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배편(시간,가격) 및 차량선적 가격 완벽정리

제주도 배편(시간,가격) 및 차량선적 가격 완벽정리

여행을 가려고 하니 날씨가 너무 좋더라구요. 역시 여행의 반이상은 날씨가 해주는게 아닐까 싶어요. 운 좋게도 비도 오지 않고, 태풍이나 바람이 심해서 배가 출항하지 못할까 걱정도 됬지만 맑은 하늘이였어요. 배타고 제주도 가기 어렵지 않습니다. 이전에 표를 예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린적이 있는데요.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차량을 가져가시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배편부터 예약을 하셔야 해요. 블루나래호는 하루에 한대로 완도에서 제주 그리고 다시 제주에서 완도로 이동하는게 전부 여서 한번밖에 운행을 하지 않아요. 그리고 완도에서는 오전에 제주로 출발하고, 제주에서는 오후에 완도로 출발하는 일정입니다. 날짜마다.


퀸제누비아호 이용 후기
퀸제누비아호 이용 후기

퀸제누비아호 이용 후기

저는 새벽 1시 출발 새벽 5시 30분 도착하는 퀸 자누비아 호를 이용하여 목포로 이동하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멀미가 너무 심해서 귀 밑에 붙이는 멀미약 알약을 먹고 탑승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제주에 도착할 때까지 멀미 없이 올 수 있었습니다. 역시 큰 배라서 그런지 파도에 의한 출렁임은 거의 느낄 수 없었고, 다만 배 엔진 소리만 둥둥둥 들려서 조금 거슬릴 정도였습니다.

멀미에 신경 쓰느라 사진도 별로 없고 배 구경도 제대로 못했지만 만족스러웠습니다. 주의할 점은 목포항도 제주항도 부두가 한 개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내릴 때야 데려다주는 항구에서 내리면 되지만, 목포에서 탑승할 때나 다시 제주에서 목포로 돌아올 때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목포에서 탑승 시에는 목포항 국제 여객터미널에서 탑승합니다.

퀸메리2 배편 시간, 차량선적 비용
퀸메리2 배편 시간, 차량선적 비용

퀸메리2 배편 시간, 차량선적 비용

퀸메리2 목포 제주도 운항 스케줄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포 출발 09시 월요일 일요일 제주 도착 13시 30분 월요일 일요일 정기 휴항 매월 1, 3번째 월요일 제주 출발 17시 월요일 일요일 목포 도작 21시 30분 월요일 일요일 정기 휴항 매월 1, 3번째 월요일 퀸메리2 객실 요금표는 위와 같은데요. 평일 기준 VIP룸 40만원, 로얄스위트 30만원, 4인 패밀리실은 객실침대 23만원으로 표기되어 있었으나 저는 앞서 언급했듯이 패밀리 A 객실 가격이 23만9천원이 결제되었습니다.

처음 완도여객터미널에 도착하면

동승자나 식구들은 내려드리고 회차해서 바로 옆의 3부두로 차를 선적하러 갑니다. 다. 같이 3 부두로 가도 되는데 결국 차를 싣기 전에 나머지 인원은 내려야 합니다. 거기서 내리는 사람들도 많긴 합니다. 보통 멀리 큰 배가 보이므로 찾기는 쉽지만, 그냥 완도 여객터미널로 맞춰가기보단 부두 숫자를 맞춰서 가는 게 정확할 겁니다. 완도제주 취항 시간은, 이용하기 간편한 시간대는 완도에서 1500, 제주에서 1930 입니다.

그 외 새벽 시간도 있었으나 아이들 데리고 가기엔 부담스러운 시간대였어요. 3 부두에 오면 이렇게 생긴 매표소가 보입니다. 여기서 줄을 서서 차를 선적하는 거지요.낮에 출발한다면 1500 배가 보통 있습니다.

완도여객터미널은 생각보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매점, 유아휴게실, 의자, 화장실.정말 이 정도입니다. 여기서 뭘 드시려고 생각하셨다면 편의점 컵라면만 먹을 확률이 90라 생각합니다. 유아휴게실도 그 큰 공간에 소파 한 개랑 개수대 1개, 정수기 1개를 빼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전자레인지도 없으니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마저도 다른 식구가 아이들 밥 먹이고 있다면야 앉을 데도 없어서 당황스럽죠.그러니 다른 휴게소나 식당에서 식사를 하시고 오거나 그전에 무얼 먹을지 미리 떠올려서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터미널 내부는 그냥 의자에 앉아 가기를 기다리는 사람들도 북적입니다. 비행기 타러 공항 가는 것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따로 수속 절차도 없고 그냥 신분증이나 주민등록등본 보여주면 됩니다. 가방을 열지도 않고 줄 서는 시간을 빼면 로딩시간은 거의 없습니다.

제주도 가는 가장 빠른 배 그리고 시간

제주도 까지 가는 가장 빠른 배는 완도에서 출발하는 블루나래호 입니다. 블루나래호는 페리여서 차량을 선적할 수 있는 차량대수도 많지 않고 작은 경량형 배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완도에서 제주까지 1시간 20분 걸리는데요. 보통 완도에서 제주로 출발하는 배는 실버클라우드호로 2시간 40분이 걸려요. 하지만 블루나래호랑 실버클라우드호 둘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블루나래호는 빠르지만, 하루에 1번밖에 운행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배가 작아서 배멀미가 심할 수 있어요. 실버클라우드호는 차량선적이 많이 되고, 배편도 블루나래호 보다.

자주 묻는 질문

퀸제누비아호 이용 후기

저는 새벽 1시 출발 새벽 5시 30분 도착하는 퀸 자누비아 호를 이용하여 목포로 이동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퀸메리2 배편 시간, 차량선적

퀸메리2 목포 제주도 운항 스케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처음 완도여객터미널에

동승자나 식구들은 내려드리고 회차해서 바로 옆의 3부두로 차를 선적하러 갑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