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전 지원 사업대상이란 (단기,장기) 지원내용

청년도전 지원 사업대상이란 (단기,장기) 지원내용

하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최대 300만 원을 청년지원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청년도전 지원사업입니다. 하남시 청년지대출잔액 받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봅시다. 하남시 청년도전 지원사업으로 최대 300만 원 지원받자.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활동을 포기하거나 단념한 청년, 사회적으로 고립이 된 청년에게 사회활동을 참여하게 하고 일자리를 구하도록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청년들이 별도의 유형의 역량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은둔형 외톨이가 되거나 고립이 되어 자립하기 어려운 청년을 도와 새로운 기회를 제공되는 지원프로그램입니다.


지원내용
지원내용


지원내용

취업향상을 위한 도전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참여수당을 줍니다. 도전교육프로그램 5주간 32시간 이상을 이수하면 참여수당으로 50만 원을 지급합니다. 도전프로그램은 밀착상담, 사례관리, 자신감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개별맞춤 컨설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도전플러스교육프로그램 5개월간 160시간 이수하면 참여수당으로 300만 원을 지급합니다. 도전플러스프로그램은 도전프로그램의 취업역량강화까지 같고 외부연계활동, 지역특화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청년 도전 지원기업 자격 조건
2-청년 도전 지원기업 자격 조건

2-청년 도전 지원기업 자격 조건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자격 조건에 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나이것은 만 18~34세까지입니다. 그 외에도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신청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취업 및 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분명한 지원1등상을 이제부터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위의 5가지 중에 해당이 되더라도 지원을 할 수 없는 대상이 있다는 점인데요. 위 5가지 조건에 해당되더라도, 근로자 보험에 가입되어 있거나 국민취업지원기업 아니면 타 청년지원정책에 참여 중이라면 청년도전 지원사업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위의 조건만으로는 청년도전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이해 확실하지 않으신 경우, 각 지역의 청년 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청년 도전 지원기업 세부적으로 알아보기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관하여 세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서는 2~3개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그 프로그램에는 청년의 취업, 교육훈련 등 노동 시장 진입을 위한 밀착 상담, 사례관리, 취업 재능 강화 등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청년 도전 지원사업은 6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밀착상담, 사례관리, 자신감충만 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지역특화 학습교육프로그램 등입니다.

모집기간

4월부터 선착순 80명 모집을 합니다. 모집에 선발이 되면 회차별로 참여자들에게 개별통보를 합니다. 하남시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취업을 포기하거나 법의 사각지대에 취업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사회활동, 취업참여를 높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유익한 정책입니다. 도전교육프로그램 잘 이수하고 취업도 잘돼서 내일채움공제도 요청해 봅시다. 내일채움공제도 찾아보고 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