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물류센터 웰컴데이부터 입사까지 (급여, 근무시간)

쿠팡 물류센터 웰컴데이부터 입사까지 (급여, 근무시간)

고양 쿠팡 물류센터에서는 매일하나하나 작업물량에 따라 작업자 수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휴무가 아닌 계약직 직원이 바탕이 될 테고 물량에 따라 단기직 사원을 추가하는 식이죠 그래서 하루오늘 뽑는 일용직의 숫자가 날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물량예측이 어긋나는 경우도 있겠죠 그럼 그럴 때는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허브 공정에 첫번째 간 날이었는데 피비소터라고 슈트를 통하여 내려온 물품을 종이박스나 펴지기도 하고 접어지기도 하는 토트박스아싸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에 담아 레일에 태우는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오전 일이 끝나고 식사를 한 후에 물량이 많지 않은지 감독관이 불러서 까다로운 길을 따라 계단을 올라가서 레일이 지나는 주변을 청소하라고 했습니다. 레일에 실어 보내는 상품라인업 중에서 식료품도 있어서 이게 터지거나 쏟아지면 쌓여서 처치곤란한 상황이 되죠 쿠팡에 미화 사원들이 있지만 이렇게 까다로운 데를 정리하는 건 본 적이 없습니다.


쿠팡 알바 하는 일
쿠팡 알바 하는 일

쿠팡 알바 하는 일

후기를 보시면 사람마다. 다른데 쿠팡 물류센터 다녀오고 유격체험 받는 줄 알았다는 분도 있고 그래도 금융치료 때문에 한 달에 4일 출근한 분들도 있고 다양한데 일일 알바로 하루씩 하기에는 급여 지급이 빠르니 할만하다는 얘기가 많은 편입니다. 작업파트를 어떻게 만나느냐도 케바케 인 듯 해요. 센터마다. 차이것은 좀 있지만 특히 남자는 힘작성하는 허브쪽에 많게 투입되고 여자분들은 물류 쪽 스캔이나 토트, 소분 쪽 많게 투입되더라구요. 소분 헬퍼는 택배에 붙은 번호를 보고 분류하는 작업인데 지역에 해당하는 번호를 보고 지역끼리 분리하는 일입니다. 100 수작업 분류입니다.

풀필먼트센터로 가자
풀필먼트센터로 가자

풀필먼트센터로 가자

쿠팡물류센터는 크게 세가지 정도로 나뉜다. 허브와 캠프 그리고 풀필먼트센터입니다. 택배 분류센터 알바를 해본 적이 있는가? 쿠팡 물류센터 허브는 그런 분류센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 많은 캠프와 풀필먼트센터에서 나온 물량이 허브에 모여서 지역별로 분류가 되고, 로켓배송과 로켓배송이 아닌 배송방식으로 나뉘는 곳이 바로 허브다. 이 허브에서는 복불복으로 무겁다는 상품이 걸릴 수도 있고 하루하루 종일 기계처럼 분류업무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당은 가장 높은편입니다. 예전에 대한통운이나 로젠같은 택배회사의 분류 알바를 다녀온 적이 있는데, 눈이 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또한 가끔씩 튀어나오는 책이 가득한 박스나 냥이 모래나 애완동물 사료가 나오면 아무 생각없이 물건을 들어서 옮겼다가 허리에서 우지끈 소리가 나는 경우도 많았다.

작업장에 반입할 수 있는 소지품은 ?
작업장에 반입할 수 있는 소지품은 ?

작업장에 반입할 수 있는 소지품은 ?

작업장에는 귀중품, 현금, 커터칼, 가위, 라이터 등 위험물품을 반입할 수 없으며, 스마트폰 또한 가져갈 수 없습니다.. 작업장에 가기 전 모두 개인 사물함에 보관해야합니다. 작업장에는 작고 투명한 가방에 필요한 물건만 넣어 반입할 있습니다. 참고해서 다른 센터의 경우 사물함 자물쇠가 필요합니다.는 곳도 있었는데, 자신이 일한 곤지암 1센터의 경우는 번호키가 있는 사물함이라 자물쇠는 따로 필요 없습니다..

단기직의 경우 같은 번호의 작은 사물함 2개를 사용할 있습니다. 사물함이 작아서 굵은 겉옷 같은 경우는 마구마구 구겨서 넣어야 합니다.

스텝스툴자리 테이핑

선반존에는 손이 닿지 않는 높은 곳에 물품이 있을 경우를 대비해 스텝스툴이라는 장비를 비치해 놓습니다. 그걸 밟고 올라가서 물품을 진열하거나 집품하게 돼죠 그러나 바닥에 붙인 테이프입니다. 보니 오래되면 지저분해집니다. 그럴 때는 테이프를 뜯어내고 새로 붙이게 됩니다. 2월 어느 날 5층에서 집품 중이었는데 새벽 두 시경에 감독관이 호출을 했습니다호출은 PDA에 더 이상 집품하라는 메시지가 뜨는 게 아니라 관리자에게 문의하라는 메모로 이루어집니다.

각 층에서 사람들을 6층으로 보냈고 거기서 5인 1개 조로 업무를 했습니다. 두 명은 스크래이퍼로 기존 테이프를 제거했고 세명은 새로 테이핑을 하고 표지를 부착했습니다. 작업하는 요령은 스크레이퍼를 바닥에 대고 밀어보시면 잘 밀리는 쪽이 있습니다. 그쪽으로 해야 하고 바닥에 스카치테이프까지 다. 걷어내기에는 너무 역량이 드니 황금색 테이프만 선별적으로 제거를 하는 겁니다.

매번 묻는 질문

쿠팡 알바 하는 일

후기를 보시면 사람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풀필먼트센터로 가자

쿠팡물류센터는 크게 세가지 정도로 나뉜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작업장에 반입할 수 있는 소지품은

작업장에는 귀중품, 현금, 커터칼, 가위, 라이터 등 위험물품을 반입할 수 없으며, 스마트폰 또한 가져갈 수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