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착제 제거하기 접착제 트러블 해결법
오토바이에 있어서 스프로킷은 동력을 전달하는 필요한 부품입니다. 마모되면 체인이 벗겨지고 고장으로도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점검 및 교체를 하도록 합시다. 또한, 스프로킷뿐만 아니라 체인의 마모 상태도 함께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스프로킷이란 톱니를 의미하며, 체인 휠이라고도 해요. 오토바이나 자동차의 구동 전달에 사용되는 부품이지요. 오토바이의 스프로킷에는 엔진측에 있는 드라이브하는 스프로킷, 후륜 측에 있는 리어 스프로킷 혹은 구동 스프로킷의 2 종류가 있어요. 또한 자전거의 경우 앞바퀴 쪽의 톱니가 더 크지만, 오토바이는 뒷바퀴 쪽의 톱니가 큽니다.
손이나 피부에 접착제가 묻은 경우
기본적으로 살짝 뜨거운 정도의 온수에 15분 이상 담가 놓으면 제거할 수 있지만, 아무리 해도 벗겨지지 않는 경우에는 톨루엔, 신나, 벤진석유계 용제, 등유, 아세톤 등을 사용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피부가 손상을 입을 수 있다고 해서 주의해야 합니다. 접착제의 종류에 따른 대처법 에폭시계열 접착제 온수와 비누를 사용해 씻어내기 수성 접착제 약용 알콜이나 벤진과 물로 가볍게 닦아낸 후에 비누를 사용해 바로 씻어내고, 핸드크림 등을 발라 보습을 해주세요. 시아노계열 순간접착제 살짝 뜨거운 물로 잘 문질러 준 후에 아세톤을 사용해 제거해요. 하지만 당장 벗겨지지 않아도 34일 경과하면 당연시 제거되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괜찮습니다.
용접할 때 이것만은 조심합시다.
용접을 할 때 생겨나는 용접광은 자외선이기 때문에, 육안으로 직시하면 눈이 손상될 위험성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용접을 할 때에는 반드시 차광 용접면을 착용함과 동시에, 모든 작업 공정에 있어서, 금속편의 비산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한 선글라스 착용을 철저히 해야합니다. 또한, 용접 작업 중에는 불티가 날릴 위험성도 있는데, 그 불이 옷 등에 날려서 타지 않도록, 가죽 앞치마나 가죽 장갑을 착용하도록 합시다.
덧붙여 용접을 하면 고온에서 증발한 금속이나 플럭스가 대기중에서 냉각되어 흄이라고 하는 인체에 아주 유해한 분진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용접을 할 때에는 작업 장소를 충분히 환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