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스터디카페 傳統市場 나눔 독서프로젝트

강동스터디카페 傳統市場 나눔 독서프로젝트

오늘은 7세 아들이 강동스터디카페 독서 프로그램 중 우리 아이 첫 독서학교 수업을 참여하고 책꾸러미 선물까지 받게 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이 많았던 스터디카페 프로그램이 이제 대면 수업 활동로 바뀌고 있는데요. 3월에 강동스터디카페 공지 안내판에 4월 매주 화요일마다. 우리 아이 첫 독서학교라는 프로그램이 진행한다고 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대상연령이 67세이고 12회 차와 34회 차 모집 신청직선 다릅니다. 첫번째 현재 1회 차 수업이 끝난 상태이고 다음 주 34회 차 모집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우리 아이 첫 독서학교가 어떠한 것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도서관에서 이런 활동을 해요.


도서관에서 이런 활동을 해요.

1 스터디카페 사서는 유아의 발달단계 누리 과정을 토대로 아이들을 위한 좋은 책을 선정합니다. 2 아이들은 도서관에서 책 속 이야기를 나누고 책 내용을 나의 경험과 연결하고 책과 연계한 그리기, 만들기, 신체놀이 등을 합니다. 3 아이들은 도서관에서 함께 읽은 책 1권, 부모님혹은 선생님과 참여하는 독후활동 매뉴얼이 들어 있는 책 꾸러미를 선물로 받게 됩니다.

2023년 화요성인인문학 두 차례 프로그램인 도도한 알콜, 와인은 와인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유럽 문명의 역사와 라이프 스타일을 학습하고자 합니다. 강의는 , 등 여러가지 저서를 쓴 민혜련 박사가 진행합니다. 강의는 6.13.화부터 7.11화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19002100까지 총 5차시로 운영되며 강동스터디카페 4층 제2문화교실에서 대면강의로 진행됩니다. 5.24.수 09시부터 평생학습포털에버러닝에서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명백한 내용은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스터디카페 홈페이지 및 정보자료과0222259832로문의하면 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스터디카페 최병례 관장은 도도한 알콜, 와인 강연을 통해 와인의 역사를 비롯해 여러가지 와인에 관하여 알아봄으로써 인문학적인 지식을 넓힐 수 있는 원인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