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자산매각 민영화, 주가반등 및 향후 전망

HMM 자산매각 민영화, 주가반등 및 향후 전망

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검증 검증 우와 정말. 평단가가 1만 6천 원에서 3만 초 반대에서 꽤나 많이 빠져나왔는데, 다시 한번 차분히 모을 기회 조차 안주며 날아갑니다. 주로 지금이라도 사야 되나?? 말아야 되나?? 생각을 하고 계실 것으로 보입니다만, 솔직히 지금 요금에서 신규 매수를 추천할 수 있는 분들은 많이 없을 것 같습니다. 올해 말까지 가져간다고 생각하고 분할로 적금씩으로 산다면 모을까. 첫째 이전 글들과 함께 새롭게 hmm가치가 어느정도나 될지 알아보아야겠습니다.

현대상선 주담분들 정말 바쁘실 듯. 아래의 글들은 이전에 HMM주가 상승에 변수가 될 수 있는 국제유가와 컨테어니선의 연료 소모량 및 연료 가격에 대한 글을 작성해 놓은 것입니다.


수급 분석 B 등급
수급 분석 B 등급

수급 분석 B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2,000억 원 매도, 외국인 1,783억 원 매수, 기관 561억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2,0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HMM 시총 10.5조 대비 2.0에 해당 3 HMM 수급 종합검증 검증 외국인 매수세 증가, 공매도 감소 HMM은 장기간 하락 및 횡보에 따라 개인 투자자들은 지쳐 떠나고 있으며 외국인들은 슬금슬금 다시 사모으고 있습니다. 공매도 체결 강도는 작년 하반기 대비 대폭 하락하며 주가가 바닥권에 근접했다는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적 역성장이 확실한 경우에서 여전히 불확실성이 높고 민영화도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지 전혀 정보가 없는 상황입니다. 보니 공격적인 수급이 나오기는 조금 어려워 보입니다.

차트 분석 B 등급
차트 분석 B 등급

차트 분석 B 등급

1 주가 분석 20년 3월 코로나 팬데믹 선언 주가 2,120원까지 하락 물류 대란으로 인한 해양 운임 폭등 주가 15,000원대 상승 HMM 영업이윤 7조 돌파, 2022년 10조 가정 주가 51,000원대 상승 코로나 종식에 따른 물류 안정, SCFI 폭락 주가 20,000원대 하락 2 거래량 분석 해운섹터의 피크아웃으로 인해 시장 기대치가 크지 않아 거래량 급감 3 HMM 차트 종합검증 검증 SCFI 하락이 멈추자 주가 하락도 멈추었다.

SCFI지수가 1,000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자 HMM의 주가도 추가 하락 없이 잘 버텨내고 있는 흐름입니다.

HMM의 일봉 차트를 보면

코로나 판데믹 이후 세계적인 물류대란으로 인한 최대 수혜주로 HMM은 4,000원대에서 시작해서 2021년 5월까지 51,00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거의 1300에 가까운 어마 무시한 상승을 보여줬던 그래프입니다. 단 한 번도 초록색 60일선 아래로 간 적 없이 쭈욱 우상향 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투자 시에는 10,000선에서 손해와 이윤 실현을 하고 싶은 유혹을 가장 많이 받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초록색 개인들의 보유 수량을 보시면 1만 원선에서 수익 실현하고자 매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때부터 빨간색 외국인들은 본격적인 매수를 시작해서 5만 원선까지 지속적으로 매개수가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3 HMM 호가창

HMM 호가창에서는 외국계 창구 매수세와 매도세가 강한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기관의 매도세 또한 강했지만, 기관보다는 다소 외국계 창구에서 자전거래를 하듯이 지네들끼리 매수와 매도를 하면서 서로에게 폭탄 돌리기를 하는 듯이 움직인 호가창입니다. 당일 최고가 부근에서 움직인 것도 일제히 주식 시세 하락은 했지만, 나쁜 호가창은 아니라고 보이고 있습니다. 매도세만 보이던 외국계 창구에서 이제는 매수세 또한 나타나면서 외국인들이 판을 치고 있는 추세로 느리게 공매도가 감소를 하면서 외국계 매수세는 더 강하게 나타나지 않을까 합니다.

HMM 향후 가정 및 대응 전략

HMM의 현재 시가총액은 12조원 수준으로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원자재 값이 들지 않는 산업이기 때문에 13조 8천억 판매 수익 중에 7조 이상을 영업이익으로 달성하였습니다. 50가 넘는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다고 해서 원자재의 영향을 받지 않아 더욱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대우조선해양과 현재중공업에서 건조 중인 1만 3000 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12척도 2024년 상반기에 인도 완료 예정이기 때문에 그만큼 더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지수도 많이 빠진 상태이기 때문에 이 정도면 장기투자를 위해서 분할로 담기 시작해도 좋은 자리가 아닌가 주의깊게 생각 해 보았습니다. 주식은 앞을 알 수가 없지만 지속해서 초대형 선박을 투입하고 있으며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 회사는 어느 정도 안정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급 분석 B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2,000억 원 매도, 외국인 1,783억 원 매수, 기관 561억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2,0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HMM 시총 10.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차트 분석 B 등급

1 주가 분석 20년 3월 코로나 팬데믹 선언 주가 2,120원까지 하락 물류 대란으로 인한 해양 운임 폭등 주가 15,000원대 상승 HMM 영업이윤 7조 돌파, 2022년 10조 가정 주가 51,000원대 상승 코로나 종식에 따른 물류 안정, SCFI 폭락 주가 20,000원대 하락 2 거래량 분석 해운섹터의 피크아웃으로 인해 시장 기대치가 크지 않아 거래량 급감 3 HMM 차트 종합검증 검증 SCFI 하락이 멈추자 주가 하락도 멈추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HMM의 일봉 차트를 보면

코로나 판데믹 이후 세계적인 물류대란으로 인한 최대 수혜주로 HMM은 4,000원대에서 시작해서 2021년 5월까지 51,00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