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장기요양보험 의사소견서 폐단
”모이면 아픈 곳 말하고 헤어지면 병원 가는 나이의 시작이 50이다” 최근 동안 읽은 ”50의 기술”이란 책에 이런 내용이 있던데 아주 공감합니다. 비교적 튼튼하게 살아왔는데 앞에 숫자가 ”5”로 바뀌고 나서 병원 갈 일도 많아지고 피곤함도 지속적으로 느끼게 됩니다. 이런 저에게 남편이 어디서 들었는지 실손보험으로 맞을 수 있는 영양주사가 있다고 가서 맞으라고 했습니다. 최근 동안 비급여 항목에 대한 보험 요청 기준이 강화되었다는 뉴스들을 접했는데, 영양주사를 실손보험으로 맞을 수 있다는 남편의 말에 의심이 먼저 들었습니다.
(?♀️ 함께한 세월이 길 수록 신뢰보다.
Contents
비급여 주사에 대한 실손 보상 기준
기존 I 치료를 목적으로 한 의사 소견서등 증빙자료가 제출되면 실손보험 요청 가능 현재 (2021년 이후~) I 치료 목적 증빙 자료 +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 신까다로운 항목에 한해 실손보험 보상 가능 다시 말하면 과거에는 의사 강사 진료 소견서만 있다면야 실손보험으로 청구되었지만 21년 6월 이후에는 그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좋은음식
1. 포도 포도는 멜라토닌이라는 잠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포도를 섭취하여 수면의 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2.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을 천천히 분해하여 체내에 오랫동안 유지시키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리 주스나 품질좋은 체리를 섭취하여 수면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3. 바나나 바나나는 트립톤판과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 수면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바나나에 포함된 타이로신은 멜라토닌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견과류 아몬드, 호두, 캐슈너트 등의 견과류는 트립토판과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수면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하루 약간의 견과류를 섭취하여 수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시부야스카이 날씨 불안해서 클룩 보험 가입하지 마세요.
시부야스카이는 조건부 취소라 예약 당일부터 사용 당일까지 취소시 20%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클룩, 공홈 동일) 날씨 때문에 취소하시는 분들은 당일 이용시간 이전에 취소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80%는 돌려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때문에 굳이 60%의 환불금을 보장하는 클룩 환불 안심 케어를 가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어떤 상품을 가입해야 할까요?
제가 추천드리는 상품은 단독형 실손의료보험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단독형으로만 판매하고 있으며 종합형(특약형) 상품은 점점 사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왜 그럴까요? 그건 바로 불필수적인 특약과 중복되는 담보구성으로 인한 보험료 낭비를 막기 위해서죠. 그렇다면 어떠한 방법으로 해야 나에게 맞는 좋은 상품을 고를 수 있을까요? 첫 번째로는 갱신형이해 비갱신형이해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나이가 들수록 질환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나중에 가서는 감당하기 힘들 만큼 큰 금액을 지불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준비할 때부터 만기기간을 최대한 길게 설정해서 100세까지 유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장단점
✅수명이 길다 임플란트의 수명에 대해서는 많은 논문 근거가 있고, 바르게 몇 년 입니다. 라고 밝혀진 것은 없지만 약 20년으로 보면 됩니다. 그렇지만 이는 치조골 속에 매식된 임플란트 매식체에 대한 수명이고, 상부에 제작되는 보철물은 일반 보철물과 같이 약 7년 정도입니다. 보다. 엄밀히 말한다면 임플란트 수명은 자연 치아와 같이 잘 관리할 경우 평생이고 그렇지 못한다면 1년이 채 되지 않아 임플란트를 제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남은 이빨을 보호합니다. 일반 보철물의 경우 이빨이 하나 없을 때 인접한 두 개의 이빨을 삭제하여 연계하는 브릿지이지만, 임플란트 치료에서는 인접한 이빨을 삭제하지 않고, 상실된 부분에만 임플란트를 식립 하기 때문에 자연 이빨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습니다. ✅틀니의 불편함에서 해방될 수 있어요.
비급여주사, 실손보험 요청 시 필수적인 서류
요즘에는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필수적인 서류만 첨부하면 1~2일 내 보험료 청구에 대한 심사와 결과가 바로 확인됩니다. 위와 같은 영양주사에 대한 실손보험 요청 조건에 부합하다면 반드시 첨부해야 할 서류들은 3가지입니다.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의사 소견서 이 3가지 서류는 병원에 미리 실손보험 청구용으로 이야기하면, 수납하면서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 실손보험으로 영양주사를 맞을 수 있다는 남편의 말을 확인해 보니 반은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
그리고 가입한 실손보험마다. 세부 약관에 따라 위 조건에 맞더라도 적용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비로 영양주사를 맞을 계획이라면 먼저 가입된 보험사에 확인하고 나서 맞는 것이 더 확실한 방법입니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비급여 주사에 대한 실손 보상
기존 I 치료를 목적으로 한 의사 소견서등 증빙자료가 제출되면 실손보험 요청 가능 현재 (2021년 이후) I 치료 목적 증빙 자료 +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 신까다로운 항목에 한해 실손보험 보상 가능 다시 말하면 과거에는 의사 강사 진료 소견서만 있다면야 실손보험으로 청구되었지만 21년 6월 이후에는 그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좋은음식
1
시부야스카이 날씨 불안해서 클룩 보험 가입하지
시부야스카이는 조건부 취소라 예약 당일부터 사용 당일까지 취소시 20%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