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기업인터넷뱅킹 손쉽게 가입하는 방법과 장점 소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뱅킹으로 업무 혹은 개인 용무를 빠르게 보려면 인터넷뱅킹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와 비슷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 등이 필요한데요? 오늘 그래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에 필요한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려면 처음 영업점에 방문하여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을 하고 나서 보안 OTP 카드를 받은 후 컴퓨터나 모바일로 이체, 조회, 공인인증서등 발급을 할 때 본인인증 및 보안 수단으로 정말 중요한 카드입니다.
무조건적으로 잊어먹으면 안되겠습니다. 그럼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신청을 했다는 가정을 하고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Contents
새마을금고 출자금입출금 예금잔고 세금우대
이자소득세를 세금우대로 적용받기 위해서는 가입대상자는 만 19살 이상 회원인데요, 새마을금고 출자금 통장을 개설하면 가능해요 출자금통장은 예금자 보호대상이 아니며, 만약 해지를 원할 경우 새마을금고법에 따라 다음연도 결산총회 확정 후2월에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을 개설하기 위하여는 해당 지역 거주자라는 증빙으로 주민등록등본 및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새마을금고 지점에 내방하시면 가능합니다.
인증서 종류 선택 및 약관 동의
이용 목적에 따라 인증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약관동의는 아래 사진처럼 약관보기를 클릭하시면 박스에 자동으로 체크됩니다. 하지만 약관보기를 클릭하시면 데이터를 다운로드 창이 뜨는데 그냥 다운로드하지 않고 그냥 꺼버리시기 바랍니다. 단, 약관을 꼭 봐야 하는 성격이라면 읽으셔도 되겠습니다.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범용공동인증서 저 똑같은 경우 바로바로 꺼버립니다. 그럼 모두 약관동의 체크를 했다면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발급을 하기 전에 이제 본인 확인을 해야 합니다. 계좌번호,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인증서 암호 등록
그리고 저장이 완료되면 다른 매체 추가 등록 창이 뜨는데 자기가 다른 곳에 추가하고 싶다면 예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든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서 새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인증서 암호는 대소문자 구분하고, 영문자숫자특수문자를 모두 반드시 포함하여 최소한 10자리 이상 입력해야 설정이 가능합니다.
추가 본인확인 및 추가 인증
위 3개 중 편하신 걸로 인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인터넷뱅킹 신청하고 받았던 OTP 보안카드를 꺼내서 일련번호와 보안카드 번호 앞뒤 숫자 두 자리씩 입력합니다.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본인 영문명과 핸드폰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영문명을 잘 모르겠다면 다음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영문이름 변환을 검색하고 본인 이름 적고 변환을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보안을 위해 추가인증을 해야 합니다.
기업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기업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기업 인터넷뱅킹 인증서 발급 방법 처음은 같습니다. 1. 검색엔진에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검색 후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2. 왼쪽 상단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잘 모르겠다면 위에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에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4. 약관동의 하기 기업은행은 약관 동의가 참 많습니다.
모두 하나씩 동의 박스를 체크 후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그럼 팝업창이 뜨면서 약관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나오는데 확인을 눌러줍니다. 5. 이용자정보조회 및 사전동의 인증서 발급 구분 개인용과 기업용/개인사업자 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인증서 발급방법 IBK기업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 인터넷뱅킹 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주세요. 일반인의 경우 개인 인터넷뱅킹에, 기업은 기업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주시면 되며 인증센터 접속후 아래 공동인증서 발급절차에 따라 발급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사진 크게보기 IBK기업은행 인증센터에 접속해주셨다면 먼저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목록을 선택하여 주세요. 기업은행 범용인증서의 경우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통해 비대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재발급을 통해 기업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절차를 진행합니다. IBK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인증센터에서는 인증서 발급/재발급 뿐만아니라 인증서 갱신, 타기관 인증서 등록, 범용인증서 발급 등 여러가지 인증서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는 총 4단계(5단계는 발급완료)를 통해 발급이 완료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새마을금고 출자금입출금 예금잔고
이자소득세를 세금우대로 적용받기 위해서는 가입대상자는 만 19살 이상 회원인데요, 새마을금고 출자금 통장을 개설하면 가능해요 출자금통장은 예금자 보호대상이 아니며, 만약 해지를 원할 경우 새마을금고법에 따라 다음연도 결산총회 확정 후2월에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을 개설하기 위하여는 해당 지역 거주자라는 증빙으로 주민등록등본 및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새마을금고 지점에 내방하시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종류 선택 및 약관
이용 목적에 따라 인증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암호 등록
그리고 저장이 완료되면 다른 매체 추가 등록 창이 뜨는데 자기가 다른 곳에 추가하고 싶다면 예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