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동물 Best 3

키우기 쉬운 동물 Best 3

토끼를 키우기 위한 마음가짐 첫번째 생명을 키우기 앞서 그 동물의 특성에 대해 많이 공부를 하고 집에 데리고 와야 한답니다. 어린 시절 토끼를 집에서 키운적이 있었으나 그때는 사전 지식이 없이 키우다. 보니 23년 안에 무지개 다리를 건너게 되어 굉장히 슬퍼했던 기억이 있어요 첫번째 애완 토끼의 분양 방법은 유기 토끼를 입양해 오거나 대형 마트 애완 동물 코너를 통해 데리고 올 수 있습니다. 딸기는 대형 마트에서 데리고 왔는데요 사실 저도 마트에서 토끼를 분양받아 왔지만, 마트에 있는 동물들은 케어를 잘 받지 못하기 때문에 지켜보는데 마음이 조금 아팠습니다.


imgCaption0
조심해야 할 사항 및 단점

조심해야 할 사항 및 단점

일반 강아지, 고냥이 등과 달리 페럿은 특수동물로 취급되어 페럿 전문가가 많이 없고 수의사도 페럿만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수의사가 많지 않아 질환 및 안전관리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만약을 위해 페럿 전용 동물병원이 어디에 있는지 미리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페럿은 호르몬 기관인 부신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많인 비용이 발생하고 일반 가축들과 달리 비싼 치료 비용이 드는 것이 단점 중 하나입니다.

이 질병에 걸린다고 해서 이유없이 사망하는 것은 아니지만 치료를 위해 비용이 많이 들어가고 완치가 되는 것도 쉬운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반려묘 예방접종으로 많은 비용이 발생하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금전수 물 주기

위에 금전수 키우는 방법에서 언급한 대로 봄과 여름에 토양의 표면이 마르면 물을 충분히 줍니다. 겨울에는 봄과 여름처럼 토양의 표면이 말랐을 때가 아닌 토양 전체가 말랐을 때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의 최저 기온이 20도 이하로 떨어지면 급수의 횟수를 점점 줄여 뿌리가 썩는 것을 예방해야 하니 물을 너무 많이 주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작은동물토끼, 햄스터 새 등

토끼는 놀기 좋아하고 애교가 많습니다. 토끼는 그리고 조용하고 냄새가 적습니다. 토끼는 그리고 좁은 공간에서도 살 수 있습니다. 햄스터는 조용하고 털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햄스터는 겁이없고 궁금한점이 많아 사람을 잘 따릅니다. 그리고 햄스터는 토끼보다. 더 좁은 공간에서도 살 수 있어 작은집에서 키우기에도 좋습니다. 새는 똑똑하고 사람을 잘 따릅니다. 그리고 새는 강아지와 고냥이 같이 교육이 가능하여 교육만 가능하다면 예쁜 새소리 노래와 애교를 볼 수 있습니다.

페럿은 고양이와 같이 배변활동을 따로 하지 않아도 정해진 곳에 배변 활동을 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건강한 상태에서도 여러 번 배변을 보는데 정해진 자리를 설정해 주면 알아서 처리합니다. 십중팔구 포식자에게 자신의 채취를 남기지 않으려는 습성인 듯합니다. 배변 트레이를 제공해 준다면 매일 깔끔하게 유지하고 세척하고 소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왜냐하면 페럿의 경우 동물성 단백질, 지방이 높은 음식을 먹이로 먹다. 보니 소변 및 대변에서 냄새가 심한 편이고 소화기관이 소변을 자주 보게끔 되어 있고 깨끗한 것을 최애하는 페럿의 특성상 더러우면 다른 곳에 배변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아기 페럿이 집에 왔다면 배변훈련을 할 수 있었는데 지정된 장소에 배변을 하였을 때 칭찬과 보상을 해주어 화장실이라는 것을 인지해주고 잘 치워준다면 계속 그 자리에 볼일을 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 전하고 싶은 말

토끼의 수명은 약 8년 정도이고 길게 살면 14년까지도 사는 동물입니다. 하지만 스트레스에 굉장히 취약해서 돌연사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토끼가 스트레스 받지 않게 늘 신경을 써줘야 한답니다. 그리고 토끼는 강아지, 고양이에 비해 굉장히 손이 많이 가는 동물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키우기 쉬운 반려 동물이 아니라는 것을 꼭 아셨으면 좋겠어요. 토끼는 냄새가 많이 나는 동물이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워낙 자기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는 동물이어서 목욕을 시키지 않더라도 몸에서 냄새가 전혀 나지 않기 때문에 절대 목욕은 시키면 안된답니다.

다만 토끼의 오줌에서 냄새가 많이 나기 때문에 매일 화장실 청소를 게을리 하지 않아야해요 처음 토끼의 작고 깜찍한 모습에 반해 데리고 왔다가 급격하게 변하는 모습에 많이 토끼를 유기하곤 한답니다 저도 처음 딸기의 애기시절 보다.

자주 묻는 질문

조심해야 할 사항 및 단점

일반 강아지, 고냥이 등과 달리 페럿은 특수동물로 취급되어 페럿 전문가가 많이 없고 수의사도 페럿만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수의사가 많지 않아 질환 및 안전관리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금전수 물 주기

위에 금전수 키우는 방법에서 언급한 대로 봄과 여름에 토양의 표면이 마르면 물을 충분히 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작은동물토끼 햄스터 새 등

토끼는 놀기 좋아하고 애교가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