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싹 먹더라도 되나요 양파 보관법 알아보기

양파싹 먹어도 되나요 양파 보관법 알아보기

어떤 요리에도 빠질 수 없는 양파 요리할 때마다.


양파 보관법
양파 보관법

양파 보관법

싹이 잘나는 습기 많은 곳이나 냉장고 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보관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통풍이 잘되고 시원하며, 마른 곳에 보관합니다. 비닐봉지나 밀페용기에 넣어서 보관하는 것보다. 통풍이 잘되는 그물망에 보관합니다. 햇볕이 잘드는 곳에서는 양파싹이 쉽게 날 수 있다고 해서 그늘지거나 서늘한 곳712도이 좋습니다. 보관 시 다른 채소나 과일과 분리해서 보관합니다. 양파에서 발산되는 에틸렌 가스가 다른 채소의 신선도를 저감 시킵니다.

냉동실에 보관
냉동실에 보관

냉동실에 보관

요즘에 1인 가구들이 늘어나면서 편리하게 요리하는 방법이나 기술에 대하여 많이 이야기들 하는데요. 모든 손실을 마쳐 냉동보관하는 방법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냉동보관을 하면 양파 본연의 향과 아삭거리는 특유의 식감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가장 긴 시간 보대하여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활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모든 손질을 마친 상태에서 요구하는 나중에 사용할 용도에 따른 크기에 맞추어 양파를 잘라 주세요. 그런 다음 밀폐용기나 지퍼백 등을 사용해서 완전히 밀폐되도록 하여 보관을 하면 되는데요. 냉동이 되면 분리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고 해서 한 번 사용량을 감안하여 소분하여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보관
냉장고에 보관

냉장고에 보관

양파의 껍질을 벗겨 줍니다. 세척은 하지 않아야 오래 보관이 가능하며 아래쪽 뿌리 부분은 잘라내고 위쪽 싹이 나는 부분은 손질하지 않은 채로 양파 표면에 묻어 있는 물기를 모두 제거하여야 합니다. 신문지를 대신하여 랩으로 하나씩 쌓고 다시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 껍질이 벗겨져 있는 상태 이기 때문에 양파 내부의 수분을 보존하고, 외부의 수분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차단을 하는 것입니다.

참고해서 국내에서 양파의 유효성분을 가장 활성화되는 온도에 대한 실험을 한 적이 있었으나 4로 보관하는 것이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양파 냉장보관

양파는 수분이 많은 야채로 습기에 약합니다. 그리고 양파 특유의 냄새때문에 냉장보관을 하게되면 다른 식재료에 냄새게 배게됩니다. 따라서 양파를 냉장보관할 시에는 밀폐된 용기에 습기가 차지 않도록 보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키친타월을 사용해서 감싸주면 습기로 인한 피해는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양파를 냉장보관할 경우 34일이내에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양파 물 끓이는 방법

하루정도 지나면 바깥쪽 껍질은 어느 정도 말라 저장이 가능하지만 요즘에 같은 장마철에는 바로 섭취가 좋겠죠? 양파 껍질에는 알맹이보다. 3040배가 많은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고 해서 껍질을 꼭 드시길 추천드릴게요 요리에 껍질을 넣을 수 없기 때문에 저처럼 물로 끓여서 드시는걸 가장 추천해드립니다. 저와 남편은 23일에 한 번씩은 2리터씩 끓여서 먹고 있어요. 초기에는 조금 연하게 껍질만 넣어 노란빛으로 먹었는데 지금은 갈색빛이 감돌 정도로 푹 끓여 먹고 있습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은 양파 껍질 몇 장만 끓여서 따뜻할 때 복용하시면 구수합니다. 남편은 아직 양파 물 초보 수준이라 조금 맑게 끓여주고 저는 껍질을 더 담가 두어 진하게 우려서 먹습니다. 양파 물은 생각보다.

자주 묻는 질문

양파 보관법

싹이 잘나는 습기 많은 곳이나 냉장고 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동실에 보관

요즘에 1인 가구들이 늘어나면서 편리하게 요리하는 방법이나 기술에 대하여 많이 이야기들 하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장고에 보관

양파의 껍질을 벗겨 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