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관련주 총정리 TOP3 (업데이트) 대장주, 테마주 관련주닷컴

전자담배 관련주 총정리 TOP3 (업데이트) 대장주, 테마주 관련주닷컴

최근,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서 담배 3사인 필립모리스, KTG, BAT이 새로운 새로운 물건 출시로 경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새로운 물건 출시로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서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이것은 건전한 경쟁을 통해서 시장 확대를 이루고자 하는 업계의 구상입니다. 2017년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규모는 3597억원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1조8151억원으로 급성장했다. 2025년에는 2조5000억원 규모로 더욱 확대될 전망입니다.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서는 이번 담배 3사의 새로운 물건 출시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궐련형 전자담배의 시장 점유율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2017년 2.2%에서 지난해 상반기 14.5%로 증가하였습니다.


배터리
배터리

배터리

활용 설명서에도 있듯이 한 갑을 피고 나서 청소를 권장합니다. 이 부분이 좀 의미심장한 말인데요. 그야말로 축전지 완충 후 약 20개 정도 피고 나면 배터리가 거의 10% 미만 수준입니다. 보통 애연가들은 한 갑 이상을 피는 분들이 대부분이실 건데요. 중간에 충전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담배를 피우면서 계속해서 언제 방전될까? 하는 불안감을 가지고 피어야 할 듯합니다.

보헴시가
보헴시가

보헴시가

보헴시가 씨리즈는 리브레와 쿠바나 그리고 3미리가 가장 잘 나갑니다. 담배 색깔이 갈색과 찐한 주황색(?) 필터부분으로 덮혀있어 인기가 있는거 같습니다. 솔찍히 담배향이나 맛을 떠나 디자인중에는 원탑인 거 같습니다. 맛은 시가를 펴 본적이 없으니 시가향을 모티브로 했다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탁트인곳에서 흙이 있는 바닥이라면 마치 서부에 온 듯한 느낌은 받을 수 있습니다.

3위 LM (미국)
3위 LM (미국)

3위 LM (미국)

LM은 60년 넘게 존재해 온 담배 브랜드입니다. LM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면서 가장 큰 담배 기업 중 하나인 Liggett Myers Tobacco Company에서 만들었습니다. Liggett Myers는 1873년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작은 담배 사업으로 시작했지만 빠른 성장하여 미국에서 가장 큰 담배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1900년대 초에 Liggett Myers는 여러 다른 담배 회사와 브랜드를 인수하면서 일을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950년대에 Liggett Myers는 LM이라는 새로운 담배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LM는 특히 남자를 대상으로 한 회사의 옛날 브랜드보다. 더 많은 청중에게 어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LM은 더 순한 맛과 더 연약한 연기를 가진 더 저렴하고 접근하기 쉬운 담배로 판매되었습니다.

유웰사 연니트2

다음으론 유웰사의 연니트2 라는 제품입니다. 위 두개의 제품보다는 인지도가 떨어지지만 성능면에선 전혀 뒤쳐지지 않는 제품이라 생각되고요. 입호흡용 폐호흡용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베이핑 스타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연니트2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입호흡과 폐호흡 둘 다. 가능했던 복합 형태의 디바이스입니다. 한 번 완충시 최대 80회 까지 베이핑이 가능한데다가 휴대성도 좋고요. 특히나 상부주입 방식이라 간편함 면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프리카 담배 시리즈

룰루와 몰라 그리고 썬데이 입니다. 아프리카 캐릭터를 그려 넣어 굉장히 아기같은 이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위의 경고 문구와는 굉장히 대조적이네요 흠… 만약 한가지 맛에 질린다. 하시는분이 계시면 아프리카 몰라를 추천합니다. 한 갑에 5가지의 맛이 들어있어 캡슐을 깨물면 각기 다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썬데이것은 소다맛(뽕따 아이스크림 맛)이 난다고 하다 멘솔은 아이스잭이 있습니다.

전자담배 시장 전망

그런데 전자담배의 위해저감성전환 논의 등 규칙 문제로 인해 전자담배 시장이 여전히 확실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에 담배 3사는 위해저감성을 강조하며 브랜드명 이미지 개선에 힘쓰고 있으며, 정부에 규칙 완화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담배 3사는 각자 경쟁을 키우고 있지만, 시장 확대를 위한 협력도 함께 모색하고 있는 중입니다. 업계는 그 동안 특수한 신상품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옛날 상품을 개선하는 정도였는데, 이제는 시장이 커지며 신제품에 대한 수요가 커졌다.

또한 옛날 기기들의 교체 시점도 다가왔다. 특히 담배는 고객 충성도가 높은 상품으로, 한번 사용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경향이 짙다. 이에 경쟁사의 지배율 확대를 지켜볼 수만은 없습니다.. 이들은 신제품으로 더 많은 새 고객을 창출하겠다는 목적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은 지난 몇 달 사이에 규모를 더욱 키우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배터리

활용 설명서에도 있듯이 한 갑을 피고 나서 청소를 권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보헴시가

보헴시가 씨리즈는 리브레와 쿠바나 그리고 3미리가 가장 잘 나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3위 LM (미국)

LM은 60년 넘게 존재해 온 담배 브랜드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