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늬 카사바 나무 타피오카 묘목 뿌리 식용 약용 식물 화분 키우기

무늬 카사바 나무 타피오카 묘목 뿌리 식용 약용 식물 화분 키우기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 변화와 근육량 감소로 인해 전반적으로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게 되고 과식을 하지 않더라도 나잇살이 찌게 됩니다. 이렇게 늘어난 내장지방은 대사증후군을 일으키며, 심각한 경우 각종 심혈관 질환을 유발합니다. 건강 관련 채널에서 새싹보리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이것을 먹으면 노화와 연관된 증상과 여러가지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염증, 혈액 개선, 간 질환 치료병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오늘은 녹색의 힘인 새싹보리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은 다양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으로 인해 새싹보리 분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g이며 클로로필, 루테올린, 배타카로킨, 칼슘 등 45가지 이상의 좋은 영양소가 함유돼 있어 건강식품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모종 심기와 심는 간격
모종 심기와 심는 간격

모종 심기와 심는 간격

고구마 마디가 7개 정도이면 56마디는 흙속에 들어가게 심습니다. 흙속에 들어가게 심을 때 일직선이 아닌 3cm 내외의 깊이로 심되 수평대각선으로 심습니다. 흙을 덮어준 후 고구마 모종과 흙을 서로 밀착시킨다는 느낌으로 공간이 뜨지 않게 꾹꾹 선택해 줍니다. 모종 심는 간격 큰 고구마 3040cm 작은 고구마 2025cm 고구마순을 심는 간격에 따라 고구마 크기가 결정됩니다. 고구마가 달리는 원리 고구마 순은 잎이 있는 마디에서 뿌리가 내립니다.

뿌리가 내린 곳에서 고구마가 달리게 되고요. 56마디가 땅속에 들어가면 56개의 고구마가 생기게 되는 겁니다.

잔류 질산염 과다
잔류 질산염 과다

잔류 질산염 과다

해수뿐만이 아니라 질소 성분 과다도 생각해야 합니다. 유기농으로 농사를 지으면 비료를 사용한 것보다. 크기가 작다는 것이 보편적인 인식이었는데 최근에는 유기질 퇴비를 과다하게 사용한 결과 비료를 이용해서 재배한 것과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무성하게 자란 채소들이 유기농라는 이름을 달고 유통되고 있습니다. 유기질 퇴비를 과다하게 사용하면 채소에 남아 있는 질산염 수치가 높아서 여러 가지 건강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지만 현재 유기농 채소의 잔류 질산염 농도에 대한 규정은 없으며, 유기농산물을 판매하면서 자체적으로 검사를 하는 기업체나 생협 가운데에서도 잔류 질산염 농도를 검사하는 곳은 없습니다.

수경재배는 화학비료를 사용하니 엄밀히 말하면 천연은 아니고 무농약 재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싹
고구마 싹

고구마 싹

고구마 싹은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집에서 먹으려고 고구마 싹을 기르는 건 비용과 노력 대비 비효율입니다. 뭐 이것도 즐기시는 대인배 시라면 직접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천성이 게을러서 종묘상이나 장날에 사다. 심습니다. 고구마는 심어 보시면 줄기가 죽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해서 좀 여유 있게 싹을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싹은 30cm 이상 줄기가 굵고 신착한 걸 사시면 됩니다.

고구마순 심는 법

4월2일입니다. 고구마를 물에 담근지 한달이 조금 지난 시기입니다. 베란다. 양지바른 곳에서 고구마순이 무럭무럭 자랐습니다. 이제 정식해줄 때가 되었습니다. 고구마를 뽑아보니 뿌리도 왕성하게 발달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 몸통과 뿌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줄기만 사용할 것입니다. 고구마 심는 방법에 관한 영상 플랫폼을 보았습니다. 노지에서 농사짓는 분을 보니 고구마순을 잘라서 아래쪽의 잎을 떼어내고 그림처럼 가로로 땅에 묻습니다.

흙 위에서 보시면 일정한 간격으로 고구마잎이 나와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땅속 모습은 줄기가 일렬로 누워있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심으면 땅에 묻힌 줄기의 마디 마디에서 뿌리가 나와 나중에는 온 밭이 고구마로 빽빽하게 뒤덮이게 됩니다. 고구마순을 세로로 심어서 한 줄기만 키우는 것보다. 가을에 고구마를 많이 수확할 수 있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기

새싹보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집에서 재배할 수 있어요. 첫째 씨앗은 전통시장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시간과 정성으로 봤을 때 분말 가루를 구매하여 섭취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첫째 새싹보리 씨앗을 물에 씻는다. 충분한 물에 24시간 담가 둔다. 시간이 지나면 새싹보리 씨앗 물기를 다. 뺀다. 화분에 상토 흙을 12 충족시키고 분무기로 흙을 적신 후 다시 상토 흙을 화분의 23가량 채운다.

그 상태에서 씨앗을 겹치지 않게 뿌린 후 분무기로 물을 뿌려줍니다. 흙으로 살짝 덮은 후 물조리개로 물을 뿌린다. 적정 온도는 22~25℃이며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 두어야 합니다. 마르지 않을 정도로 촉촉하게 보관하면 10~14일 후 수확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미흡한 현대인들에게는 새싹보리정 혹은 새싹보리환 물건을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모종 심기와 심는 간격

고구마 마디가 7개 정도이면 56마디는 흙속에 들어가게 심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잔류 질산염 과다

해수뿐만이 아니라 질소 성분 과다도 생각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싹

고구마 싹은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