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교육감 후보 ‘김병우’를 추천합니다
4월 5일 실시된 45 재보선에서 강성희 진보당 후보가 전주을 국회의원에 당선됐습니다. 진보당은 2014년 통합진보당 사태 이후 9년 만에 강성희 후보의 당선에 힘입어 여의도에 재입성하게 됐습니다. 4월 6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의하면 강성희 후보는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39.071만 7천382표를 득표해 경쟁자인 임정엽 무소속 후보32.11를 누르고 당선됐습니다. 전주을 재선은 이상직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당선무효형 선고를 이유로 민주당이 무공천을 선언해 무주공산으로 분류된 지역이었다.
강성희 후보는 당선사에서 진보당과 강성희가 전하고자 했던 진심의 정치, 새로운 정치를 전주시민께서 받아주셨다며 시민의 위대한 선택을 가슴에 새기고 진보민주 세력의 단결로 검찰독재에 맞서 이기겠다고 밝혔다.
Contents
이재명 부모 묘소 훼손 대반전 이대표 문중서 기 보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부모 묘소 훼손 사건은 흑주술이 아닌, 문중 인사들이 이재명 대표를 지원하기 위해 ”기(氣)”를 보충하는 의식을 행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재명 대표와 같은 경주이씨 문중 인사들이 이재명 대표가 잘 되도록 부모 묘소에 ”생명기(生明氣)”라는 돌을 묻었다는 주장이 나와 이재명 대표 부모 묘소 훼손사건은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됐습니다.
전남 강진군에서 고려청자를 연구하고 있는 이모85씨는 4월 6일 뉴시스와 인터뷰를 통해 지난해 6월 1일 지방선거 3일 전인 5월 29일 문중 인사들과 함께 경북 봉화군의 이재명 대표 부모 묘소에서 기 보충처리를 했다고 밝혔다.
이씨는 지난 2004년 전남도로부터 청자 무형문화재로 지정받아 도공을 양성하고 있으며, 풍수지리 전문가로도 활동하는 지관입니다.
성남시 분당 정자교 인도 일부 파괴 2명 사상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교 보행자도로가 붕괴하면서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4월 5일 오전 9시 45분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의 탄천을 가로지르는 교량인 정자교의 난간이 갑자기 무너지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교각 가드레일과 이정표 등이 산책로로 쏟아졌다. 또 교량 바깥쪽의 보도가 무너지면서 30대 여성과 30대 남성등 행인 2명이 하천 쪽으로 떨어졌다.
이 가운데 30대 여성은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으나 숨졌다. 또 30대 남성은 허리 등을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정자교(왕복 6차로)는 양방향 통행이 통제되고 있으며, 성남시는 공무원 80여명과 굴착기 등 장비 2~3대를 투입해 낙하물을 치우고 있습니다. 또 낙하물 처리 작업이 마무리하는 대로 전문 인력을 투입해 정자교 안전진단에 나설 방침입니다.
청주일보TV
기호 5번 무소속 김시진 후보 경남 창원이 고향이며 옛자유선진당 박선영 국회의원의 보좌관을 지냈으며 김병우 현 교육감의 정책비서관을 역임했다. 김후보는 이제 고향을 배경으로 한 구태 정치는 사라져야 하며 6살 아이를 키우고 있는 워킹맘으로서 상당구에 새로운 인물이 되기 위해 출마했다고 밝혔다. 김후보는 의회, 행정기관, 연구경험을 두루 갖춘 청년 정치인으로 정당생활을 경험하지 않은 싱싱한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김후보는 민주당의 빈자리를 대신해 지역정치의 세대교체와 변화를 갈망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낼 대체안이 필요합니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주시민단체들의 도움을 받을 계획이며 정치성향은 진보라고 밝혔다.
교육감 선거 결과, 보수 발전 진영 결과
지방선거에서 또하나 진행하는 것이 교육감 선거입니다. 교육감은 아이들의 교육의 방향성을 잡아가는 중요한 자리이기 때문에 주목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는데요. 교육감 후보들이 정당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성향에 따라 발전 보수로 나뉩니다. 총 17곳의 선거가 이뤄졌는데 발전 9, 보수8 으로 나뉘었습니다. 진보교육감이 보수로 많이 바뀌었다는 점이 새롭습니다.
진보성향을 가진 교육감은 총 8명입니다. 서울시 교육감 조희연, 인천시 교육감 도성훈, 광주시 교육감 이정선, 울산시 교육감 노옥희, 충남시 교육감 김지철, 전북시 교육감 서거석, 전남시교육감 김대중, 세종시 교육감 최교진 입니다. 특히 서울시 교육감 조희연은 최근 3번째 당선입니다. 인천시 교육감 도성훈 역시 2선이고 울산시 교육감 노옥희도 2선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재명 부모 묘소 훼손 대반전 이대표 문중서 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부모 묘소 훼손 사건은 흑주술이 아닌, 문중 인사들이 이재명 대표를 지원하기 위해 ”기(氣)”를 보충하는 의식을 행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시 분당 정자교 인도 일부 파괴 2명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교 보행자도로가 붕괴하면서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주일보TV
기호 5번 무소속 김시진 후보 경남 창원이 고향이며 옛자유선진당 박선영 국회의원의 보좌관을 지냈으며 김병우 현 교육감의 정책비서관을 역임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