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는 종이 세금계산서를 전자적으로 발행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국세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포털 사이트에서 발급하거나, 국세청과 연계된 ASP나 ER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종이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며, 세무조정 및 신고에 필요한 증빙자료로 사용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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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 신고기한이 지나고 발급된 전자세금계산서의 매입공제와 가산세

부가세 신고기한이 지나고 발급된 전자세금계산서의 매입공제와 가산세

부가가치세 확정신고기한이 지나고 난 후1년 이내에 발급된 전자세금계산서가 있다면예외적으로 매입세액으로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매입세액 공제 받은 수취자는 가산세를 0.5를 부담해야 합니다.

수정신고나 경정청구서를 세금계산서와 함께 제출하거나 거래사실이 확인되어서 관할 세무서장 등이 다짐 혹은 경정하는 경우가 해당됩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개인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 갱신 을 클릭합니다. 이용자 ID와 주민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갱신 수수료 4,400원부가가치세 포함을 납부합니다. 갱신된 공인인증서를 저장합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의 직원이용자만 발급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는 검증된 사업자번호가 등록된 기업인터넷뱅킹 사용고객이어야 하며, 해당 사업자번호로 우리인증서 갱신이 가능합니다. 단, 인증서 갱신시 주민등록번호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사전 준비물 사업자범용 공동인증서 혹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만약 공동인증서 발급이 어렵다면 세무서에서 보안카드를 발급받아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아래는 PC에서 발행하는 과정을 소개하지만 2021년 2월부터는 모바일 손택스 앱에서도 지문 인증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사업자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4. 조회발급을 누릅니다. 5. 발급 건별발급을 선택합니다. 6. 공급받는자에서 상대방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주의사항 및 FAQ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에 관한 주의사항 및 FAQ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한 전용 인증서로, 은행 인터넷뱅킹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한 전용 인증서로, 은행 인터넷뱅킹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며, 다른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로는 갱신할 수 없습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시에는 무조건적으로 인증서를 저장해야 합니다. 저장하지 않으면 갱신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후에는 전자세금계산서 포털 사이트나 ASP, ERP 서비스에서 인증서를 재등록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부가세 신고기한이 지나고 발급된 전자세금계산서의 매입공제와

부가가치세 확정신고기한이 지나고 난 후1년 이내에 발급된 전자세금계산서가 있다면예외적으로 매입세액으로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사전 준비물 사업자범용 공동인증서 혹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