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식품 제대로 꼭 알고드세요

눈에 좋은 식품 제대로 꼭 알고드세요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이란 말이 있듯이눈은 우리 몸에서 아주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희들이 외부의 자극을 느끼는 감각들 중 80% 이상이 눈을 통해서 보는 시각이며 눈길로 수집한 전망 정보로 신체를 움직여 행동하고, 정보를 습득하기도 하며 또 주변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며 정서적 교감을 쌓기도 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노안의 진행 시기가 빨라져 비교적 아이같은 나이에 가까워지는 거리의 글씨가 사물이 잘 안 보이것은 노안 증상을 호소하거나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을 겪는 그들이 많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야말로 위 표를 살펴보면 살펴보면 노인성 안질환으로 진료를 받은 40대 환자수는 10년 전 대비 약 2.7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짜게 먹는 습관(나트륨)
짜게 먹는 습관(나트륨)

짜게 먹는 습관(나트륨)

우리나라 연구진이 성년을 1만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소금 섭취가 많은 인원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백내장에 걸릴 위험이 1.3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짠 음식의 나트륨은 우리 몸속 수분을 가져가 혈압을 높여서 안압 상승을 부르게 되며 이로 인해 시각 신경 압박을 받거나 혈액 공급에 장애가 생기면서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50대에 들어서면 앞이 뿌옇게 보이것은 백내장이 올 가능성이 15배나 높은 것으로 보어려운 있었으나 여기에 더해 평소 짜게 먹는 습관이 있거나, 노화로 인해 미각이 둔화되면서 더 음식을 짜게 먹게 되면 백내장 발질환 또한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눈에 도움 되는 생활 습관
눈에 도움 되는 생활 습관

눈에 도움 되는 생활 습관

☞ 전자기기와의 거리유지 :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컴퓨터, 스크린 화면을 계속해서 보며 눈의 피로와 안구 건조 등에 시달립니다. 화면을 볼 때 일정 거리를 유지해서 보고 중간중간 스크린 보기를 멈추고 휴식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블루라회 기능이 있다면야 사용하면 좋습니다. ☞ 안경착용 : 렌즈 사용으로 충혈, 안구 건조, 눈의 피로, 세균 감염 등이 일어날 수 있으니 몇 번 중에 몇 번은 가급적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조명 밝기 조절 : 기본적인 실내조명의 경우 300~500 룩스의 밝기를 권장합니다. 바느질이나 작은 글씨 읽기와 같이 높은 시력을 요구출하는 세밀한 작업이나 작업 위해서는 1000-1500 룩스의 밝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커피(카페스톨)

커피는 당뇨질환 위험을 줄이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기분을 좋게 하는 등 여러 가지 건강상 이점이 보어려운 있습니다. 그러나 커피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는 아주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커피의 식물성 지방(카페스톨)은 간에 들어가 동물성 지방(콜레스테롤)으로 바뀌기 때문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리게 됩니다. ) 연구에 따르면, 커피 한잔엔 카페스톨이 4mg가량 들어있고, 이것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1% 높일 수 있으며 2007년 미국 베일러 의대 연구편은 카페스톨은 인간이 먹는 식품 중 가장 강한 콜레스테롤 상승 물질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

눈에 좋지 않은 음식

눈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지방 식품: 과다한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이 포함된 음식은 망막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음식에는 고지방 육류, 유지류 (버터, 크림), 과자, 패스트푸드 및 프라이드 음식이 포함됩니다. 고당도 음식: 과도하게 설탕 섭취는 당뇨병과 같은 눈 건강 문제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이 적지않게 든 음식으로는 캔디, 음료수, 과일 주스, 당이 첨가된 간식류 등이 있습니다.

소금과 고철 함량이 높은 음식: 과다한 소금 섭취는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으며, 높은 고철 함량은 일부분 안구 질환인 망막변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금이 적지않게 든 음식에는 가공 고기, 스낵, 소금 처리된 과자 및 채소 수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눈 영양에 좋은 음식

– 수분 눈 건강을 위해 고가의 영양제를 처음 찾기보다는 먼저 물을 지속적으로 마셔야 합니다. 당일 하루 종일 스마트폰 등 소셜 미디어 기기를 사용하면 안구의 건조함, 흐릿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었으나 자칫하면 안구건조증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이를 오랫도안 오랜 기간 방치하면 각막이 손상되며 염증이 생기게 되어 눈의 혈관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시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때문 평소 수분을 충분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당근(베타카로틴) 당근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들어오면 비타민A로 전환되는데, 비타민A가 부족하면 야맹증, 안구건조증, 각막연화증 등의 안과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베타카로틴을 생으로 먹으면 흡수율이 10% 정도에 불과하지만, 익히거나 기름에 조리하면 30~50%로 높아지며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당근의 중심부보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짜게 먹는 습관(나트륨)

우리나라 연구진이 성년을 1만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소금 섭취가 많은 인원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백내장에 걸릴 위험이 1.

눈에 도움 되는 생활 습관

전자기기와의 거리유지 :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컴퓨터, 스크린 화면을 계속해서 보며 눈의 피로와 안구 건조 등에 시달립니다.

커피카페스톨

커피는 당뇨질환 위험을 줄이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기분을 좋게 하는 등 여러 가지 건강상 이점이 보어려운 있습니다.

1 thought on “눈에 좋은 식품 제대로 꼭 알고드세요”

Comments are closed.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