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약초 5가지, 효과만점

신장에 좋은 약초 5가지, 효과만점

통풍은 혈액 내에 많은 요산이 쌓이면서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이런 질병은 주로 관절에 영향을 미치며, 통증과 염증, 부종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요산은 체내의 푸린 성분이 변환되고 생성되는 물질로, 일반적으로 신장을 통해 체내에서 배출됩니다. 하지만 일부 개인은 신장에서 요산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지 못하거나, 요산 생성량이 과도할 수 있어서 통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지방 식단, 많은 알코올 섭취, 비만, 유전적 요인 등도 통풍의 원인으로 작용할 있습니다.

치료방법은 주로 발작을 관리하고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 주로 사용되는 약물로는 니 소졸 알로푸리놀 등의 요산 생성 억제제가 있고, 또한, 통증 완화를 위해 진통제나 스테로이드 주사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신장에 좋은 약초 익모초

신장에 좋은 약초 익모초

익모초는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약초로 몸 속 노폐물과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해독 작용은 물론, 몸의 부기를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익모초는 여성에게 좋은 약초이긴 하지만 자궁수축을 일으킬수 있어서 임신을 한 여성에게는 피하시는 게 좋으며, 성질이 쌀쌀한 식품이라 평소 몸이 냉하면 과다섭취는 금물입니다.

도라지 이야기

옛날에 도라지라는 아리따운 처녀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녀에겐 어려서부터 양가 부모님이 정해놓은 약혼자가 있었으나 세월이 흘러 둘은 결혼할 나이가 되었지만 총각은 넓은 세상을 보고 싶다며 중국으로 떠났습니다. 도라지 처녀에게 꼭 자기를 기다려 달라는 말만 남겨놓은 채. 그러나 한 해, 두 해가 가도 총각에게서는 아무런 소식이 없고, 대신 중국에서 사림을 차렸다는 좋지 않은 소문만 무성하게 들렸습니다. 처녀가 할 수 있는 일은 오로지 바닷가로 나가 약혼자가 떠나간 서쪽 하늘만 하염없이 바라보는 것이었습니다.

시간은 무심히 흘러 도라지 처녀는 할머니가 되었지만 여전히 그녀는 바닷가로 나가 약혼자를 그리워합니다. 결국 죽음을 맞이해 그 자리에서 꽃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도라지의 꽃말은 영원한 사랑이라고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토사자새삼 씨

신장과 간장, 눈에 좋은 토사자 토사자 효능 주로 간과 신장에 들어가 보호를 하며 눈을 밝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새삼 씨에는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니켈, 라듐, 철, 아연, 망간, 구리 등 광물질과 당분, 알칼로이드, 기름, 비타민b1, 비타민b2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토사자는 양기를 돕고 신장 기능을 튼튼하게 하는 약초입니다. 신장이 허약하여 생긴 음위증, 유정, 몽설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 뼈를 튼튼하게 하고 허리 힘을 세게 하며 신장 기능이 허약하여 허리와 무릎이 시리고 아픈 것을 치료합니다.

토사자 먹는 방법 토사자를 물에 깨끗히 씻는다. 토사자 10g을 물 300g에 넣고 우려냅니다. 취향에 따라 꿀이나 설탕을 타서 마시면 됩니다.

신장에 좋은 약초 토사자 새삼씨

토사자 새삼 씨는 양기를 도와주고 신장기능을 튼튼하게 해 주며, 간을 보호하고 눈을 화사하게 해 줍니다. 또한, 신장의 허약으로 인한 불임증의 치료에 도움이 되며, 오줌을 잘 보지 못하는 증상을 낫게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장 허약으로 인한 남성의 성생활 불능, 몽정 등에도 효과가 있으며, 허리와 무릎이 시리고 아픈 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신장에 좋은 약초 질경이

자연산 질경이는 밟아도 죽지 않는 생명력과 한방에서는 차의 바퀴가 지나가도 살아남는 식물이라고 하여 차전초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질경이의 씨앗을 물에 불리면 진득한 점성 물질이 나오는데 이것이 신장에 좋은 물질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은 요도염과 방광염 등 염증의 개선과 신장기능을 활발하게 해 주며, 이뇨 작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더덕 이야기

경남 거제에는 천년 묵은 장생 더덕도 이야기가 전해 내려옵니다. 동부면 갈곶이 해금강이 산수 수려한 절정지로 남방의 삼신산이라 부릅니다. 노자산에 올라와 주위를 살펴보시면 산 준령이 넝쿨같이 뻗어내려 해금강이 칡뿌리같이 생기기도 하였고 아니면 용이 바다. 깊숙이 잠겼다가 치솟으며 여의주를 문 듯도 합니다.

중국에서는 이곳의 영산인 삼신산으로 알고 진시황이 억만년을 살고파 심복을 시켜 동남동녀 삼백명을 이곳에 보내어 불로초를 캐게 하였으나 불로초를 캐지 못하고 태풍을 만나 동해 바다로 흘러갔습니다.

갈곶이 해금강에 천년 묵은 더덕이 있었으나 천 년이나 된 더덕은 사람으로 변하기도 하고 짐승이나 새로 변하기도 하여 자유자재로 변신하였다고 합니다. 더덕은 상주로 변장하여 머리에 삿갓을 쓰고 삼베옷을 입고 거제 읍내에 와서 장을 보고 간다는 소문이 온 마을에 파다하였습니다.

신장이 안좋아지면 다시 되돌리기 정말 어렵습니다. 때문에 신장이 안좋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바로바로 좋은 약초를 끓여드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건강해야 행복할 수 있습니다. 모두들 신장 건강 잘 챙기시고 쌀쌀한 겨울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신장에 좋은 약초 물품 추천은 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장에 좋은 약초 익모초

익모초는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약초로 몸 속 노폐물과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도라지 이야기

옛날에 도라지라는 아리따운 처녀가 살고 있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사자새삼 씨

신장과 간장, 눈에 좋은 토사자 토사자 효능 주로 간과 신장에 들어가 보호를 하며 눈을 밝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