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0만원 최신현황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0만원 최신현황

프리랜서 분들은 처음에 신청을 해서 승인을 받으면 지속해서 프리랜서 기준 재난지원금을 받았을 것입니다. 저 역수고하다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어서 기준을 유지하고 있었기에 지속해서 재난지원금을 받았어요 이번에도 역시 5차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고특수고용직기준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문자가 왔어요 혹시라도 재난지원금관련 문자를 받지 못한 프리랜서, 특고특수고용직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문의전화를 해보세요 그리고 가까워지는 노동부 주관의 고용센터에 방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0만원 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0만원 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0만원 대상

또한, 그 이외에 특수고용직종사자나 프리랜서, 버스기사나 법인택시, 문화예술인 지원금도 1개월2개월내에 지급이 개시될 예정입니다. 그렇다보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0만원 지급시기를 5월마지막특히 많은 분들이 얘기하고 있습니다. 요새 그 대상이 많이 확대가 되어서 더 기대감이 증폭되었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올바르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1차와 2차때에는 이의신청이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소상공인 600만원 지급시기가 되면 혹시라도 대상이 확대가 되어서 문자나 조회가 안되더라도 나중에 3차 이의신청 기간이 오게되면 꼭 바로 하시기 바랍니다. 지난번 1차와 2차때에도 이의신청기간이 있었고, 그것도 신청기간이 지나면 안됩니다.

방역 지원금 외 취약계층 지원금 까지
방역 지원금 외 취약계층 지원금 까지

방역 지원금 외 취약계층 지원금 까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외에도 지원금이 많습니다. 소상공인 피해에 대한 온전한 손실보상을 위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예전 손실보상 지원금의 범위를 높이고, 법인택시와 전세버스 등 특수형태고용직 과 프리랜서들에게도 별도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225만 가구에는 최대 100만 원의 긴급생활지원금이 지원됩니다. 이밖에도 손실보상에서 제외됐던 여행업, 공연전시업과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민에 대한 지원 방안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국회에서 심사중인 추경이 확정되는 재빨리 별도로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고도 소상공인의 신청과 동시에 진행하여 손실보존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특수한 예외적이지 않은 이상, 이전의 1, 2차 방역지원금 신청방법과 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공동 인증서 아니면 본인 명의 휴대전화로 본인 인증 후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 본인 인증 이체 통장 입력 순으로 신청가능했습니다. 이 외의 지원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

소상공인 4분기 손실보상은 2조 8천억 원을 투입해 그 1등상을 90만 개로 늘렸으며 하한액과 보정률을 올렸습니다. 손실보상 하한액을 1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올리고 보정률도 80에서 90로 올립니다. 식당, 카페 등 밀집도 완화 업종을 추가하였습니다. 칸막이 설치 등 방역조치 이행을 정부 방침에 따라 잘 이행한 카페나 식당 등에 대한 손실보상 지원을 더 확대한 것입니다.

근로자가 아닌 사업주에게도

경영난에 허덕이것은 사업주에게도 감원 대신 유급휴업, 휴직을 조치하고 고용을 계속하는 사업장에 관하여 고용유지 지원금에 대한 지원도 강화 될 예정 휴업 및 휴직수당을 지급할 수 없어 고용유지지원금을 신청하지 불가뛰어난 사업장을 돕기 위하여 융자지원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COVID-19 여파 융자지원

이것은 사업장의 폐업을 막고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유지를 돕기위한 방안으로 생각이 되고 융자 금리 를 지원함으로 써 고용주, 사업장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겠다는 생각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유급휴직을 1개월 동안 하고 무급휴직에 들어가는 사업장에 1인당 50만원씩 3개월동안 지급하는 방안도 마련되어 있어 현재 자금사정이 녹록치 못한 기업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방역지원금 중요한 내용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기존에 제외되었던 간이과세자까지 요새 포함되어 10만 명 그리고 연매출이 10억 원에서 30억 원 사이에 있는 사기업 중 매출액이 감소한 2만 곳 332만 명에게 방역지원금이 300만 원씩 지급됩니다. 또한, 캐디와 문방해 교사 등 68만 명에 달하는 특수고용직 노동자특고와 프리랜서에도 지원되어 법인택시 기사 7만 6천 명, 전세. 노선버스 기사 8만 6천 명에게도 방역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문화미술 맞춤형 종합지원과 돌봄 지원도 포함되었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분야에 따라 지원금 지급 시기가 조금씩 다릅니다. 내일부터는 2차 방역지원금이 바로 신청 및 지급됩니다.

개인 프리랜서 준비서류

개인 프리랜서로 활약 할 경우 아래와 같은 준비서류를 구반면 근처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여 직접적 신청을 하면됩니다. 다소 귀찮을 수 있지만 다른 심사기준에 준하면 지급에 해당하기 때문에 소득금액증명서를 증빙하여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을 한다면 아무 무리가 없습니다..

종종 묻는 질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0만원

게다가 그 이외에 특수고용직종사자나 프리랜서, 버스기사나 법인택시, 문화예술인 지원금도 1개월2개월내에 지급이 개시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방역 지원금 외 취약계층 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외에도 지원금이 많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

소상공인 4분기 손실보상은 2조 8천억 원을 투입해 그 1등상을 90만 개로 늘렸으며 하한액과 보정률을 올렸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