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어떠한 방식으로 발급받나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어떻게 발급받나요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쉽게 발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는 한국범용인증센터를 통해 단순하게 인증서를 받을 수 있고, 방문 없이 우체부가 집으로 방문하여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대한민국에서 널리 사용되는 디지털 인증 시스템입니다. 이것은 개인이나 기관이 인터넷을 통해 금융거래, 공공서비스 등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때, 본인임을 확인하고 거래의 신뢰성을 보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는 사업자 등록번호에 따라 발급되며, 사업자 본인이나 사업을 대행하는 사람이 인터넷을 통해 사업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사업자는 이 인증서를 사용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거나, 사업용 계좌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먼저 개인 사업자 아니면 법인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말씀 드린 법인 공동인증서를 발급해주는 기관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생긴 신청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인쇄해서 작성합니다.

수기로 기입해야 하는 부분이 있기에 인쇄를 하신 다음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신청서 작성이 완료됐다면, 이를 제출하신 후 요금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

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아니면 3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갱신하거나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를 갱신하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갱신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기존의 인증서와 동일한 관련하여 저장됩니다.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재발급된 인증서는 새로운 관련하여 저장됩니다.

인증서가 분실되거나 도난당했다면, 즉시 발급기관에 연락하여 인증서를 폐기해야 합니다. 폐기된 인증서는 복구할 수 없으므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가 손상되거나 오류가 발생했다면, 발급기관에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인증서를 폐기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의 내용이나 제출서류가 누락되면 인증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감도 필요하며, 14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편한 차례대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먼저 개인 사업자 아니면 법인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아니면 3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