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 사업 지원대상 및 선정기준, 혜택, 신청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기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 경영관리 지원대상 및 선정기준, 혜택, 신청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기

2023년에는 노인분들을 위한 무릎인공관절수술 지원사업이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신청일 기준 만60세 이상의 분들을 지원합니다. 예산은 총 23.22 억원으로, 이 금액이 생겨나는 모든 비용을 커버할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은 건강보험급여에 인정된 ”인공관절 치환술(슬관절)” 질환에 걸린 분들이며, 이 소프트웨어는 대상 비율에 따라 지원 범위가 조정될 예정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지원하시려면, 신청일 기준으로 60세 이상이며, 인공관절 치환술이 중요한 분들은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술비 지원
수술비 지원


수술비 지원

한 쪽 무릎 기준으로 120만원 한도의 실비 지원이 제공되며, 양쪽 무릎 기준으로는 최대 240만원까지 실비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지원되는 범위는 자가 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입니다. 다만, 간병비, 상급병실료, 선택진료비 등에서 지원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인해 노인분들께서는 무릎인공관절수술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어, 더욱 건강하고 안정적인 삶을 보낼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더 구체적인 인사이트는 첨부된 파일을 확인바랍니다.

인공관절수술 부작용
인공관절수술 부작용

인공관절수술 부작용

인공관절 수술은 관절 치환술로도 알려진 있으며, 손상되거나 병든 관절을 제거하고 금속, 플라스틱 혹은 세라믹 부품으로 만든 인공 관절로 교체하는 중요한 수술입니다. 이 수술은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이지만 다른 수술과 비슷하게 부작용과 합병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인공 관절 수술의 가장 보편적인 부작용으로는 관련 관절의 통증, 부기, 멍, 뻣뻣함, 주변 부위의 무감각, 따끔거림 혹은 힘빠지는 느낌 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메스꺼움이나 구토 그리고 기타 소화전 증상과 함께 피로, 발열 및 오대출 한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인공 관절 수술의 다른 잠재적인 합병증으로는 감염, 혈전, 관절의 탈구, 신경 손상 및 골절이 있습니다. 일부분 환자는 인공 관절 구성 요소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도 일으킬 수도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 체크사항
인공관절수술 체크사항

인공관절수술 체크사항

어떻게 쓰느냐에 그러므로 좀 더 증가할 건데 몸무게도 영향을 줍니다. 가벼운 사람이 좀 더 오래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무겁다는 물건을 빈번히 드는 것도 체중과 같은 효과입니다. 체중 1kg 당 인공관절에 닿는 하중은 3kg에 달할 정도로 체중관리가 중요합니다. 무릎 주위 근육을 키우면서 저절로 체중을 유지하거나 줄이것은 운동을 해줍니다.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체크사항은 일련의 모든 일을 수술 전에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릎이 아프고 너무 역량이 들더라도 무릎에 무게가 걸리지 않는 운동으로 주변 근육을 건강하게 만들고 엉덩이 근육과 허벅지 근육으로 몸의 종합적인 균형을 유지한다면 본인의 무릎 수명은 영구적이게 가져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이 있는데요 잃기 전에 고쳐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슬관절 전치환술(무릎 인공관절 전치환술)

슬관절 전치환술(Total Knee Arthroplasty)은 슬관절 전체를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외과적 시술입니다. 이 절차는 심한 무릎 손상 혹은 골관절염과 같은 퇴행성 관절 질환이 있는 환자에서 일반적으로 수행됩니다. 이 수술은 미국에서는 매년 75만명 이상이 받을 정도로 매우 보편적인 수술인데요, 무릎 연골이 중요한 완충작용과 지지 역할을 하지 못할 때는 슬관절 전치환술이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슬관절 전치환술은 허벅지뼈, 정강이뼈 혹은 무릎뼈의 손상된 연골과 골을 대체하기 위해 인공 관절을 장착합니다. 무릎 인공관절은 건강한 사람의 무릎 움직임과 기능을 모방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이 수술에서 사용되는 보조기는 오래도록 지속되는 의료용 금속, 플라스틱 혹은 세라믹 재료로 제작됩니다.

신청레벨 및 방법

노인분들을 위한 2023년 무릎인공관절수술 지원기업 신청레벨 및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지원 대상자는 전국적으로 보건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할 때 중요한 것은 진단서와 신분증입니다. 이후 신청자는 보건소 측으로부터 지원 대상 결과를 받게 됩니다. 지원이 가능했던 대상자에 한해 실적 통보를 전달해드리며, 이후 3개월 이내 수술이 진행됩니다. 보건소에서는 공적 자격 여부를 확인한 뒤에, 적격자를 추천하여 재단에 넘겨주게 됩니다.

재단은 대상자 및 보건소에 지원대상 결과를 통보하게 되며, 수술시행 의료기관으로 수술비를 지원해줍니다. 의료기관에서는 수술시행과 환자 퇴원시에 지원 가능했던 금액을 차감한 후, 남은 금액을 재단으로 청구하여 수술비를 지원받습니다.

관련 FAQ 빈번히 묻는 질문

수술비 지원

한 쪽 무릎 기준으로 120만원 한도의 실비 지원이 제공되며, 양쪽 무릎 기준으로는 최대 240만원까지 실비 지원이 가능합니다.

인공관절수술 부작용

인공관절 수술은 관절 치환술로도 알려진 있으며, 손상되거나 병든 관절을 제거하고 금속, 플라스틱 혹은 세라믹 부품으로 만든 인공 관절로 교체하는 중요한 수술입니다.

인공관절수술 체크사항

어떻게 쓰느냐에 그러므로 좀 더 증가할 건데 몸무게도 영향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