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갱년기 초기 증상 예방 및 극복을 위한 생활습관

남자 갱년기 초기 증상 예방 및 극복을 위한 생활습관

또한, 갱년기로부터 건강을 지키고 극복하기 위한 여러가지 전략과 생활습관 개선을 제시합니다. 성적 건강, 심리적 안녕, 영양 및 운동 등에 대한 좋은 팁과 조언을 제공하여 남성들이 건강하고 웃긴 삶을 이끌도록 돕고자 합니다. 갱년기는 남성들에게서 테스토스테론 수준의 감소로 인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남성 갱년기는 연령에 따라 발생하며 각 개인의 특성에 따라 여러가지 신체적, 정신적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증상 중 1번, 10번 중에 하나가 네이거나 나머지 항목 중 전문가의 상담 및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갱년기증상 관리하자
갱년기증상 관리하자

갱년기증상 관리하자

우리 육체는 태어나면서부터 정해진 난소의 개수가 있고 모두 소진하게 되며 찾아오는 증상이라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춘기가 되며 이차 성징이 나타나고 매달 주기적인 호르몬 변화를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가임기가 끝나는 50대가량이 되면 폐경에 접어들었다고 합니다. 이 시기가 오는 중이라면 호르몬의 분비가 달라지면서 몸에 이상 증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럴경우 전문의와 상담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장거리를 걷거나 달리기를 30분 이상하면 혈액 순환으로 넘치는 활력을 느낄 수 있고 주기적으로 유방암 검사를 하고 뼈 건강을 위해 칼슘이나 비타민D 리그닌 이소플라보노이드 비타민E 마그네슘 등 섭취를 권해드립니다.

남성 갱년기
남성 갱년기

남성 갱년기

갱년기는 여성에게만 온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갱년기는 남성에게도 나타나는데 많은 분들이 이를 대수롭지 않게 넘기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남성의 갱년기에도 몸의 변화가 확실하게 발생하는 만큼 몸의 변화에 늘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남성의 갱년기 증상은 테스토스테론 분비량의 감소로 인해 에너지 저하, 성적 기능 감소, 근육 감소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남성의 갱년기에는 떨어지는 남성호르몬을 대체할 수 있는 영양성분들이 도움이 될 수 있었으나 기력을 강화해주는 마카추출 등의 성분들이나 근육 건강에 좋은 아르기닌 등도 좋겠습니다.

폐경기 때 겪을 수 있는 증상은 월경이 불규칙해지고 갑자기 월경량이 많아진다던가 월경을 뜨문뜨문한다던가 너무 자주 한다던가 등 출혈과 연관된 증상 등이 있습니다. 더 자주보이는 것들은 아직 완전히 폐경이 되지 않으셨어도 후끈한 느낌, 뛰어난 용어로는 혈관운동성 증상이라고 하지만 쉽게 얘기하면 열이 오르는 느낌, 얼굴에 홍조가 생기는 것들이고 땀이 많이 나는 것 같은 증상들이 일반적으로 있겠습니다. 많이 경험하시는 또 다른 증상은 잠을 잘 못 주무신다든지 관절통이나 근육통을 호소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로는 감정의 기복이 심해져서 갱년기 어머니들이 사춘기 딸과 함께 감정 기복이 심해질 때가 많이 있습니다. 여자는 호르몬 덩어리다라고 이야기할 때도 있는데요. 여기에서 언급하는 호르몬이란 난소에서 분비하는 여성 호르몬, 즉 에스트로겐을 이야기합니다.

갱년기 증상 개선 및 여자 갱년기 치료법

고지혈증으로 인한 심혈관 질환이나 골다공증으로 인한 골절이 여성 갱년기에 나타나 건강에 긍정적이지 않은 영향을 보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갱년기 증상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갱년기를 치료함에 있어서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자신이 겪고 있는 증상에 대한 기록이 필요하며, 기분 변화나 우울감이 계속적으로 반복될 경우 정신과적으로 소개를 하셔야하고, 열감이나 안면 홍조 때문에 생활을 사는 데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몸에서 나는 열을 배출해내기 위한 중재요법을 써야합니다.

최우선으로 열기를 방출하기 위해서는 주변을 시원하게 하고, 환기를 자주 시키는 등의 환경적 변화를 줌과 한꺼번에 진행하여 아래에 설명할 갱년기에 좋은 석류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습관 피하기

과도하게 음주, 흡연, 카페인 섭취를 피하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습관은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 갱년기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스위트한 변화입니다. 건강을 유지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수용하며 적절한 관리를 통해 더욱 건강하고 웃긴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필요합니다.면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적극적인 치료를 시도해 보세요. 건강한 남성으로서의 삶을 즐기기 위해 애써 보세요. 이상으로 이번에는 남자 갱년기 초기 증상 예방 및 극복을 위한 생활습관에 관련하여 이야기하였습니다.

건강에 사랑을 가지고 지내시길 바라며, 필요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갱년기증상 관리하자

우리 육체는 태어나면서부터 정해진 난소의 개수가 있고 모두 소진하게 되며 찾아오는 증상이라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춘기가 되며 이차 성징이 나타나고 매달 주기적인 호르몬 변화를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가임기가 끝나는 50대가량이 되면 폐경에 접어들었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남성 갱년기

갱년기는 여성에게만 온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갱년기 증상 개선 및 여자 갱년기

고지혈증으로 인한 심혈관 질환이나 골다공증으로 인한 골절이 여성 갱년기에 나타나 건강에 긍정적이지 않은 영향을 보일 수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