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성능 보장 보험 내용과 보상 받는 방법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를 통해서 긴급한 비용 문제점을 해결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이것은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에 관하여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쉽게환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건강보험 환급금의 경우 3년이 넘으면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빠르게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환급금을 조회하고 신청하는 기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 순서는 웹사이트의 업데이트에 따라 약간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모바일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민원 요기요”를 선택합니다. ”민원 요기요” 메뉴 하위의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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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환급금 신청 방법
PC나 스마트폰 활용이 힘든 분들도 불안 없이, 국민건강인 처지 보험공단 고객센터(1577-1000)를 통해서 환급금을 찾아보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가까워지는 건강보험 센터에 방문해서 안내를 받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전화로 신청하는 과정에서는 몇몇 필요한 서류가 요구될 수 있으니, 상담 시에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 미리 확인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와 같이 건강보험 환급금 확인 방법에 관하여 간략히 살펴봤습니다.
신청 및 조회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정보를 몰라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해 기준으로 소멸 예정 환급금이 자그이야말로 800억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보장 대상
사실 자동차의 특성 상 외판과 프레임에 대한 점은 보상받기 힘들다. 외판이나 프레임이 단순교환된 경우 이미 수리 작업이 진행되어 고쳐진 후라 특이한 조치를 취하기 힘들다. 성능점검부에 기록되지 않았지만 뒤늦게 확인한 경우 이미 철판을 자르고 용접하고 교체가 이루어진 뒤라 받기 힘들다는 것. 외판 교체 부위가 제대로 고지되지 않거나 불법 튜닝, 등화류, 용도변경 등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 보상 대상에 포함되어 있긴 합니다.
그렇지만 누유의 경우는 쉽게보상받을 수 있어요. 위 성능점검 기록부의 오른쪽 항목에 정상, 미세누유 등 상태를 확인할 있을 수 있었는데 해당 부분이 실제 점검과 상이할 경우 보상받을 수 있어요.
보험사에 문의
중고차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딜러에게 문의하는 것이 아닙니다.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사에게 문의합니다. 1. 중고차를 구매 후 한달, 2천 km 내로 주행 후 성능점검을 다시 받는다. 2. 그 후 중고차를 구매할 때 받았던 성능점검기록부와 대조한 후 상정 부분이 있다면야 보험사에 문의합니다. 3. 보험사는 보험사에서 지정한 정비소에 차량 정비를 의뢰합니다. 4. 해당 정비소에서 차량 상태를 확인한 후 정비소는 보험사에게 차량의 상태를 알린다.
5. 보험사에서 지정한 정비소에서 정비한 결과를 들은 보험사는 소비자에게 보상을 제공합니다.
THE건강보험 모바일 환급 조회 및 신청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를 모바일로 진행하려면 THE건강보험 어플 다운로드를 통해서 진행 가능합니다. 1.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2. 어플을 실천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보통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이것은 스마트폰 번호, 신분증, 은행 통장 같은 것을 이용한 인증이 일반적입니다. 3. 로그인이 완료되면 메인 화면에서 ”보험료 및 환급” 혹은 ”환급금 조회 및 신청”과 같은 메뉴를 찾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환급 가뛰어난 바로 그 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환급금이 있을 경우, 신청 버튼을 눌러 환급을 신청합니다. 신청 과정에서는 은행 통장 정보와 등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환급금이 지급되는데 그렇지만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환급금 내역이 조회되지 않을때
환급금 내역이 조회되지 않을 경우에는 첫번째 자신의 건강보험정보와 인증서 정보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건강보험정보로는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건강보험증 번호 같은 것을 확인하여 입력이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해야 하며 인증서 정보로는 인증서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앱이나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재실행해보거나 캐시를 삭제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증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인증서에 문제가 생긴 것이므로, 건강보험공단에 직접적으로 연락해서 특정한 오류 내용을 말씀하시고 인증서 재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신청해야 합니다. 인증서 다시발행 시에는 주민등록증과 건강보험증 등이 필요한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건강보험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아주 좋은 일입니다. 건강보험환급금은 보험금을 빠르게 지급하기 때문에 긴급한 비용 문제점을 해결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연관 FAQ 빈번히 묻는 질문
고객센터 환급금 신청 방법
PC나 스마트폰 활용이 힘든 분들도 불안 없이, 국민건강인 처지 보험공단 고객센터(15771000)를 통해서 환급금을 찾아보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장 대상
사실 자동차의 특성 상 외판과 프레임에 대한 점은 보상받기 힘들다.
보험사에 문의
중고차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딜러에게 문의하는 것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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