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블랙박스 SD카드 보는 법

차량 블랙박스 SD신용카드 보는 법

iNavi Quantum 4K pro Dashcam BlackBox QHD FHD 시큐리티 작동 LED 점등 밝기 강도 조명 Securety 세큐리티 “새로 장순진하게 물든 블랙박스 퀀텀4K Pro” 얼마 전, 오래 사용한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900 View Plus 상품을 탈거하고, 배선이 호환되는 아이나비 Quantum 4K Pro 제품으로 교체했다. “존재감 없는 Security LED의 보완” 화질만큼은 아쉬울 게 없으나, 작동 상태를 표시하는 작동 LED의 밝기가 너무 약합니다.

환한 곳은 당연하고, 어두워지는 지하 주차장에서도 블랙박스의 작동상태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시큐리티 LED, 즉 녹화 중인 상태를 외부에 표기해 범죄나 도망 목적을 예방하는 게 목적인데 LED 조명 밝기가 이렇게 약해서 어떤 의미인가 싶습니다.


A800 펌업하는 방법과 순서를 제대로 정리해 볼께요.
A800 펌업하는 방법과 순서를 제대로 정리해 볼께요.


A800 펌업하는 방법과 순서를 제대로 정리해 볼께요.

32GB이하의 저용적 micro SD카드를 준비합니다. 블랙박스에 SD카드를 넣은 후 기기를 켜서 설정에서 포맷해 줍니다. 이때의 포맷은 FAT32방식입니다. 윈도우에서는 FAT32방식으로 포맷을 선택할 수 없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기기에서 포맷을 권장합니다. 펌업시에는 되도록 저용량메모리를 사용하시기 바래요. 저용적 SD카드가 아닌 경우 블박이 카드를 읽어들이는데 시간이 적지않게 소요되어 펌업시간도 덩달아 증가하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더라도 저는 64GB를 사용하여 펌업을 했으니 장점 그래서 큰 문제가 없어 보이네요.

그후에 다운받은 펌웨어를 SD신용카드 최상위폴더에 넣고 A800전원버튼+확인버튼(제일오른쪽하단 버튼)을 한꺼번에 길게 누르면, 버전에 따라 중국어 혹은 영어로 업데이트중이라고 나옵니다.

70mai 어플사용법(A800 어플 QR코드)
70mai 어플사용법(A800 어플 QR코드)

70mai 어플사용법(A800 어플 QR코드)

어플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70mai를 검색해서 설치하시거나, 아래 화면의 QR코드를 통해서 앱을 다운로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어플을 실행시켜 주세요~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를 켜서 70mai Dash Cam A800과 연결해 줍니다. 연결됨을 터치하여, 설정 메뉴 이런 것들을 터치해 줍니다. ”설정”메뉴에서 다르게 설정해 줄 수 있어요. 시스템시간도 폰의 시간과 똑같이 동기화할 수 있어요. 쭈우욱 사용하다보면 시간이 느려지거나 빨라지더군요. 그럴 때 이 시스템시간 동기화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장착
– 장착

– 장착

기존에 사용 중이던 QXD900 View Plus 제품입니다. 전후방 모두 FHD로 잔고장 없이 잘 작동해주었다. 후방 촬영기 역시 FHD 스펙으로 BCFH-150 모델입니다. GPS까지 잘 탈거하여 비상용으로 보관합니다. 기존 배선을 그대로 활용하여 잘 설치가 되었습니다. 기초 앱을 휴대폰에 설치하여 상품발전 정보를 확인하고, 세팅을 진행합니다. 디스플레이 초점도 잘 맞춰 줍니다.

CPL필터 절대로 구매하지 마세요.

이 제품과 호환되는 CPL필터도 구입할 수 있었는데요. 이 편광필터를 부착 후 저장된 영상은 오히려 화각은 좁아지고, 화질도 안좋아지고, 빛반사가 있는 모든 물체에는 무지갯 빛깔이 보여 거의 최악으로 수준이 됩니다. 절대로 구입하지도 마시고, 부착도 하지 마세요~ 돈 낭비니 절대로요.

위의 사진을 보면 아시다시피 빛이 반사되는 유리가 있는 곳은 모요리 저렇게 무지갯빛깔로 보이게 됩니다.

녹화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3분동안 촬영된 4K문서 1개의 용량은 약600MB입니다. 128GB를 사용중이시라면 상시전원사용중이거나 연속촬영시 대략9시간20분간 저장이 되겠네요. 64GB로는 약 4시간40분 가량 저장됩니다. 참고해서 64GB메모리라고 해서 64GB양만큼 모두 저장이 되는 건 아니에요. 약간의 여유공간과 시스템파일이 존재하기 때문 대략10GB는 영상과는 아무 관련없는 공간이이서 약50GB만 저장이 됩니다.

총평 – “DIY난이도 ★☆☆☆☆”

“4K 블랙박스의 존재감을 드러내주실 “

부착 후 지하주차장에서 블랙박스를 살펴보니, 한 결 존재감이 부각됩니다. 반사 테이프이기 때문에, 당연히 빛이 전혀 없는 암흑 속에서는 효과가 없지만, 약간의 빛이라도 존경하는 각도에 따라서 빛을 반사해 낸다. 주차 중에 차량에 고화질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음을 외부로 드러내어 약간이나마 안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