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

스마트라이프 코로나19로 힘든 시간들을 버텨내었던 소상공인들을 위한 긴급 손실보상계획에서 빠진 부분과 손실보전금 접수 사이트가 열렸던 해프닝을 전하고자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손실보전금 윤석열 언제 지급하나 팁 관련해서 글 시작합니다. 윤석열 정부가 새롭게 들어서면서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조치의 일환으로 여태까지 영업적 손해를 보던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지원책을 내어놓았다. 지원내용은 추가경정금전계획을 편성해서 소상공인의 손실보전금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윤석열 정부가 방역지원금 지급을 위해 추경안을 계획하면서 국방금전계획을 1조 5068억 원을 제하였습니다. 국방부 장관의 발표는 올해 국방예산 가운데 전력운영비를 감액했다고 보고했다.


이전의 1, 2차 방역지원금과 차이점
이전의 1, 2차 방역지원금과 차이점

이전의 1, 2차 방역지원금과 차이점

소득 신고 이후 국세청 신고 매출액이 기준이 됩니다. 1, 2차 방역지원금을 받았어도 손실보전금의 기준에 맞지 않으면 지급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국세청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득감소 여부를 판별하여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이전의 지원금은 수익 감소를 인정한 작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사업체, 버팀목 자금 플러스 혹은 희망회복 자금 기지급 업체 등에도 지급되었습니다만, 이번에는 국세청 신고 후 수익 감소분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이런 이유는 2021년 소득 신고 마감 후에 국세청 자료로 바르게 매출의 감소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1, 2차 방역지원금을 받은 사업체 중 2020년 8월 16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조치를 이행한 사업체는 정상영업에 제약을 받은 점을 고려하여 기본 금액인 6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용어 정리
용어 정리

용어 정리

지원금을 지칭하는 용어가 현 정부에 들어서서 변경되었습니다. 손실보전금이 현재 정부가 지원금을 지칭하는 데 활용하는 용어입니다. 1, 2차 방역지원금에서 방역지원금은 과거 문재인 정부 때의 용어입니다. 손실보전금과 방역지원금은 동일하게 소상공인을 위한 일회성 지원금을 지칭합니다. 손실보존금은 잘못된 용어이니 혼동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손실보상금은 다른 개념인데, 손실보상법에 따라 분기별로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얼마주나요?

소상공인 손실 지원금은 유형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유형은 소기업 중기업으로 나눠집니다. 그 중에서도 소기업은 연수익 4억원 이상 연수익 24억원 연수익 2억원 미만 으로 나누어집니다. 중기업은 연수익 1050억인 경우에 해당됩니다. 분명한 사항은 표를 살펴보시면 됩니다. 지원 유형에 따라서 최소한 600만원1000만원까지 지원이 됩니다. 따라서 어떤 유형인지 살펴보시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손실보전금을 지급하는 중소벤처기업부는 오후 7시까지 신청한 경우 당일에 지급해줍니다. 신청당일지급 / 하루 6회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서 그럽니다. 만약 오후 7시 이후에 들어왔다? 그러면 다음날 새벽 3시에 입금해줍니다.

자영업자 손실보전금 지급일 날짜

정부는 올해 추가경정예산안이 국회에서 통과하면 사흘 이내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을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획재정부에서는 5월20일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손실보상 시스템 개선 등 추경 주요 사업은 최대한 급속도로 집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요. 이를 위해 정부에서는 국세청 과세 데이터를 미리 확보해 사전에 손실보전금을 산정하고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추경안 심사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이므로, 추경안이 통과된다면 이르면 이달 손실보전금을 받을 수도 있다는 전망 기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손실보상 대상

2021년 10월 1일부터 12월 31까지 집합 금지 혹은 영업시간 제한시설물에 해당하고, 심각한 손실이 발생했을 때 지급 보상합니다. 최근에 추가로 시설 인원 제한 조치로 인한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21년 4분기와 1분기 선지급 지원 대상업체는 선지급된 금액을 차감한 후 지급합니다. 한편 시설 인원 제한 조치 대상은 일반적으로 이. 미용업, 결혼식장, 돌연회 전문업, 실외 스포츠 경기장, 전시회, 박람회, 키즈카페 등이 해당되며, 칸막이 설치를 했던 식당이나 카페 등도 포함됩니다.

메타느프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이야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손실보전금 윤석열 언제 지급하나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전의 1, 2차 방역지원금과

소득 신고 이후 국세청 신고 매출액이 기준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용어 정리

지원금을 지칭하는 용어가 현 정부에 들어서서 변경되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 지원금은 유형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