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둘레 인치 계산 방법, 남자 여자 평균은

허리둘레 인치 계산 방법, 남자 여자 평균은

허리둘레 가 언급하는 건강 남녀노소 많은 분들이 허리둘레에 신경을 쓰실텐데요 허리둘레는 신체의 척도라고 할만큼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 신호를 알려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술, 회식, 야식 등으로 늘어난 우리의 허리둘레는 이야말로 복부지방이 그만큼 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우리 몸의 모든 부위에는 지방이 분포하고 있지만, 특히 복부에 쌓이게 되는 지방은 다른 부위의 지방들과는 건강상 의미가 조금 다릅니다. 복부에 붙는 지방이 엉덩이나 허벅지, 팔뚝 등 다른 부위에 붙는 지방들보다.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 지방은 사실 외부 충격으로부터 내부 장기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이 복부 지방이 두꺼울수록, 즉 허리 둘레가 정상치보다. 두꺼울수록 장기 주위에 저장된 내장 지방이 많이 쌓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허리둘레 재는 방법
허리둘레 재는 방법

허리둘레 재는 방법

특히 요즈음은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옷을 구매하기보다는 인터넷을 통해 쇼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했다가 반품을 해야 했던 때가 해마다 있었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집에서 허리둘레 재는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발을 2530cm 정도 벌린 다음 화목한 자세로 섭니다. 그리고 집에 있는 줄자를 이용하여 허리가 가장 잘록하게 들어간 부분배꼽 근처을 측정합니다. 만약 집에 줄자가 없습니다.면 그냥 끈을 이용하여 허리둘레만큼 표시한 후 일반 자를 이용하여 그 길이를 잽니다.

건강이 대담한 허리둘레 수치는?
건강이 대담한 허리둘레 수치는?

건강이 대담한 허리둘레 수치는?

성인 남성의 경우 허리둘레가 40인치102cm 이상, 여성의 경우 35인치89cm 이상한국인의 경우 남성은 37인치94cm 이상, 여성은 31.5인치80cm 이상일 경우 건강이 위험할 확률이 높다고 하니, 주기적으로 허리둘레를 재면서 평소에 관리가 필요합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가정의학회에 의하면, 본인의 허리둘레를 본인의 키로 나눈 값이 0.5 이상이 나오면, 0.5 미만일 때보다.

대사증후군 위험률이 2배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사증후군은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등의 질환이 일제히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고, 이로 인한 합병증이 당뇨, 심장질환 등이 꼽히고 있습니다.

허리둘레에 따른 옷 구매 요령
허리둘레에 따른 옷 구매 요령

허리둘레에 따른 옷 구매 요령

허리둘레가 70cm라면 25인치의 옷을 구매하면 되지만, 허리둘레가 71cm가 나오면 26 사이즈를 사야 할지 27 사이즈를 사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살을 뺄 계획이라면 26인치를 구매하시고, 조금 편하게 입는 것을 선호하거나 바지 안에 내복을 함께 입고 싶다면 27인치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바지가 정사이즈로 나왔을 때의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것이니 사고 싶은 제품에 관하여 면밀히 살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하비탈출 다이어트법

하체비만을 탈출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식단조절입니다. 그리고 식단조절을 함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가 바로 밀가루입니다. 밀가루 섭취량만 몇 개월간 줄여도 놀라울 만큼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는 탄수화물 및 당지수 함량이 높아 체내 흡수가 빠르고 지방으로 쌓이기 쉽습니다. 유튜버는 이야말로 100일간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먹지 않기로 했습니다. 분명한 측정을 위해 매일 허벅지둘레를 자로 재어보았습니다.

그렇게 100일 후 허벅지 둘레는 54cm에서 47cm까지 내려갔고, 육안으로 봐도 확연한 차이가 나타났습니다.

허리둘레 줄이는법

늘어난 허리둘레 줄이는법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허리둘레가 늘어났다고 해서, 딱 복부 부분만 집중적으로 감소시키는 방법은 없습니다. 지방흡입술 제외 먼저 운동 식단조절을 통해 전반적인 체지방 감소를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유익한 운동으로는 하루에 한시간 정도 급속도로 걷기를 해주시거나, 조깅하기, 러닝머신하기가 좋습니다. 좀더 고강도 운동을 하고 싶으시다면 로잉 머신, 인터벌 운동 짧고 강도높게 운동했다가 천천히 했다가 반복하는 운동법이 아주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특히 허리둘레를 줄이고 싶으시다면 복부 운동을 추가하시면 좋은데요, 복부 운동을 해주시면 허리둘레를 줄일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 내장기관을 받쳐주는 근육을 강화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식단관리법으로는, 허리 둘레를 줄이려면 필요 열량보다. 적게 먹는 것이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식단을 잘 짜서 장기적으로 지속적으로 실천하시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허리둘레 재는 방법

특히 요즈음은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옷을 구매하기보다는 인터넷을 통해 쇼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건강이 대담한 허리둘레

성인 남성의 경우 허리둘레가 40인치102cm 이상, 여성의 경우 35인치89cm 이상한국인의 경우 남성은 37인치94cm 이상, 여성은 3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리둘레에 따른 옷 구매

허리둘레가 70cm라면 25인치의 옷을 구매하면 되지만, 허리둘레가 71cm가 나오면 26 사이즈를 사야 할지 27 사이즈를 사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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