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 (홈택스 바로 출력하기)
사업자등록증명원은 현재 시점에서 일을 실제로 운영하고 있는지를 입증하는 서류입니다. 오늘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관하여 낱낱이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을 공공기관에서 은행에서 처음 요청받게 되면 사업자등록증과 다른 점이 어떠한 것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은 일을 시작할 때 발급받는 서류로 현재 일을 하고 있는지 휴업이나 폐업을 했는지 등을 사업자등록증만으로는 알 수가 없습니다. 반면 사업자등록증명원은 현재 일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요한 업무인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요구출하는 기관들이 많습니다.
Contents
사업자등록증명원이란?
사업자등록증명원이란 사업자등록 후 현재시점까지 실제로 일을 영위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증빙서류입니다. 현재까지 사업자가 과세관청에 사업자등록하여, 일을 하고있음을 확인해주는 서류입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은 현재 일을 영위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서류이기때문에, 발급 시점 사업자등록증 자료를 기초로발급됩니다. 현재 일을 영위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서류이기때문에 휴업, 폐업중인 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많은 행정업무처리과정에서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사업자등록증 대체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홈택스 접속 로그인 상단 민원증명 사업자등록증명 발급신청인적사항 등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발급사유와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무상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여러 로그인 수단 중에서 편한 쪽으로 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개인사업자라면 개인으로 로그인해도 증명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2번째에 있는 민원증명 민원증명발급신청 사업자등록증명을 클릭합니다.
기본 인적 사항에 사업자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사업장이 여러 개라면 사업자등록번호를 하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호와 대표자명은 이 화면에서 변경이 안되는데 전화번호나 이메일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껏 많은 분들이 사업자등록증을 사업자등록증명원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전혀 다릅니다. 혹시나 이름이 비슷해서 제출서류를 사업자등록증으로 잘못 제출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그야말로 근처에 지인중 한 분이 사업자등록증명원 대신 사업자등록증을 받아서 제출해 진행이 너무 늦어지는 일이 있기도 있었습니다. 방문자 여러분들은 오늘 아셨으니 이런 실수를 안하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업자등록증명원이란
사업자등록증명원이란 사업자등록 후 현재시점까지 실제로 일을 영위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증빙서류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껏 많은 분들이 사업자등록증을 사업자등록증명원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전혀 다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