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주식 투자자들의 더 여러가지 실수
주식투자 마인드셋 주식 시장에서 널리 유력한 말이 있습니다. HIGH RISK, HIGH RETURN 계란을 한바구니에 담지 말라 위와 같은 말은 주식은 은행예금이나 적금과 같이 원금이 보장되는 안정자산이 아니란 뜻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주식투자를 하기 전에 먼저 스스로의 투자성향을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의 문항들을 통해 자신의 투자 성향을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1. 투자 목표 주식투자를 통해 단기수익을 얻을것인지 아니면 장기적인 수익 창출을 원하는지 투자 전에 자문해보아야 합니다.
Contents
지금은 주식? 채권?
경기가 안 좋다는 말은 회사의 운영이 어려워진다는 말과 같습니다. 기업들이 돈 벌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는 겁니다. 이럴 경우 주식의 원칙은 하락하게 될 겁니다. 주가의 원칙은 회사가 가치가 올라가서 모든 투자자가 해당 주식을 갖고 싶을 때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한 회사의 매출이 급감한다면 투자자들은 해당 회사의 주식을 갖고 싶지 않을 겁니다. 이럴 경우 주가는 계속 하락하게 됩니다.
반면, 경기가 아무리 좋지 않습니다.
하더라도 회사가 망하지 않는 한 채권에 대한 금액은 보존됩니다. 물론 약속한 이자까지 포함해서 말입니다. 물론 경기가 좋은 상황에서는 주식은 천정부지로 가격이 상승할 거지만 채권은 약속한 이자만 이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주요 인물
김명수인피니트 엘
태일회계법인 딜파트 뉴스텝 신입회계사. 고졸 출신 회계사. 국내 빅4 회계법인 중에서도 단연 원탑인 태일회계법인에 입사한 최초이자 유일의 고졸 출신의 회계사. 뛰어난 기억력과 관찰력. 회계사라면 반드시 필요한 숫자에 대한 감각이 있을 뿐 아니라, 보통의 회계사들한테 찾아보기 힘든 깜짝 놀랄만한 임기응변 능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 사람보다. 필요한 것은 없습니다.고 믿는다. 재무제표 위에 숫자를 새긴 것도 사람이고, 그 숫자 뒤에 가려져 있는 것도 사람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여느 20대와 비슷하게 남이 뭘 하든 전혀 관심 없지만 이건 아닙니다. 싶을 때는 물불 가리지 않습니다. 경찰을 꿈꿨을 만큼 정의감도 탑재. 할머니 할아버지를 지키겠다는 어린 마음에서 시작한 태권도와 복싱이 이젠 선수급. 한번 마음먹은 건 어떻게든 해내고야 마는 똘기와 독기를 지녔기에 가능했다.
이게 싼 거야? 비싼 거야?
한 주에 5,000원 짜리 주식은 싼 주식이고 한 주에 100만원 짜리 주식은 비싼 주식일까? 각 회사마다. 전체 주식 발행 숫자가 다릅니다. 그래서 기업 전체의 시가총액으로 비교해 봐야 합니다. 과거 S전자의 주식은 2백만원을 훌쩍 넘는 비싸보이는 주식이었다. 하지만 현재는 육만원 정도 밖에 하질 않습니다. 그렇다면 과거에는 비싼 주식이었고, 요즘엔 싼 주식으로 바뀌었을까? 당연히 아닙니다. S전자는 과거 자신들의 주식 한 주를 50분의 1로 쪼개는 주식분할을 했다.
단지 주식 수가 늘어나면서 시장에서 거래되는 가격이 하향 조절 되었을 뿐 기업 전체의 원칙은 변하지 않은 것입니다.
개미가 타고 있어요 등장인물
첫번째 한지은 배우가 맡은 인물은 결혼을 앞둔 기쁜 예비신부에서 주식 투자로 전세 계약금을 날려버린 명품 매장 판매직원인 유미서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주식에 갓 입문한 금쪽이 개미로 주식 신생아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려낼 한지은 배우가 연기가 기대가 됩니다. 전역 후 3년 만에 드라마에 돌아가는 배우 홍종현은 최선우 역을 맡았으며, 극 중 나이 서른셋에 편의점 알바를 하고 있지만 퇴근할 땐 고급 외제차를 타는 신비로운 인물입니다.
과거 사건으로 웅크리고 있다가 주식 모임 회원들을 만나면서 마음을 열게 되고 한 단계 자라는 이야기를 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광과 김선영 은 개별적으로 김진배 역과 정행자 역을 맡았으며, 극 중 맛집으로 소문난 족발집 여사장과 퇴직 후 주식에 뛰어든 영어교사 인물을 연기한다고 합니다. 두 분 다.
주식매매 원칙
주식시장에는 주식을 사고팔기 위해 호가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매도자와 매수자들은 주식을 구매하기 위해 호가를 제시하게 됩니다. 이같은 경우애 거래의 공정성과 합리성을 담보하기 위해 몇 가지 원칙을 세워 두었습니다. 가격첫번째 원칙 주식을 매수하려는 경우 가장 값비싸게 사려는 매수자가 첫번째 체결되고 가장 싸게 팔려는 매도자가 첫번째 체결됩니다. 시간첫번째 원칙 한꺼번에 다수의 투자자가 같은 가격에 주문을 넣은 경우 시간상으로 먼저 주문을 넣은 사람이 가장먼저 체결됩니다 수량운선 원칙 주문한 가격과 주문한 시간이 같다면 더 많은 물량을 주문한 투자자가 더 먼저 배정을 받게 됩니다.
위탁자첫번째 원칙 증권사에는 2가지 계정이 존재합니다. 고객의 자금을 운용하는 고객계정과 증권사의 자금을 운용하는 자기 계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금은 주식? 채권?
경기가 안 좋다는 말은 회사의 운영이 어려워진다는 말과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인물
김명수인피니트 엘태일회계법인 딜파트 뉴스텝 신입회계사.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게 싼 거야? 비싼
한 주에 5,000원 짜리 주식은 싼 주식이고 한 주에 100만원 짜리 주식은 비싼 주식일까? 각 회사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