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점 필수 체크 리스트 (중고 갤럭시같은 모습으로 사면 안된다고)
12년이 넘는 스마트폰 생활을 하면서 정작 새 폰을 제때 구입해 본 적은 없었던 것 같다. 돈을 아끼기 위해 대부분 성지에서 지원금을 듬뿍 받고 산 올드스쿨 폰이 대부분이었는데, 드디어 그 패턴을 깨고 새 폰을 누구보다도 급속도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Contents
며칠 사용해본 갤럭시S23 후기
구입 시점으로부터 후기 작성 시점까지 약 일주일이 지났다. 생각보다. 좋은 점들도 많고, 아직 적응해야 하는 부분들도 있어 이것들을 한번 정리해보려 합니다. 120Hz 주사율의 신세계 이전 폰에서 60Hz 주사율로 화면을 보다가 120Hz로 교환하고 보니 이건 아이폰이 따로 없습니다.. 화면이 민첩한 색의 넘겨지는 것만으로도 이미 새 폰을 산 느낌이 충만해진다. 우와 아이폰같이 생겼네요? 세팅하고 회사에 가져가자마자 주위의 반응은 전부 아이폰같이 생겼다, 예쁘다였다.
삼성에겐 꽤나 씁쓸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예쁘다는데 싫어할 이유는 없습니다..
티다이렉트T Direct에서 스마트폰 구매
다소 로드샵길가의 대리점을 통해 핸드폰을 산다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대리점은 6개월 이상 고급형 요금제 사용 등의 제약을 요구하는지라 명확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티다이렉트에서 가족들의 핸드폰을 벌써 7차례 구매하고 있습니다.
티월드 > 티다이렉트 > 공시지원금에서 갤럭시 Z 폴드만 검색한 내용입니다. 인하된 출시 가격과 지원금등의 내용이 비교되어 보여줍니다.
문자로 가격 변동 공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변동하면 개수가 급격이 소진되니 기다리는 핸드폰이 인하되었다는 안자신이 오면 신속하게 산다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내 폰을 팔아보자
마침 기업 근처 홈플러스에 ATM 기계가 한 대 있어 그 곳에서 중고폰을 판매하기로 했다. 퇴근 후 홈플러스 잠실점에 들러서 ATM을 찾아보는데, 반드시 민팃 앱에 있는 ATM 위치의 설명을 잘 읽어보도록 하자. 대형 마트같은 곳은 극도로 넓기 때문에 ATM이 어느 곳에 위치해있는지 찾는 데도 시간이 조금 걸린다. 홈플러스 잠실점의 경우 ATM은 고객센터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무려 지하 2층까지 내려가는 끝에 ATM을 찾을 수 있었는데, 이미 누가 ATM으로 중고폰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데이터 삭제 앱 설치
구글 플레이에서 Shredder파쇄기로 검색하면 나오는 앱들 중 평점 좋고, 다운로드 많이 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진행합니다. 그 중 하나가 iShredder이고 여기서는 이 앱을 사용 할 예정입니다. 이 앱은 정보 폐기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기술 표준인 DoD 5220.22M을 지원합니다. 원리는 3번 덮어쓰기 혹은 7번 덮어쓰기를 해 이전 데이터의 복원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일반적으로 하드디스크를 0값으로 모두 쓰고 다음에 1값으로 다시 쓰고 마지막에 임의의 값으로 쓰는 것을 3번 덮어쓰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앱만 사용하면 데이터 안전 삭제와 대용량 데이터 덮어쓰기가 한꺼번에 진행하여 이뤄진다.
선 납부금 추가 할인
여기서 끝난다면 티다이렉트만의 매력이라 말할 수 없겠죠 두 가지 단말기 지원금 외로 200,000만 원의 선 납부금의 행사가 있어 스마트폰 총 분할상환 원금이 651,900원으로 낮아졌습니다. 로드샵의 대리면에서는 구형폰을 반납하는 조건으로 추가할인을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티다이렉트에서는 때때로 자체 행사선 납부금를 할 때가 있습니다. 아마 새 학기3월 구매라 생긴 혜택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갤럭시 Z폴드 3을 매달 117,863원씩 내면서 약정기간인 24개월 동안 사용하면 됩니다.
갤럭시 Z 폴드가 11만 원대까지 내려간 것이 믿기지 않네요. 여기에 신용카드의 스마트폰 할인 10 혜택을 더하면 더 낮아지니 10만 원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통신사와 제휴된 통신비 할인카드는 전월실적의 부담이 과소비로 이어지는 것이 염려되어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갤럭시S23 액세서리는 이렇게
새 폰을 샀다면 액세서리도 같이 구입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데, 갤럭시S23에 온통 정신이 팔린 나머지 액세서리를 미리 구입하지 못해서 한 나흘 정도는 풀커버를 갖추지 못하고 조마조마하게 들고 다녀야만 했다. 결국 케이스와 보호 필름을 따로 구입했는데, 착용감도 괜찮은 것들이라 소개하려 합니다. 크림색 갤럭시S23을 갖고 싶었으나 품절로 인해 구하지 못했다면, 크림색 폰케이스를 씌우면 그만입니다. 이 케이스는 뒷면을 완전히 크림색으로 덮어버리기 때문에 본판이 하나도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개의 카메라를 완전히 감싹는 형태로 덮어주기 때문에 나는 크림색 갤럭시S23을 산 것이나 다름없는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더불어 툭 튀어나온 카메라 모듈을 두께 면에서도 감싸주어서 흠집 방지에도 좋은 것 같다. 단, 갤럭시S23 크림색과 완벽히 동일한 크림색은 아닙니다. 구매처에서는 스톤베이지 색이라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며칠 사용해본 갤럭시S23
구입 시점으로부터 후기 작성 시점까지 약 일주일이 지났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다이렉트T Direct에서 스마트폰
다소 로드샵길가의 대리점을 통해 핸드폰을 산다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내 폰을 팔아보자
마침 기업 근처 홈플러스에 ATM 기계가 한 대 있어 그 곳에서 중고폰을 판매하기로 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