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요양 보호 인력 급여, 범위, 90분, 본인 부담비 이해

가족요양 보호 인력 급여, 범위, 90분, 본인 부담비 이해

집안에 어버이 혹은 배우자가 노인장기요양등급 판정을 받았거나 예정이라면 가족요양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내 가족이 노인장기요양등급 판정을 받아서 마음이 아프기는 하지만 나라에서 주는 혜택을 모르고 지나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나라에서 주는 혜택 중 한 가지가 가족요양입니다. 그러면 가족요양에서 급여, 요건 등 필요한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 가족을 요양하면 한 달에 30만 원에서 최대 8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요양비는 시급, 조건, 정해진 기준이 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족요양사 급여는 매해 공단에서 공시하는데 방문요양 보수로 주는 대가가 변동될 때마다. 같이 반영이 됩니다. 가족요양사 일하는 기준이 60분1시간 20일과 90분1시간 30분 30일 2가지로 나뉩니다.


본인 부담률
본인 부담률

본인 부담률

저희가 보통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병원에서 치료받은 후 본인부담률 10 내외로 청구서가 생겨나는 것처럼 노인장기요양등급 대상자도 기초생활수급자는 0, 차상위계층은 6 보통 인원은 9 혹은 15 정도 본인 부담률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요양보호사와 대상자배우자, 부모님, 형제는 가족이기 때문에 요양 보호 인력 급여 시 본인 부담률 공제하고 지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상자가 어떤 범위에 속하는지 알고 싶은 경우는 대장자 지역의 동. 면사무소에 전화하면 알 수 있습니다.

가족요양 보호 인력 범위
가족요양 보호 인력 범위

가족요양 보호 인력 범위

가족 중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을 갖추고 있는 직계혈족, 배우자, 형제자매 등 2촌 이내에 있는 가족을 직접 돌봄을 말합니다. 그리고 내가 자격증이 있고 2촌 이내에 어떤 가족이라도 돌봄 서비스할 수 있는 게 아니며 돌봄 대상자도 아래의 조건도 충족해야 합니다. 1 노인장기요양등급 15등급 받은 자 일상생활이 어려운 65세 이상 노인장기등급 판정을 받은 사람입니다. 그리고 65세 미만이더라도 돌봄을 받을 수 있었으나 그것은 6개월 이상 노인성 질환 증상이 있어야 합니다.

노인성 질환은 치매, 뇌경색, 파킨슨병, 뇌졸중, 뇌출혈 등이 해당됩니다. 2 2촌 이내 가족이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 소지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이 직계혈족, 배우자, 형제자매 등 2촌 이내에 해당되어야 하며 직접 가족도롬을 해야 합니다.

급여 지급 방식
급여 지급 방식

급여 지급 방식

급여 방식은 국민건강보험 요양보호센터 요양 보호 인력 순입니다. 요양보호사자격증을 획득 후 직접 가족에게 돌봄 시스템이 아닌 먼저 자신 혹은 대상자 거주지역 가까운 요양보호센터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가족요양을 신청을 요양보호센터에서 하고 서로 거래를 한 후 돌봄이 이뤄집니다. 요양보호센터는 급여를 지급을 받을 때 관리비와 인건비를 제외하고 지급되고 제외되는 금액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나라에서 주는 혜택을 꼭 잊지 말고 찾길 바라며 가족요양사 급여와 서비스 시간 그리고 자격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본인 부담률

저희가 보통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병원에서 치료받은 후 본인부담률 10 내외로 청구서가 생겨나는 것처럼 노인장기요양등급 대상자도 기초생활수급자는 0, 차상위계층은 6 보통 인원은 9 혹은 15 정도 본인 부담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가족요양 보호 인력 범위

가족 중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을 갖추고 있는 직계혈족, 배우자, 형제자매 등 2촌 이내에 있는 가족을 직접 돌봄을 말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급여 지급 방식

급여 방식은 국민건강보험 요양보호센터 요양 보호 인력 순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