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 원인 알아보기

여성 오른쪽 골반 통증 원인 알아보기

왼쪽 갈비뼈 밑 통증 원인 신장염은 신장에 염증이 생기는 병입니다. 신장과 콩팥은 같은 말인데요. 복막 뒤에 위치하며 양쪽 등쪽에 1개씩 총 2개가 있습니다. 오른쪽은 간의 아래쪽, 왼쪽은 횡경막 아래 비장 근처, 높이로는 11번 흉추와 3번 요추 사이에 있습니다. 신체로 보자면 명치 부근으로 양면에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때문에 신장염이 생기면 왼쪽 갈비뼈 밑 고통이 발생할 수 있는것이죠. 신장염은 균에 의한 직접적인 염증으로 생기게 됩니다.

발병기간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는데요. 급성의 원인균은 방광염과 같이 대장균이 약 80로 가장 많습니다.고 할 수 있죠. 거의 모든 급성 신우신염이며, 왼쪽 갈비뼈 밑 통증 뿐 아니라 요통, 두통, 구토, 고열, 오한 등이 같이 동반됩니다.


오른쪽 배꼽옆 고통이 있다면
오른쪽 배꼽옆 고통이 있다면

오른쪽 배꼽옆 고통이 있다면

사람들이 보통 오른쪽 배꼽옆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이 부분에는 통증을 유발할 만한 장기가 있다고 보기 어려워요. 왜냐하면 구체적인 통증 부위는 배꼽 아래 오른쪽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에는 맹장이 있었으나 염증이 생기면 이 부위를 수작업으로 누르거나 뗄 때 극심한 고통이 유발되기 때문입니다. 맹장에만 염증이 있을 때는 배꼽 주변에만 고통이 나타납니다. 하지만은 맹장염이 심해지면 미세한 신경조직이 많게 분포된 복부 뒤쪽을 자극하기 때문에 아주 심한 고통이 전달되게 됩니다.

클라미디아 감염증
클라미디아 감염증

클라미디아 감염증

여성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나 갈비뼈 아래의 통증은 클라미디아 감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행위로 감염될 수 있다고 하며, 자연히 건강해지는 경우는 드물다고 합니다. 클라미디아 감염 증상이 나타나기까지 다소 14주간의 잠복기가 있으며, 본인의 자각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고 합니다. 자각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클라미디아 감염이 상복부로 퍼져나가면 간과 횡격막과 사이 공간에 고름이 쌓여 오른쪽 늑골 아래에 고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클라미디아 감염증의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급성 췌장염
급성 췌장염

급성 췌장염

췌장에서 만들어진 췌액에 의해 자신의 췌장이 녹아 버리는 경우를 급성 췌장염이라고 합니다. 드물지만 급성 췌장염의 통증은 명치 부위에서 오른쪽 늑골궁 아래쪽으로 퍼져나갈 수 있습니다. 찌르는 듯하거나 타상승하는 아주 강렬한 고통이 있고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생명에 아주 불안한 질병이므로 빨라지는 대처가 필요합니다.고 합니다. 급성 췌장염의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메스꺼움이나 구토, 발열 등 통증 늑연골염이란 흉골과 늑골갈비뼈을 잇는 늑연골에 생기는 염증으로써 어린이나 사춘기 젊은이들에게 특히 발생하며, 왼쪽이나 오른쪽 옆구리 고통이 어느 한쪽에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늑연골염은 재채기나 심호흡 및 기침 등으로 악화될 수 있고, 무겁다는 물건을 들거나 무리한 상반신의 움직임으로 인하여 고통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자궁 근종은 자궁벽에 있는 근육에 나타나는 양성종양을 뜻합니다. 가임기 여성의 30에서 나타나는 보편적인 질환이지요. 35세 이상 여성분들의 50에서 발견됩니다. 자궁근종의 원인은 아직까지도 명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추측으로는 세포의 비정상적인 증식, 유전적 요인을 꼽고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질환으로 초경이 빠를수록 자궁근종 기원하다 위험이 커지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때문에 폐경기에 접어들면 자궁 근종의 크기가 줄어드며, 임신 중에 근종이 커질 수 있지만, 7080의 산모들에서는 크기 변화가 없었다고 합니다.

또 출산하지 않았던 여성이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분들보다. 자궁근종 발질환 위험도가 높다고 알려졌습니다. 자궁근종을 가진 여성분들 중 50는 독특한 증상이 없습니다.

배꼽 아래쪽에 고통이 있다면

남성의 경우 급성, 만성 방광염으로 배꼽 아래에 고통이 나타날 수 있어요. 게다가 여성의 경우 난소와 자궁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고, 월경 중에는 일우울한 고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은 자궁근종, 자궁경부암에 의한 통증일 수도 있으니 정밀검사를 통해서 확인해봐야 합니다. 왼쪽 배꼽옆 통증은 췌장염, 신장결석, 게실염이 원인이거나 장에 대변이 많게 쌓여서 발생하는 고통이 대부분입니다. 게다가 오른쪽 배꼽옆 통증은 맹장염일 가능성이 제일 크고, 여성이라면 난소암, 난소낭종 등에 대한 검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고통이 단시간에 사라지지 않는다면 빠르게 검사를 받아본후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연관 FAQ 종종 묻는 질문

오른쪽 배꼽옆 고통이

사람들이 보통 오른쪽 배꼽옆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이 부분에는 통증을 유발할 만한 장기가 있다고 보기 어려워요.

클라미디아 감염증

여성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나 갈비뼈 아래의 통증은 클라미디아 감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급성 췌장염

췌장에서 만들어진 췌액에 의해 자신의 췌장이 녹아 버리는 경우를 급성 췌장염이라고 합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