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기업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창업, 사업도움 되는 TIP 기존에 사용하던 사업자 범용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다가와서 오늘 다시 1년형으로 갱신을 하였습니다.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용 인증서는 주거래 은행에서 1년에 4,400원에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모든 개인사업자가 비싼 범용 공동인증서기존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범용 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인터넷 뱅킹, 나라장터 입찰, 정부숙제 등 모든 업무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계속 사업을 영위하실 생각이라면 발급받아 두는 것이 편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전자세금서를 발행하는데 앞서 준비 사항이 있는데요. 전자세금 융 공동 인증서, 공급자거래처 성명,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증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전자세금융 공동 인증서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해당 인증서는 사업자번호로 발급이 됩니다. 만약 해당 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세금계산서 발행이 안되기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필수로 발급받으셔야 하는데요. 발급을 위해서는 가까운 은행으로 방문하셔서 사업장정보 등록 후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간편인증 로그인
홈택스 간편인증 로그인

홈택스 간편인증 로그인

홈택스 간편인증 종류 홈택스에서는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로그인 이외에도 간편 간편인증 로그인 방식이 있습니다. 이는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들을 위하여 인증서 등록 방법 이외의 로그인 방법을 말하며, 홈택스 간편인증 종류로는 아래 각 7종의 간편인증 방법이 있습니다. 홈택스 간편인증 이용범위 카카오페이, PASS, 페이코 등 간편인증 방법으로 홈택스 로그인시 연말정산간소화 조회, 국세 증명발급, 각종세금 신고 등 대부분의 홈택스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국세납부 혹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등의 일부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를 통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발급 절차 정리

1. 전자세금 융 공동 인증서 준비 2. 거래처 사업자 등록증, 성명 등의 정보 확보 3. 국세청 홈택스 접속 4.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5. 조회발급 선택 발급 건별 발급 선택 6. 정보 확인 좌측 내 정보 제대로 입력되어 있는지 재 확인 – 우측: 거래처 정보 입력 -> 미리 확보한 거래처 정보 입력 7. 작성일자, 품목, 규격, 수량, 단가 등 거래 내역 입력 8. 거래처로부터 입금받았으면 영수, 못 받았으면 청구에 체크 9. 발급하기 버튼 선택 보기엔 간다.

해 보이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더디게 알려드린 데로만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발급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홈택스를 통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을 쉽게 정리해 봤는데요. 혹시 제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전자세금서를 발행하는데 앞서 준비 사항이 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간편인증 로그인

홈택스 간편인증 종류 홈택스에서는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로그인 이외에도 간편 간편인증 로그인 방식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택스를 통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발급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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