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염증성 장질병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

소아 염증성 장질질병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

여러 차례의 항생제를 처방받은 여러분은 염증성 장질환(inflammatory bowel disease, IBD)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새로운 연구하는 사람 제안합니다. 항생제는 일부의 형태의 세균 감염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러 코스의 항생제를 투여받는 여러분은 염증성 장질환(IBD)에 걸릴 위험이 더 높습니다. 특히 위장관 병원체를 치료하기 위해 감염과 싸우는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 연구를 위해 연구원들은 2018~2000년 사이에 적어도 한 코스의 항생제를 받은 5.5명을 포함하여 덴마크의 10세 이상 610만 명에 대한 데이터를 조사했습니다.

조사하다 기간 동안 거의 53,000명이 크론병(Crohn’s disease)과 궤양성 대장염(ulcerative colitis)을 포함하여 새로 염증성 장질환(IBD) 진단을 받았습니다.


치료
치료


치료

고전적인 치료법은 염증조절을 위한 경구약 처방, 면역조절제, 생물학적 제제, 주사 처방 등이 있습니다. 최신 동안 들어서 소아의 경우는 특수처수법을 통한 식이 치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예후도 좋은 편입니다. 최신 동안 들어서는 치료의 목표가 단지임상 증상만 완화 시키는것이 아니라 현실 장내 염증 상태도 정상에 가깝게 개선시키는것을 궁극적 치료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장 게실 질환의 원인
대장 게실 질환의 원인

대장 게실 질환의 원인

게실 질환의 원인은 나이가 들면서 대장에 동맥경화가 일어나 대장의 전반적인 탄력이 떨어지고, 장과 혈관 사이의 근육에 틈이 생기면서 넓어지는 것입니다. 아니면 변비로 인해 대장의 과도하게 수축이 일어나면 대장 내부의 압력이 높아지고, 약해진 대장 내벽이 주머니처럼 부풀어올라 손실이 발생합니다. 고지방이나 고단백질 식품을 섭취하거나 저섬유질 식단을 특히 먹는 나라에서도 일관되게 발생합니다.

대장 게실 질환
대장 게실 질환

대장 게실 질환

위·소장·대장과 같은 기관들은 내부에 공간이 있는데, 이와 꽤 유사한 기관들이 약해지고 늘어나게 되어 소라기와 꽤 유사한 작은 주머니를 게실이라고 합니다. ”의사체성 게실”은 대장벽의 돌출부가 대장 점막이나 점막하층에 국한되는 것을 의미하는 후천성 질환입니다. 게실은 근육층을 포함한 대장벽의 모든 층이 돌출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와 꽤 유사한 게실은 선천적인 질병으로 서양인보다는 동양인에게서 흔히 발견됩니다. 보통 게실이 1개만 발생하며, 대게 대장의 오른쪽에서 발생합니다.

게실증이 발생하더라도 특별한 증상이나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 것을 게실증이라고 하며, 발견된 게실 내에 음식물 찌꺼기나 대변이 들어가 염증이 생기는 경우를 게실염이라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및 염증성 장 질환(IBD)

염증성 장질환(IBD)은 만성 소화관 염증을 특징으로 하는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질환을 포함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장내 미생물군의 불균형과 비정상적인 면역 반응이 IBD의 발달에 기여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염증을 줄이고, 장내 세균의 건강한 균형을 촉진함으로써 IBD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Journal Gastroenterology(위장학 저널)의 한 연구는 특별한 프로바이오틱스인 VSL#3이 궤양성 대장염 환자의 완화를 계속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세계 소화기학회지의 또 다른 연구는 특별한 생균주인 유산균 GG가 크론질질병 어린이들의 염증을 줄이고 증상을 개선시켰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크론질질병 치료

– 약물 요법: 크론병의 치료에는 다채로운 약물이 사용됩니다. 염증을 억제하기 위해 항염증 약물인 5-ASA, 스테로이드 제제 등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면역 억제제나 면역 조절제인 메토트렉세이트, 아자티오프린 등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중증도나 항염증 약물의 효과가 미흡한 경우, 생물학적 항체 약물인 항 TNF 알 파제 (인플릭시맙, 아달리무맙 등)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증상 관리: 설사와 변비를 완화하기 위해 항설제나 변비 약물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를 완화하기 위해 영양 보충제나 인공 영양소도 고려될 수 있습니다. – 영양 요법: 크론병으로 인한 영양 흡수 문제가 있는 경우, 특별한 영양 요법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대장 내 길이가 짧거나 특별한 영양소 흡수에 문제가 있는 경우, 튜브를 통한 영양 공급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

빈혈은 근본적인 만성 질환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피로감, 허약함, 숨가쁨 등 빈혈 증상이 있다면 의사의 진찰을 받아 적경험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빈혈과 만성 질환의 연관성을 이해함으로써, 여러분은 여러분의 상태를 관리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