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금 카드납부 연말정산 방법

등록금 카드납부 연말정산 방법

소득공제란 종합소득요금에서 소득을 빼주는 것입니다. 소득액이 작아지면 내야 하는 세금도 작아집니다. 따라서 연말정산으로 돈을 돌려받으려면 소득공제에 집중해야 합니다. 소득공제 항목에는 뭐가 있을까요? 인적공제, 연금보험료공제, 특별소득공제, 기타소득공제 등이 소득공제 항목에 해당합니다. 부양가족이 많으면 인적공제를 꼭 받고, 개인연금저축을 들어서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다면 기타소득공제를 꼭 받아야 합니다. 공제받을 수 있는 건 다. 받아야만 환급액도 비율이 증가하다 수 있습니다.

부양가족이 많으면 많을수록 인적공제를 많이 받습니다. 인적공제안 경우 공제대상자 중 경로우대, 장애인, 부녀자, 한부모에 해당하면 추가공제가 있습니다. 적용되는 건 없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부양가족이 없고 오로지 사는 싱글의 경우 인적공제를 못 받고, 이 때문에 과세표준이 줄어들지 않아 연말정산을 하면 오히려 더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학 등록금 연말정산 방법
대학 등록금 연말정산 방법

대학 등록금 연말정산 방법

등록금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교육비 항목입니다. 결정된 세금을 직접적으로 차감해 버리는 효과가 있으므로 엄청난 절세혜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년 공제 한도는 900만 원까지이고 2022년까지는 수업료에 해당하는 등록금만 반영이 되었는데, 2023년 1월 1일부터는 수능 응시료와 대입 전형료 2가지도 모두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2023년부터 에 대해 제대로 알고 싶다면 별도 글을 참고하도록 합니다.

교육비납입증명서 발행가능 메뉴 및 종류
교육비납입증명서 발행가능 메뉴 및 종류

교육비납입증명서 발행가능 메뉴 및 종류

입학금, 수업료,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의 급식비, 교과서 대금, 방과후 교직 및 방과 후 과정 수업료, 특별 활동비 도서구입비미취학아동, 초 중 고 교복구입비용중학생, 고등학생 학교에선 하는 체험학습비, 국외 교육비 등 근로자 본인의 학자금대출 상환액을 말합니다. 교육비 세액공제가 되는 학자금의 경우 생활비 대출상환액은 제외되니 증명 필요. 구체적인 점은 빠진것도 있으니 홈텍스에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세금을 줄여주는 세액공제를 이용하라
세금을 줄여주는 세액공제를 이용하라

세금을 줄여주는 세액공제를 이용하라

소득공제를 통하여 종합수입 수입 과세표준이 확정되었다면 과세표준에 해당하는 세율을 곱해서 세금이 정해집니다. 이것을 산출세액이라고 하는데, 여기서 또 공제를 해주는 것이 바로 세액공제입니다. 이번에는 세액공제를 사용해서 환급받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세액공제에는 중소기업취업자를 위한 세액감면, 근로소득세액공제, 자녀세액공제, 특별세액감면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특별세액공제는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외국인 배우자와 처가 아니면 시댁 부모 공제

국제결혼을 했고 외국인인 배우자가 소득액이 없습니다.면 배우자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처가 아니면 시댁 부모님이 외국에 있더라도 소득액이 없습니다.면 부양가족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가족관계증명서, 외국인 등록증 사본을 제출해야 하고, 외국인 처가 아니면 시댁 어버이의 경우 해당 국가에서 발급한 배우자의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특별세액공제에 집중

특별세액공제에는 우리가 지내면서 많이 지출하는 항목들이 많이 포함됩니다. 실손보험, 종신보험, 자동차보험 같은 보장성 보험료는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진찰 아니면 치료를 받고 약을 구입할 때 의료비가 발생합니다. 안경원에서 지불한 렌즈나 안경 구입비도 의료비에 해당됩니다. 의료비는 가족이라면 다.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족이란 가족관계증명서 기준입니다. 의료비 공제에서 주의할 것은 증빙을 누락해서 세액공제를 못 받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안경원에서 안경이나 렌즈를 샀는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자료에서 누락될 수 있습니다. 누락이 확인됐다면 구입한 안경원에서 ”시력교정용” 영수증을 발급받아서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직장인은 자기계발을 위해 교육설명을 받습니다. 교육비도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학자금제공 대출 상환액도 교육비에 해당합니다. 자녀교육비도 당연히 공제받습니다.

과세 면제 항목의 종류

출산수당, 보육수당가족수당 기업 내부규정에 따라 6세 이하의 자녀에 대한 육아보조비 지원 규정이 있어야 하고 월 10만 원 한도까지 과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번에 30만 원 지급 시 해당 월의 10만 원까지만 비과세10만 원 비과세, 나머지 20만 원 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매월 지급받는 게 좋습니다. 6세 이하의 판단은 매월 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과세기간의 개시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만약 6세 이하의 자녀를 2인을 둔 경우 자녀수에 관련 없이 월 10만 원의 금액만 과세 면제 처리합니다. 사용자가 분기마다. 보육수당을 지급하는 경우 해당 지급월에 10만 원 이내의 금액만 과세 면제 처리합니다. 맞벌이 부부가 6세 이하의 자녀 1인에 관하여 각 근무처로부터 보육수당을 수령하는 경우 소득자별로 개별적으로 월 10만 원 이내의 금액을 과세 면제 처리합니다.

종종 묻는 질문

대학 등록금 연말정산 방법

등록금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교육비 항목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교육비납입증명서 발행가능 메뉴 및

입학금 수업료,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의 급식비, 교과서 대금, 방과후 교직 및 방과 후 과정 수업료, 특별 활동비 도서구입비미취학아동, 초 중 고 교복구입비용중학생, 고등학생 학교에선 하는 체험학습비, 국외 교육비 등 근로자 본인의 학자금대출 상환액을 말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세금을 줄여주는 세액공제를

소득공제를 통하여 종합수입 수입 과세표준이 확정되었다면 과세표준에 해당하는 세율을 곱해서 세금이 정해집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