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 하기 좋은 가슴운동 3가지

초보자가 하기 좋은 가슴운동 3가지

요새 사람들은 직장을 포함한 많은 곳에서 주로 앉아있는 시간이 길고 업무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 등을 받기 때문에 무릎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습니다. 특히 질병으로 관절이 아프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고 단순 운동 부족으로 인해서 무릎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통증들은 쉽게 호전되지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에도 큰 지장을 주게 마련입니다. 이런 이유들로 평소에 무릎 관절을 튼튼하게 이어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에서는 무릎에 좋은 운동 3가지에 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걷기는 평소 일상생활에서도 매일 하는 운동입니다. 그만큼 우리 몸에게 있어서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
근력 운동

근력 운동

근력 운동 역시 몸에 무리가 갈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근육은 사실 우리 몸의 많은 관절을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무릎 관절을 위해서는 하체 운동을 해야되지만 이때 유익한 것이 바로 스쾃, 런지, 레그 컬 등입니다. 하체운동을 할 때는 당연히 무릎 관절을 쓰기 때문에 무리해서 하면 안 되고 허벅지나 종아리 근육에 초점을 맞춰서 천천히 해야 합니다. 특히 스쾃이 도움이 많이 되지만 무리하지 않게 진행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를 펴고 아래로 내려갈 때도 너무 깊게 내려가지 않도록 하고 무릎에 통증이 발생한다면 그 즉시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딥스 Dips
딥스 Dips

딥스 Dips

딥스는 상체근을 주로 발달시키지만, 내리는 동작에서 가슴근육에도 큰 자극을 줍니다. 딥스는 주로 아랫가슴을 타켓으로합니다. 자세 딥스 스테이션에 서서 손잡이를 잡으며 붙잡고 신체를 들어올립니다. 손바닥은 내려다보고 어깨넓이로 벌립니다.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어깨를 아래로 민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팔꿈치를 굽혀 가슴이 딥스 스테이션의 수준에 다가올때까지 내려갑니다. 가슴이 딥스 스테이션을 약간 넘어서면서 팔을 펴고 상체를 위로 밀어올립니다.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Behind lat pull down1520kg
Behind lat pull down1520kg

Behind lat pull down1520kg

드랍세트란? 처음에 무거운 무게로 작은 횟수로 운동하다가 점차 편한 무게로 많은 횟수! 자극지점: 등중간

티바로우를 설정한후, 데드리프트의 자세처럼 준비자세를 합니다.

포인트! 무게 중심을 앞으로! 그러면 등의 자극 극대화! 뒤꿈치가 들릴랑 말랑^^ 케이블 하이 로우 : 등 하부 + 팔꿈치를 벌리고 운동: 등 바깥쪽 = 등하부바깥!

케이블을 4번에 설정 그때 그때 자극을 찾아 케이블과 의자를 이동시켜보세요.

2번과 비슷하게 DROP SET! 40>30>20 무게가 40! 의자에 앉아있을 때, 제 몸이 기구로 딸려가기도 합니다.

과한 무게40으로 이완시, 앞으로 케이블과 함께 딸려갔다가 배밀이를 통해 수축을 시켜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근력 운동

근력 운동 역시 몸에 무리가 갈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근육은 사실 우리 몸의 많은 관절을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딥스 Dips

딥스는 상체근을 주로 발달시키지만, 내리는 동작에서 가슴근육에도 큰 자극을 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ehind lat pull

드랍세트란 처음에 무거운 무게로 작은 횟수로 운동하다가 점차 편한 무게로 많은 횟수 자극지점: 등중간티바로우를 설정한후, 데드리프트의 자세처럼 준비자세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