위탁해야 합니다. [”20년 4월 18일 이후에 건축허가를 신청한 건축물 등에서 완공일 이후 30일 이내에 유지관리자를 선임해야 함] 연관 기계설비 유지관리대상 건축물, 선임자격/선임 인원수, 체험 인정기준 등 알아보겠습니다. * 기계설비 유지관리자 미선임시 500만 원 이하 과징금 부여 대상입니다.

(기계설비 유지관리자로 선임된 인원은 선임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에서 실시하는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imgCaption0
┃기계설비유지관리자(선임) 교육


┃기계설비유지관리자(선임) 교육

유지관리 교육에 대한 합경험한 교육주기 및 교육학문분야 설정 등 통해 기계설비 유지 관리자의 관리힘든일 개선 등 교육의 취지를 완수하고 안전하고 빠른 유지관리 체계를 확보함입니다. 1. 기계설비유지관리자 교육기획 과정(영 제16조 / 제21조, 별표 5 / 별표 9) ※ 신규실습은 기계설비유지감독관이 선임될 때마다. 이수해야 합니다. . 다만, 연관 기계설비유지감독관이 선임된 날을 기준으로 최신 1년 이내에 신규교육기획 아니면 보수교육을 이수한 경우 선임에 따른 신규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봅니다.

임시 유지관리자는 무엇인가?

– 기계설비 법이 시행된 ”20.4.18일 당시에 재직하고 현장에 유지 근무 중인 상태에 한해서 ”26.4.17일까지 임시 등급이 부여되며 자격 조건에 독립적으로 지속적으로 근무가 가능합니다. 만약 이직 아니면 퇴직하는 경우 효력이 소멸됩니다. 연관 임시 등급을 부여받기 위해서는 유지관리자 수첩 발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이때. ”20년 당시에 재직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연관 임시 수첩은 ”26.4월까지 효력이 있습니다.

유지관리자 선임 시기 여부

2020.4.18일 이후에 건축허가를 신청한 건축물은 완공일 이후 30일 이내에 유지관리자를 선임하여야 합니다. 만약 4월 18일 이전 건축허가를 신청했거나 이전 건축물인 상태에 아래와 같이 유지관리자를 선임해야 합니다. 기계설비 법 시행규칙(”20.4.17) 부칙 제2조 이글 맨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법 시행 전 이미 유지관리자 업무를 담당하시는 분은 5년의 유예기간이 있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

소방안전관리자 저희들이 가장 접근하기 수월한 자격증일 수도 있는 소방안전관리자는 특급부터 3급까지 취득이 가능합니다. 한국소방안전원에서 일정교육기획 후 결론적 날 필기험에 합격하시면 손쉽게취득이 가능합니다. 응시에는 자격 조건이 없으며 자격증의 종류에 따라 특급은 10일 80시간, 1급은 5일 40시간, 2급은 4일 32시간, 3급은 하루 8시간씩 3일 간 총 24시간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수업은 평일에 만들어지며 평일 수강이 까다로운 직장인을 위한 주말 강습교육도 가능해 직장을 다니면서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응시자격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보니 진입 장벽이 낮지만 응시장소 난이도가 연마다 오르고 있어 우습게 볼만한 자격증은 절대로 아닙니다.

기계설비 유지관리자 자격 관리 및 문의처

–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TEL : 1661-3344)에서 면허증 신청과 발행 – 기계설비 유지관리는 자치구청 건축과 아니면 주택과에서 담당합니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기계설비유지관리자선임 교육

유지관리 교육에 대한 합경험한 교육주기 및 교육학문분야 설정 등 통해 기계설비 유지 관리자의 관리힘든일 개선 등 교육의 취지를 완수하고 안전하고 빠른 유지관리 체계를 확보함입니다.

임시 유지관리자는 무엇인가?

– 기계설비 법이 시행된 ”20.

유지관리자 선임 시기 여부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