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장어의 유래(역사와 기원) 먹장어, 장어가 원래 아니다

꼼장어의 유래(역사와 기원) 먹장어, 장어가 원래 아니다

by. 멀티 존 먹장어는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식재료입니다. 먹장어 먹장어라는 표준어보다는 먹장어로 불리는 편이며, 꿈틀거리면서 구워져서 먹으면 그 맛에 반하는 음식입니다. 라고 합니다. 그러면 먹장어의 유래는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먹장어는 전역으로 먹는 음식이 되었지만 가장 음식으로 애용하며, 여름 제철 음식으로 먹는 곳은 부산이 유명합니다. 언제부터 먹장어를 먹게 되었냐는 것은 최초 식용 기록으로는 일제강점기입니다. 부산하면 먹장어로 유명합니다.

부산, 울산 등지에서 먹장어의 가죽을 쓰고 남은 것을 배고파서 구워 먹었다는 기록이 문헌상 등장하는 것이 먹장어 식용의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이런 먹장어가 식자재가 된 이유는피혁가죽 산업 때문입니다.


깡통시장 방문후기
깡통시장 방문후기


깡통시장 방문후기

오랜만에 방문하였지만 정말 사람이 많은 듯 합니다. 깡통시장 말고도 주변의 포차형태의 가게가 즐비하고 있는데요. 사람들이 밖에 나와서 술한잔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깡통시장에 들어가면 정말 인파에 몰려서 우르르 앞으로 따라갈 정도로 사람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양 옆으로하여 먹을 것들이 즐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기있는 메뉴의 경우 줄서서 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도 줄서서 먹을려고 하니 사장님 손이 너무 느려서 포기한것도 있습니다.

첫째 배가고파서 분식가게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솔직히 맛은 기대안하고 들어왔어요. 이렇게 바쁜곳이 맛잇어봐야 얼마나 맛있겠습니까? ㅋㅋ 수많은 인파 우르르 지나 갑니다. 사람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하더라구요 이렇게 오뎅, 순대, 떡볶이를 주문하여 보았습니다.

꼼장어의 효능과특성 그리고 인기있는 꼼장어 구이 음식
꼼장어의 효능과특성 그리고 인기있는 꼼장어 구이 음식

꼼장어의 효능과특성 그리고 인기있는 꼼장어 구이 음식

과거에는 있었던 일 중에 보고된 해외 먹장어 배송 사고로 풀려나면서 점액질로 뒤덮인 자동차 점액이 엄청난 것이 바닷물을 수백 배로 팽창한 적도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는 먹장어를 정력 보강용 스태미나 음식으로 즐겨 먹습니다. 소비량도 많아서 한국에서 잡는 양으로 감당이 안 돼서 먹는 먹장어는 99가 수입산입니다. 영어로 Inshore hagfish해안 먹장어. Eptatretus burger라 불리는 종으로 동해와 대만, 일본의 동쪽 해안에 서식합니다.

전 세계에서 수획 하는 먹장어 대부분이 한국에서 소비합니다. 한국을 제외하면 고작 일본의 일부에서 향토 음식으로 먹는 정도일 뿐입니다. 먹장어 짚불 구이 주로 고추장 양념을 재우거나 소금구이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볶거나 구우면 먹기 좋게 잘라놓은 단면에서 국숫발 같은 흰 줄이 튀어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