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직 연차 휴가 발생기준과 사용촉진

사무직 연차 휴가 발생기준과 사용촉진

제가 회사를 다닐때는 12월이 되면 본사에서 연차 적용 계획서를 돌리며 사용을 촉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 사용하지 못한 월차에 에 대해 당해년도를 넘기지 않고 소진 할 수 있도록 하고 미적용 월차에 대하여서는 연차수당을 지급 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연차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방안 등에 에 대해 글을 하려고 합니다. 연차란 연마다 연속해서 있는 이라는 뜻으로 연차휴가는 연마다 연속해서 있는 휴가라고 이해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근로기준법상 연차는 아래에서 보시다시피 정의됩니다. 근로기준법 제 60조 (연차 유급휴가)1. 사용자는 1년간 80%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15일의 유급휴가를 주어야 합니다. 2. 사용자는 3년 이상 지속적으로 근로한 근로자에게는 제 1항에 따른 휴가에 최초 1년을 초과하는 지속적으로 근로 연수 매 2년에 에 대해 1일 을 가산한 유급휴가를 주어야 합니다.


연차 유급휴가 - 회계연도 기준
연차 유급휴가 – 회계연도 기준

연차 유급휴가 – 회계연도 기준

연차 유급휴가는 근로자별 입사일을 기준으로 산고르는 것이 원칙이나, 판례와 행정해석은 노무관리의 편옷차림 노사가 합의할 경우 회계연도 기준으로 관리하는 것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회계연도 기준으로 연차 유급휴가를 관리할 경우, 통상 1월 1일을 기준으로 모든 근로자의 연차 유급휴가를 일괄 발생합니다. 단, 1년 미만의 근로기간에 해당하는 근로자에 대해서는 입사일을 기준으로 1개월 개근 시마다. 1일의 유급휴가가 의무적으로 발생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근로기간 1년 미만 직원의 입사일을 기준으로, 1개월 개근 시 1일의 유급휴가가 주어집니다. 근로기간 1년 이상 3년 미만 매해 회계 일자에 15일의 유급 휴가가 주어집니다.

연차수당과 지급기준
연차수당과 지급기준

연차수당과 지급기준

연차 수당이란 지급된 휴일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이를 돈으로 환산하여 지급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당연히 사업체 입장에서는 근로자가 부여된 휴가를 모두 사용하는것을 선호합니다. 안 그러면 연말에 꽤 큰 금액이 지출되기 때문이죠 때문에 고용주는 휴일을 사용하지 않은 근로자에게 빠르게 휴일을 사용하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근로자가 사용하지 않은 연차가 있을 경우 특수한 사유가 아니라면 거의 조금은 회사에서는 연차 수당을 지빠르게 됩니다.

안 주면 청구해야 되구요! 회사에서는 두번의 서면 통보를 하면 원칙에 따라 연차유급휴가에 대한 보상할 의무가 없습니다. 1년 미만 근로자들에 대해서도 연차수당을 지급해야 합니다.

과제 평가 의도 입력
과제 평가 의도 입력

과제 평가 의도 입력

실제 과제 평가가 시작되는 시점입니다. 크게 3가지 파트로 나뉩니다. 1) 연구 진행도 (연구 전개 성실도) 2) 인력 (청년의무채용) 3) 연구비 1) 연구 진행도 (연구 전개 성실도)

이때 제가 중점적으로 보는 항목 두가지는 (1) 연구 목적 대비 수행한 연구내용, (2) 성능지표 입니다. 728×90 (1) 연구 목적 대비 수행한 연구의도 연구목표는 사업계획서에, 수행한 연구내용은 연구보고서에 나와 있어, 해당 내용을 비교하면서 평가합니다.

연차수당 계산방법1일 기초 월급 X 남은 연차일수

예를 들어 1일 8시간 주5일 근무시 월 급여 200만원에 남은 연차가 5일일 경우는 200만원 / 209시간 *8시간 * 5일 = 382,775원을 지급 받을 수 있네요.~ 저희 회사의 경우 수행비서와 기사님 빼고는 연차 수당을 받는 분들이 없고 퇴사 처리 할 경우도 남은 휴일을 계산해서 퇴사일 기준으로 남은기간만큼 먼저 퇴사가 가능 합니다. 왜 209로 나눠주는건가요? 209시간이 어떻게 나왔어요? 이사님에게 물었을 때 이사님이 찾아보라고 해서 찾아봤습니다.

연차수당 계산방법

자기가 받을 수 있는 연차수당이 얼마인지를 계산해보기 위한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차수당 =1일 기초 월급 (시간급 X 1일 근무시간) x 잔여 연차수량 이곳에서 통상임금이란 논쟁이 많은 편이지만 일반적으로 “근로자에게 정기적이고 일률적으로 지급하기로 정한 급여액”을 말합니 다. 시급이나, 일급, 주급, 월급 등이 통상임금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 월 급여액 : 500만원• 연간 상여금 : 1,000만원• 잔여 연차 : 15개 계산)• 기초 월급 : 500만원 + (1,000만원 / 12) = 583만원• 시간급 : 583만원 / 209시간 (월 근무시간) = 27,910원 1일 기초 월급 : 27910 x 8시간 = 223,285원• 연차수당 = 223,285 x 15개 = 334만원 나의 연차수당을 계산해보고 싶다면 연차수당 계산기를 사용해서 계산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관련 FAQ 일관되게 묻는 질문

연차 유급휴가 회계연도

연차 유급휴가는 근로자별 입사일을 기준으로 산고르는 것이 원칙이나, 판례와 행정해석은 노무관리의 편옷차림 노사가 합의할 경우 회계연도 기준으로 관리하는 것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연차수당과 지급기준

연차 수당이란 지급된 휴일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이를 돈으로 환산하여 지급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과제 평가 의도 입력

실제 과제 평가가 시작되는 시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