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50대 퇴직하기 전 꼭 준비해야 할 사항

40대 50대 퇴직하기 전 꼭 준비해야 할 사항

본 내용은 은퇴 전부터 노후 자금을 준비하는 방법, 그중에서도 연금 소득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아는 사실을 얘기하기보다. 어떠한 식으로 하면 더 많은 돈을 수령받을 수 있는지 집중적으로 정리합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국민, 퇴직, 개인 3층 연금 체계라고 불렀는데, 이제는 주택 연금도 포함을 시켜서 4층으로 탑을 쌓아야 합니다. 이렇게 변경된 이유는 2가집니다. 하나는 우리나라 재테크 성향상 부동산 비중이 엄청 크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은퇴 전부터 연금 소득에 관련해서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는 것입니다.

현재 먹고살기 바쁜 게 가장 큰 이유다. 그래서 주로 50대를 넘어서 은퇴가 현실이 되는 순간이 다가오면 그때서야 준비를 하기 시작합니다. 잘못이라고 하긴 하지만 지금이라도 이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긍정적입니다.


ETF를 통한 안정적 장기투자종목 추천
ETF를 통한 안정적 장기투자종목 추천

ETF를 통한 안정적 장기투자종목 추천

개인연금저축펀드를 해야 하는 세 차례 이유는 ETF를 통한 안정적 장기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개인연금저축은 개인이 계좌에 돈을 입금하고 그 돈으로 펀드를 매수, 매도 하여 수익률은 창출하는 상품입니다. 그렇기에 개인의 실적에 따라 나중에 받을 연금 수령액이 천차만별이 됩니다. 하지만, 주식 개별 상품을 매매할 수 없기 때문에 펀드에 투자하는 것이 기본이므로 20년 이상의 투자주기에 맞춘 훌륭한 펀드 상품을 찾기는 그런 식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그 중에서도 내가 추천하는 상품은 미국의 SP500지수를 추종하는 펀드입니다.

30대는 자녀보험과 정기보험을 고려할 때
30대는 자녀보험과 정기보험을 고려할 때

30대는 자녀보험과 정기보험을 고려할 때

30대는 어느 정도 직장에 자리 잡고, 수입이 안정적인 시기입니다. 그리고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기도 합니다. 내 인생뿐만 아니라 가족에 대한 책임을 지는 시기인 만큼 제2세를 위한 자녀 보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자녀보험은 만기 30년 이상 가입하면 오히려 가성비가 낮아지므로, 20년 만기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가 상승률 등을 고려해 만기가 짧은 상품에 가입했다가 자녀가 성인이 될 시기에 다시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한 가지 더 고려해야 할 보험이 가족을 위해 내가 혹시라도 없을 시 사망을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보통 설계사들은 통상 종신보험을 권하곤 하는데, 단점은 보험료 부담이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1억 원을 보장받는 종신보험에 가입하면, 20년 동안 월 25만 원 정도를 부담해야 합니다. 이에 종신보험 대신 정기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절세 혜택

개인연금저축펀드를 해야 하는 두 차례 이유는 매년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연금은 개인의 노후관리에도 중요하지만 정부에게도 국민들이 안정적으로 돈을 모아 노년을 경제적 고충 없이 보낼 수 있도록 유도하는 필요한 금융상품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민들이 많이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세금 혜택을 줍니다. 개인연금저축의 절세 혜택은 다음과 같다. 개인의 총 급여와 소득에 따라 세액공제율은 달라지지만 최소한 13.2로 공제율이 꽤 높다.

개인연금예금 연 납입한도는 최대 1,800만원이지만 세액공제는 연 600만원까지만 적용됩니다.

생활지원사

노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불편한 사항들을 해소시켜드려야 하기 때문에 젊은 친구들보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는 560대의 여성들을 더 많이 선호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Q.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이 있나요? Q. 생활지원사와 요양보호사의 차이점은 뭔가요? 근무조건이 주 5일이며 9시부터 14시 30분까지 오늘 5시간 근무를 해서 오랜 시간을 근무할 수 있는 상황이 안 되는 50대 이상 여성들이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급여는 23년도 기준 1,254,450원이고, 4대 보험적용, 유류비 지원, 연장 근무를 원하면 추가 수당이 가능합니다.

요양보호사는 육체적인 케어를 해주며 생활지원사는 복지관의 지원품을 전달한다거나 취미 활동, 산책 및 말 벗을 해주는 정도의 만만한 일을 하고 업무의 강도가 높지 않아서 진입 장벽이 낮기도 합니다.

보험료 납입기간이 길수록 납입금액이 클수록 수령액은 크다. 이 원칙은 변함이 없습니다.. 이미 인생의 절반 이상이 지나왔기 때문에 은퇴할 때까지 해당 원칙을 충실히 이행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총 3가지를 추천합니다. 첫째, 수입이 없었던 기간에는 연금 보험료 납입하지 않았을 텐데, 이것을 소급 적용해서 추가 납부할 수 있어요. 둘째, 수령시기를 최대 5년까지 늦추면 기존보다. 최대 36나 수령액을 뻥튀기할 수 있어요. 셋째, 배우자가 주부라면 임의가입제도를 통해 추가로 납입할 수 있어요.

이것은 스스로가 직장 생활을 어느정도로 했느냐 소득을 어느정도로 발생시켰느냐 그러니까 달라지지만 이미 지나온 과거를 바꿀 수도 없으니 정해진 여건에서 결과를 맞이할 것입니다. 수령액을 더 늘리기 위한 방법은 한 가지밖에 없습니다.. 일시불로 받지 말고 연금으로 받는 것입니다. 이렇게 결정한 다음에 2가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ETF를 통한 안정적 장기투자종목

개인연금저축펀드를 해야 하는 세 차례 이유는 ETF를 통한 안정적 장기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30대는 자녀보험과 정기보험을 고려할

30대는 어느 정도 직장에 자리 잡고, 수입이 안정적인 시기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절세 혜택

개인연금저축펀드를 해야 하는 두 차례 이유는 매년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