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차를 티백으로 마실 수 있다고 동서 한잔용 보리차를 마셔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저희들이 즐겨먹는 보리차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생수를 구매해서 먹거나 정수기로 물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큰 주전자에 물을 끓여서 보리차나 옥수수차, 둥굴레차를 끓여서 물을 대신해서 먹는 경우가 흔했습니다. 병은 꼭 델몬트 유리병에 넣어서 냉장고에 보관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위와 같은 이유로 보리차를 다른 이유 없이 끓여서 물처럼 먹는 경우는 보기 힘든 경우인 것 같습니다.
보리차를 건강해지기 위해서 먹는 경우가 있었는데 보리차를 물처럼 마셔도 되는 것인지 어떤 보리차 효능이 있는 것인지 함께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우려먹은 방법 2가지 티백과 차거름망
지금까지 마트에서 보리나 결명자가 티백에 들어있는 물건을 사서 끓여서 마시기도 하고 볶은현미만 시장에서 사서 끓여 먹기도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티백과 차거름망에 넣어서 끓여 마셔보니 또 티백에 들어있는 것 보다는 차 거름망에 넣어서 끓여내는것이 더 맛있는게 아닌가. 차 거름망은 뜨거운 냄비에 걸쳐서 넣어야하기에 손잡이까지 스테레인스로 되어있는 이케아 물건을 사용했었다. 하지만 끓이고 나서 안에 있는 내용물보리나 현미을 뺄때 미끄럽고 잘 안빠져 불편했었다.
그래서 다시 티백으로 되어있어 손쉽게 끓일 수 있는 물건을 찾아보았고 봄날방앗간에 현미결명자와 볶은보리를 주문해보았습니다.
보리차 만드는 방법
보리차는 번거롭지만 만드는 방법과 티백으로 개발된 보리차를 사서 끓는 물에 넣어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리차를 직접 만드는 방법은 품질이 좋은 보리를 사서 최대한 약불에서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는 것입니다. 잘 저어주지 않거나 물이 너무 세다면 겉은 타고 속은 익지 않아서 제대로 된 보리차가 만들어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쉽게 개발된 보리차 티백을 사서 만들어 드시는 방법이 좋겠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구매하신 보리차의 겉면에 보시면 나와 있을 것입니다.
불 조절은 물이 끓고 센 불에서 55분 정도 불을 끄고 1010분 정도 두시고 10분 후에 티백을 건져내어 잘 식힌 후에 가급적이면 유리병에 담아서 냉장 보대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동서 한잔용 보리차
동서의 한잔용 보리차는 20개의 티백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개당 1.5g의 보리가 들어 있습니다. 다른 재료는 없고 보리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블백 티백이며 여러가지 형태의 부서진 볶은 보리가 들어 있습니다 보리향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아무 것도 없는 청결한 볶은 보리입니다. 1개의 티백에 뜨거운 물 100ml 정도를 넣고 2분 정도 우려내면 진한 수색의 보리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캐러멜향과 볶은 보리향이 풍성합니다.
곡물향도 있기는 하지만 그보다는 볶은 캐러멜향과 단맛이 선명합니다. 구수함과 단맛이 풍성하고 쓴 맛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다음에는 차갑게 마시기 위해 뜨거운 물 50ml에 2분간 우려내고 얼음이 가득한 잔에 담아 보았습니다.
음용 후기
신랑은 따듯한 보리차를 좋아합니다. 올초에 구입했던 에 끓는 물을 담아두면 그 물을 한 컵 그러므로 보리차 티백을 하나 까서 담가두고 따듯한 보리차를 즐겨마십니다. 보리차를 먹다. 보니 분명히 커피를 마시는 양이 줄었습니다. 저는 찬물을 좋아하는데 찬물에서는 우러나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립니다. 제품은 아무래도 티백이라 알갱이 보리차보다는 미세한 입자입니다. 그래서 컵아래에 미세하게 가루들이 가라앉습니다만 먹을 수 있는 보리가루입니다.
티백제품으로 나온 한잔용 보리차는 사무실이나 외출 시에도 보리차를 즐기고픈 분들께 매우 적합합니다. 알갱이 보리차에 비해 구수한 맛이 조금 덜한 느낌입니다. 편리성 때문에 만족한 제품입니다.
하이트 진로 블랙보리
하이트 진로 블랙보리는 검정보리로만 구성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볶은 보리 추출액이 29가 있는데요. 이 안에는 보리 농축액과 볶은 검정보리 농축액이 11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맥아추출 분말과 곡물향 2종의 향료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식품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로리는 34kcal 입니다. 그다지 높지는 않은 칼로리입니다.
보리차 부작용
보리차에는 독성이나 부작용이라고 해볼만한 것이 특히 없기 때문에 물 대신 마셔도 괜찮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체질에 따라서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보리는 기본적으로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너무 몸이 쌀쌀한 분은 많은 양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리차 티백은 두 번 쓰지 말고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끓여놓은 보리차는 3일 내에는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우려먹은 방법 2가지 티백과
지금까지 마트에서 보리나 결명자가 티백에 들어있는 물건을 사서 끓여서 마시기도 하고 볶은현미만 시장에서 사서 끓여 먹기도 해보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리차 만드는 방법
보리차는 번거롭지만 만드는 방법과 티백으로 개발된 보리차를 사서 끓는 물에 넣어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동서 한잔용 보리차
동서의 한잔용 보리차는 20개의 티백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개당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