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식품 제대로 꼭 알고드세요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이란 말이 있듯이눈은 우리 몸에서 아주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희들이 외부의 자극을 느끼는 감각들 중 80% 이상이 눈을 통해서 보는 시각이며 눈길로 수집한 전망 정보로 신체를 움직여 행동하고, 정보를 습득하기도 하며 또 주변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며 정서적 교감을 쌓기도 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노안의 진행 시기가 빨라져 비교적 아이같은 나이에 가까워지는 거리의 글씨가 사물이 잘 안 보이것은 노안 증상을 호소하거나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을 겪는 그들이 많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야말로 위 표를 살펴보면 살펴보면 노인성 안질환으로 진료를 받은 40대 환자수는 10년 전 대비 약 2.7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짜게 먹는 습관(나트륨)
우리나라 연구진이 성년을 1만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소금 섭취가 많은 인원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백내장에 걸릴 위험이 1.3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짠 음식의 나트륨은 우리 몸속 수분을 가져가 혈압을 높여서 안압 상승을 부르게 되며 이로 인해 시각 신경 압박을 받거나 혈액 공급에 장애가 생기면서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50대에 들어서면 앞이 뿌옇게 보이것은 백내장이 올 가능성이 15배나 높은 것으로 보어려운 있었으나 여기에 더해 평소 짜게 먹는 습관이 있거나, 노화로 인해 미각이 둔화되면서 더 음식을 짜게 먹게 되면 백내장 발질환 또한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눈에 도움 되는 생활 습관
☞ 전자기기와의 거리유지 :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컴퓨터, 스크린 화면을 계속해서 보며 눈의 피로와 안구 건조 등에 시달립니다. 화면을 볼 때 일정 거리를 유지해서 보고 중간중간 스크린 보기를 멈추고 휴식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블루라회 기능이 있다면야 사용하면 좋습니다. ☞ 안경착용 : 렌즈 사용으로 충혈, 안구 건조, 눈의 피로, 세균 감염 등이 일어날 수 있으니 몇 번 중에 몇 번은 가급적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조명 밝기 조절 : 기본적인 실내조명의 경우 300~500 룩스의 밝기를 권장합니다. 바느질이나 작은 글씨 읽기와 같이 높은 시력을 요구출하는 세밀한 작업이나 작업 위해서는 1000-1500 룩스의 밝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커피(카페스톨)
커피는 당뇨질환 위험을 줄이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기분을 좋게 하는 등 여러 가지 건강상 이점이 보어려운 있습니다. 그러나 커피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는 아주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커피의 식물성 지방(카페스톨)은 간에 들어가 동물성 지방(콜레스테롤)으로 바뀌기 때문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리게 됩니다. ) 연구에 따르면, 커피 한잔엔 카페스톨이 4mg가량 들어있고, 이것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1% 높일 수 있으며 2007년 미국 베일러 의대 연구편은 카페스톨은 인간이 먹는 식품 중 가장 강한 콜레스테롤 상승 물질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
눈에 좋지 않은 음식
눈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지방 식품: 과다한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이 포함된 음식은 망막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음식에는 고지방 육류, 유지류 (버터, 크림), 과자, 패스트푸드 및 프라이드 음식이 포함됩니다. 고당도 음식: 과도하게 설탕 섭취는 당뇨병과 같은 눈 건강 문제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이 적지않게 든 음식으로는 캔디, 음료수, 과일 주스, 당이 첨가된 간식류 등이 있습니다.
소금과 고철 함량이 높은 음식: 과다한 소금 섭취는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으며, 높은 고철 함량은 일부분 안구 질환인 망막변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금이 적지않게 든 음식에는 가공 고기, 스낵, 소금 처리된 과자 및 채소 수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눈 영양에 좋은 음식
– 수분 눈 건강을 위해 고가의 영양제를 처음 찾기보다는 먼저 물을 지속적으로 마셔야 합니다. 당일 하루 종일 스마트폰 등 소셜 미디어 기기를 사용하면 안구의 건조함, 흐릿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었으나 자칫하면 안구건조증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이를 오랫도안 오랜 기간 방치하면 각막이 손상되며 염증이 생기게 되어 눈의 혈관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시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때문 평소 수분을 충분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당근(베타카로틴) 당근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들어오면 비타민A로 전환되는데, 비타민A가 부족하면 야맹증, 안구건조증, 각막연화증 등의 안과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베타카로틴을 생으로 먹으면 흡수율이 10% 정도에 불과하지만, 익히거나 기름에 조리하면 30~50%로 높아지며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당근의 중심부보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xyz-ihs snippet=”Q”][xyz-ihs snippet=”END”]짜게 먹는 습관(나트륨)
[xyz-ihs snippet=”A”]우리나라 연구진이 성년을 1만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소금 섭취가 많은 인원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백내장에 걸릴 위험이 1.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눈에 도움 되는 생활 습관
[xyz-ihs snippet=”A”]전자기기와의 거리유지 :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컴퓨터, 스크린 화면을 계속해서 보며 눈의 피로와 안구 건조 등에 시달립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커피카페스톨
[xyz-ihs snippet=”A”]커피는 당뇨질환 위험을 줄이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기분을 좋게 하는 등 여러 가지 건강상 이점이 보어려운 있습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
1 thought on “눈에 좋은 식품 제대로 꼭 알고드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