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을 화나게 하는 문화재관람료

국민을 화나게 하는 문화재관람료

기획 지난해 10월, 문화재 국정감사에서 정청래 의원은 해인사의 문화재 구역 입장료를 두고 ”통행세”, ”봉이 김선달”이라는 표현을 쓰며 이슈를 지적한 것에 관하여 불교계가 반발하며 사과를 촉구한 사건이 있었어요. 정청래 의원이 왜 ”봉이 김선달”이라 표현하며 비난을 했을까, 그 배경을 알아보니 그만한 명분은 충분히 있었던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2007년에 폐지된 국립공원 입장료가 ”문화재 관람료”로 이름만 바꾸어 버젓이 징수되어 있었던 것이었다.

등산만을 원했던 시민들의 걱정 민원이 계속해서 제기되는 것에 국정감사를 통해 조사를 했던 것인데 불교계는 발언에 대한 사과만을 원했지 국민들의 원성 따위에는 재미 없습니다.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는 것입니다.


imgCaption0
조계종의 항변과 국민의 불만, 절충안은 없는가

조계종의 항변과 국민의 불만, 절충안은 없는가

조계종 중앙신도회는 정청래 의원의 발언이 그야말로 자신들을 사기꾼으로 몰아가며 사실을 호도하였다며 불교의 명예를 실추시킨 데에 공식 사과하라며 강한 반발을 하고 있으며, 그들은 사찰의 문화재 구역 입장료에 대해서는 ”문화재 보호법에 따라 정당하고 합법적으로 징수했고 오히려 나라 정부의 독점의 사유지(?) 나라 귀속에 따른 손해를 받은 피해자다”라며 항변하고 있었어요.

2023 종묘대제

현재 해 종묘대제 입오랜 시간 : 행사 스타트 1시간 전인 오후 1시부터 입장 가격 : 무료 관람 예매 : 예매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예약 온라인 관람 : 문화재청과 궁능유적본부의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생중계 조선 왕실이 지내온 대형 제사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종묘대제가 다가옵니다. 이번 행사는 7일 서울시 종묘 영녕전에서 엄숙하게 거행됩니다. 종묘대제는 조선의 역대 왕과 왕비의 신위를 모신 종묘에서 열리는 제사로, 왕이 바로 거행하는 중요한 의례입니다.

이번 제행식은 정전 중인 급여 공사로 인해 영녕전에서 제향 행사가 진행됩니다. 종묘대제는 신위를 모신 조상들을 생각하며, 유교적 절차에 따라 순서와 절차를 강하게 지켜 행해지는 대형 제사입니다.

박스 오피스 순위

닌텐도와 일루미네이션의 합작 동동영상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가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지난 주말 사흘간 61만 4천여 명의 관객을 모았고, 누적 시청자 수는 76만 9천여 명에 달합니다. ”극한직업” 이병헌 감독의 신작인 박서준·아동기 주연의 ”드림”은 지난 주말 시청자 38만 1천여 명(24.8%)을 모아 그 뒤를 이었습니다. 2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던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할리우드 파워풀함 동동영상 시리즈 ”존 윅 4”는 3위,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일본 만화 ”스즈메의 문단속”은 4위, 걱정 동동영상 ”옥수역 귀신”은 5위에 올랐습니다.

사찰 문화재 관람료 폐지

대한불교조계종이 우리나라 65개 사찰에서 징수하던 문화재 관람료를 오는 4일부터 폐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조치로 사찰 내 문화재 관람은 공짜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1962년 문화재보호법 제정 이후 60년 넘게 유지된 문화재 관람료 체계에서 처음으로 이뤄진 결정입니다. 또한, 문화재청은 대한불교조계종 산하의 사찰이 가지고 있는 문화재 관람료 수입 대신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여 문화재 보존에 노력하는 조계종 사찰들에게 큰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가치를 따질 수 없는 문화유산을 불법 소유한 배익기

훈민정음은 명확한 문자 창제의 목적을 둔 세계 유일 문자로 인정받고 있는 세계 유산입니다. 그런 나라 문화유산이 숱한 나라 위험 속에 겨우 살아남아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으니 그게 바로 훈민정음 해례본이었다. 문화재청의 관리 소홀이 아닌 이유는 문화재청이 생기기 전 이미 일제강점기 시기에 반출될 것을 우려하여 이 사람 저 사람이 훔치고 숨기고 이쪽저쪽 옮기고 파묻기를 반복하다가 6.25 사변이 발발해 또 한 번 위기를 맞으며 우여곡절 끝에 간송 전형필 선생에게 해례본 원본이 전달되어 간송 미술관에 보관될 수 있었어요.

그런데요 2006년 경북 상주에서 간송 미술관의 원본과 동일한 것으로 추정되는 판본이 발견되는데 이를 실소유하던 미친놈이 바로 배익기라는 이완용만큼 악랄한 놈이었다. 누군가와 몹수고하다 비슷한 얼굴이 소름 끼친다. 관상은 과학이 확실합니다. 상주본은 안동본(간송본)보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조계종의 항변과 국민의 불만, 절충안은

조계종 중앙신도회는 정청래 의원의 발언이 그야말로 자신들을 사기꾼으로 몰아가며 사실을 호도하였다며 불교의 명예를 실추시킨 데에 공식 사과하라며 강한 반발을 하고 있으며, 그들은 사찰의 문화재 구역 입장료에 대해서는 ”문화재 보호법에 따라 정당하고 합법적으로 징수했고 오히려 나라 정부의 독점의 사유지(?) 나라 귀속에 따른 손해를 받은 피해자다”라며 항변하고 있었어요.

2023 종묘대제

현재 해 종묘대제 입오랜 시간 : 행사 스타트 1시간 전인 오후 1시부터 입장 가격 : 무료 관람 예매 : 예매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예약 온라인 관람 : 문화재청과 궁능유적본부의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생중계 조선 왕실이 지내온 대형 제사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종묘대제가 다가옵니다.

박스 오피스 순위

닌텐도와 일루미네이션의 합작 동동영상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가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지난 주말 사흘간 61만 4천여 명의 관객을 모았고, 누적 시청자 수는 76만 9천여 명에 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