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발급기한 (10일이 공휴일인 경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기한 (10일이 공휴일인 경우)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 외에 종이 세금계산서도 있습니다. 하지만 종이세금계산서 발급은 조건이 있기 때문 모든 사업자가 다. 발급 가능하지 않습니다. 종이 세금계산서는 직전연도 수익 공급가액 합계가 3억 원 미만인 개인사업자의 경우 발급 가능합니다. 때문에 직전연도 수익 공급가액 합계가 3억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는 조건없이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공급자의 등록번호와 성명, 공급받는 자의 등록번호, 작성연월일,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액은 필수로 기재를 해야 합니다.

또 이 부분은 절대 잘못된 정보를 입력해서는 안됩니다. 외에도 가장먼저 모든 항목을 빠짐없이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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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공급받는자 내용 입력하기

전자세금계산서 공급받는자 내용 입력하기

첫째 하나하나 발급할 수 있는 건별발급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별발급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는 칸이 나옵니다. 공급자는 사업자 발급하는 사장님을 뜻하는 칸으로, 로그인한 정보가 잘입력되어있는지 확인해줍니다. 이제 준비물에서 언급한 상대방의 사업자등록증을 펼쳐놓고 정보를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공급받는자 rarr 등록번호칸에 상대방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하면 공급받는자상대방의 기업 소재지 주소정보가 뜹니다. 여러주소가 뜨는경우 공급받는자상대방의 기업 소재지 이전된 이력이 함께 뜨는 것이므로 현재 소재지0번을 체크 후 하단에 선택을 클릭해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 없는 안전 발급방법

그렇다면,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 걱정없는 발급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표준 전자인증기관인 바로빌입니다. 바로빌은 사업자의 세무업무가 단축될 수 있도록 서비스가 구성되어있는데요. 한 눈에 봐도 홈택스 대비 간결한 서비스 구성을 확인할 수 있어요. 홈택스의 경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외데 각종 신고 및 민원조회 등 근로를 관할하기 때문에 메뉴가 많고 대기시간이 길죠. 이에비해 바로빌은 사업자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포함하여 필수 세무 업무만으로 구성되어 있어, 세무업무 단축이 가능합니다.

가산세 없는 바로빌 기능 1 국세청 익일 전송 기능

위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전송 기한일에 대하여 설명해 드렸는데요. 전송 기한일은 발급일의 다음날이라는 점 기억하세죠? 바로빌의 국세청 익일 전송 기능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 후 바로빌에 하루 동안 저장 후 다음날 오후 2시에 자동으로 국세청에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다음날 오후 2시 자동 전송으로 전송 기한을 준수하여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 걱정이 없고, 또한 국세청 전송 전, 수정세금계산서를 발행할 필요 없이 간편한 수정/ 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알고하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이유

전자라는 단어를 떼고, 세금계산서에 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세금계산서란 부가세법에 따라 과세사업자가 재화나 용역을 제공,공급하고 상대방으로부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거래를 하였다는 사실해 주는 증빙서류를 말합니다. 여기에서 부가가치세법은 납세 의무자로 등록한 사업주가 재화나 용역을 제공하는 등의 거래를 행할 때 세금계산서를 공급받는 자에게 교부하여야한다고 규정해두고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아무나가 아닌 사업자등록을 마친 사업자에게 교부할 수 있고, 간이과세자에게는 영수증만 교부할 수 있으며 면세사업자의 경우 부가가치세납부의무 자체가 없으므로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없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쉽게말해서 재화 아니면 서비스를 공급한 사업자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 거래했음을 확인해 주는 문서라고 한마디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기한 및 가산세

전자세금계산서를 제때 발행하지 않는다면 가산세가 붙으니 이 점을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발행기한은 다음과 같은데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기한은 재화 및 공급이 이루어진 달의 다음 달 10일까지 발행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8월에 거래가 이루어졌을 경우 9월 10일까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다음날까지 국제청으로 전송해야 합니다. 만약 발행지연이 되거나 아예 발행되지 않았을 경우 12의 가산세가 붙으니 기한 내에 꼭 발행해야 합니다.

아래는 가산세율 정리한 표이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 가졌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바로 아래 함께 보는 콘텐츠에서도 한번 보시고 필요한 규정이 있으시다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세금계산서의 필요적 기재사항?1. 제공하는 자의 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와 성명 or 명칭사업자명2. 공급받는 자의 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3. 공급가액과 부가세액4. 작성 년월일상기 4가지는 세금계산서의 필요적기재사항 이라고 하여 조건없이 기재되어야 하는 사항입니다. 만약 기재되지 않거나 누락되는 경우1. 매입세액공제 안됨2. 세금계산서 불분명 가산세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어요. 세금계산서의 발급 시기?세금계산서는 언제 발급할까?당연히 거래시기 재화나 용역의 공급시기에 세금계산서를 발급합니다.

쉽게말해, 거래가발생한 당일에 생겨나는 것, 이것이 원칙당월 거래분에 에 대하여 익월 10일까지 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어요. 당월 거래분에 대하여 익월 10일까지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발생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자세금계산서 공급받는자 내용

첫째 하나하나 발급할 수 있는 건별발급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 없는 안전

그렇다면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 걱정없는 발급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표준 전자인증기관인 바로빌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산세 없는 바로빌 기능 1 국세청 익일 전송

위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전송 기한일에 대하여 설명해 드렸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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