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국병원 어지럼증이 있다면 메니에르병 증상 의심

제주한국병원 어지럼증이 있으면 메니에르병 증상 의심

파이프 라인, 디지털 노마드를 향한 한갈음. 요즘에 남편이 겪고 나서 알게 된 이석증이라는 질명은 분명한 명칭은 입니다. 우리 귀에 어지럼증을 조절하는 전정신경계가 있었는데 이 전정신경계는 이석기관과 3개의 반고리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석기관에는 크리스털 모양의 아주 작은 돌들이 있었는데 이 작은 돌을 이석이라고 부르고 이것이 이석기관에서 떨어져 나와서 반고리관으로 들어가게 되며 어지러움증을 동반한 이석증 질병이 생기게 됩니다. 가장 분명한 증상은 정말 세상이 빙글빙글 회전하는 듯한 어지럼증이 대표적인 이석증의 증상입니다.

이석증의 어지러운 증상은 단순하게 1분 정도 단순하게 일어나지만 일반적인 어지럼증과는 강도가 심하고 재발이 자주 되는 편입니다.


이석증의 재발률과 재발률을 줄이는 방법
이석증의 재발률과 재발률을 줄이는 방법

이석증의 재발률과 재발률을 줄이는 방법

인터넷 탐색으로 찾아보니 1년 내 재발률이 1520 정도 된다고 하는데 저희 남편은 4월 1일 날 첫 이석증 발병 후에 6월 14일에 두 번째로 다시 병원에 갔으니 약 45일 만에 재발이 된 경우였습니다. 다행이게도 지금 현재 7개월이 지난 후에 크게 재발을 하지 않았는데 아주 미세한 이석증세가 아주 한번은 보이는데, 그때는 헤어 위치를 좀 돌려보시면 없어진다고 합니다. 두 번째 재발해서 병원 갈 때까지 남편이 혼자 머리를 조절해서 해결 보려고 일주일 동안 혼자 해보려다가 자꾸 증상이 심해져서 병원에 가야겠다고 얘기하는 걸 보니 맘이 좋지 않았습니다.

검색해 보니 6개월 안에 재발률이 가장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5년 안에 28% 정도 생긴다고 하니 적지 않습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거의 모든 감기처럼 한번 지나갈 수 있는 질병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니에르병 증상
메니에르병 증상

메니에르병 증상

메니에르병 증상 첫번째는 변화하는 난청입니다. 그 정도가 변하는 난청이 저주파수대에서 시작합니다. 병이 진행될 수록 고음역대에서 난청이 발생하며, 이는 메니에르병의 특징입니다. 처기에는 한쪽에서만 발생하지만 진행될수록 양쪽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회전성 어지럼증입니다. 오심, 구토를 동반하고 갑자기 생겨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230분 정도 지속되며 심하면 수시간 동안 지속되기도 합니다. 세번째는 이명입니다.

강도 그리고 음의 높낮이가 심합니다. 마지막은 이충만감, 귀에 무언가 꽉 차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이석증의 치료방법
이석증의 치료방법

이석증의 치료방법

에플리 이석 교정술에플리라는 사람이 발견했다고 해서 생긴 교정술 이석증의 치료는 이석이 어느 반고리관에 들어갔는지를 영상 안진검사를 통해 알아낸 후에 에플리 이석 교정술을 이용하여 다시 이석을 제자리로 돌려보내는 것으로 분명한 치료법이 있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이석증은 원인이 명확하기 때문에 치료도 간단한 편입니다. 영상 안진검사를 통해 어느 쪽으로 움직였을 때 어떤 눈동자의 떨림이 커지는지를 보고 물리적으로 반고리관에 들어가 이석을 다시 원래 자리인 이석기관에 넣어주면 됩니다.

안진검사기는 안경처럼 큰 기계를 눈에 씌우고 그 안에 눈동자를 찍는 카메라가 달려있어서 눈동자의 움직임이나 떨림을 자동적으로 측정하고 심사숙고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안진은 눈의 떨림을 얘기하는데 비정상적인 움직임입니다. 어떤 위치에는 눈의 움직임이나 안진의 강도에 따라 이석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붕 뜨면서 흔드는 심인성어지럼증

심인성어지럼증은 붕 뜨는 느낌이 들면서 몸이 흔들리고, 헤어 안이 도는 것 같은 증상을 호소합니다. 때때로 몸에서 자신이 분리되는 듯한 이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사람이 많은 마트에서 쓰러질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어지럼증과 함께 식은땀이 심하게 흐르기도 합니다.

심인성어지럼증은 중추신경이나 전정기관보다는 심리적인 문제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불안장애나 공황장애, 광장공포증 등이 주요 원인 질환입니다.

과거에 이석증 등으로 심한 어지럼증을 겪었던 사람들이, 병이 나은 후에 심인성어지럼증을 지속적으로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초성 과 신경학적 이상의 어지러움증

말초성 어지러움은 거의 모든 귀의 전정기관, 이석기관이 문제가 생겨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영상 안진검사 등의 진정기능 검사를 통해 진단할 수 있어요. 대표적인 말초성 어지러움은 이석증, 메르에르병등이 속합니다. 신경학적 이상이 관찰되는 경우에는 뇌영상검사 CT, MR, MRA로 중추신경계에 문제가 없는지 진료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신경학적 이상의 어지러움은 뇌혈관 질환의 증상을 지나쳐서 치료가 늦어지면 싱경학적인 후유증을 남기므로 생명에 위협이 될 수 있고 어지러움증과 함께 두통이 함께 나타나고 팔. 다리의 감각이상, 발음이상, 언어장애, 시야장애등이 나타나면 뇌질환의 전조증상이므로 빠른 진단은 물론 치료가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석증의 재발률과 재발률을 줄이는

인터넷 탐색으로 찾아보니 1년 내 재발률이 1520 정도 된다고 하는데 저희 남편은 4월 1일 날 첫 이석증 발병 후에 6월 14일에 두 번째로 다시 병원에 갔으니 약 45일 만에 재발이 된 경우였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니에르병 증상

메니에르병 증상 첫번째는 변화하는 난청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이석증의 치료방법

에플리 이석 교정술에플리라는 사람이 발견했다고 해서 생긴 교정술 이석증의 치료는 이석이 어느 반고리관에 들어갔는지를 영상 안진검사를 통해 알아낸 후에 에플리 이석 교정술을 이용하여 다시 이석을 제자리로 돌려보내는 것으로 분명한 치료법이 있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