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관광지도 크게보기 2가지 소개

제주도 관광지도 크게보기 2가지 소개

제주 2박 3일 여행31820일 제주도에서 우도, 마라도, 가파도로 이동하여 섬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요새 가보지 못했던 가파도를 2일 차 제주여행으로 시작했다. 가파도는 면적 0.9, 인구 407명2,000년 기준, 해안선 길이 4.2, 최고점 20.5m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높이가 낮은 섬입니다. 대정읍 모슬포항에서 남쪽으로 5.5 해상에 위치하고 있고, 남쪽에 마라도가 있습니다. 1653년 네덜란드인 하멜이 제주도 부근에서 표류되어 조선에서 14년을 생활합니다.

귀국한 뒤에 쓴 하멜표류기에는 케파트라는 지명으로 소개되어 있다고 합니다. 1750년 제주 목사가 조정에 진상하기 위하여 소 50마리를 방목하면서 소들을 지키려 40여 가구 주미들의 입도를 허가하게 되었습니다. 합니다.

광치기 온평 올레 광치기해안 식산봉 족지물 오조리마을회관 제주동마트 대수산봉 정상 혼인지 온평포구 총 길이 15.6km이며 소요시간은 45시간 정도의 난이도 중급 코스입니다. 물빛 고운 바닷길부터 조용한 내수면을 낀 들길, 호젓한 산길까지 독특한 매력의 길들이 이어지는 올레길입니다. 코스 중간 지점인 제주동마트 사거리 근처에 식당들이 모여 있습니다.

전화예약한 배 시간이 관광하기에는 애매한 시간이었다. 가파도를 일찍 들어가서 점심을 먹고 나올 계획이었는데, 점심시간에 가파도를 들어가야 하는 계획으로 바꿔야 했기 때문입니다. 전화로 문의하니 당일 취소자가 있다면야 시간을 바꿔서 탈수도 있습니다. 하여 운진항으로 갔다. 전날에 숙소를 모슬포운진항 근처로 잡아 천만다행이었다.

매표소는 ”사전예약/현장구매” 창구가 있습니다. 투어패스는 사전예약을 하라고 했지만, 현장에서도 배 시간만 있다면야 예매가능합니다.

또한 출항 인원이 많을 경우, 당일에 증편도 됩니다. 운 좋게도 증편이 되어 현장에서 시간변경9시 30분후 가파도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으로 다운받는 법
온라인으로 다운받는 법

온라인으로 다운받는 법

물론 요새 온라인으로 검색해도 지도가 나오기는 하지만, 명소, 페스티벌 등 여러가지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는 지도를 보며 여행하는 것은 또 다른 의미입니다. 국문으로 된 파일을 받아서 직접 확인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실탄사격장, 박물관은 살아있다, 천제연폭포 등 이곳을 돌아다니면서 꼭 보셔야 할 명소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곳 명소만 제대로 돌아봐도 제대로 여행했다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를 여행하면서 축제정보를 확인해서 어떤 달에 어떤 유형의 축제가 있는지 파악한다면 여행을 계획할 때 좀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버스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싶다면 노선도를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환승이나 어느 여건에서 정류장이 있는지 여부를 미리 체크하셔야 불상사를 피할 수 있습니다.

181코스
181코스

181코스

상추자 올레 추자면사무소 봉글레산 추자등대 돈대산 정상 예초리 기정길 신양항 총길이 11.4km이며 소요시간은 45시간 정도의 난이도 상급 코스입니다. 사람이 사는 네개의 섬과 아무도 살지 않는 서른 여덟개의 섬이 모여 있습니다. 상추자와 하추자의 봉우리들을 넘고 넘어 이어지는 길은 추자도의 풍광을 보여줍니다. 상추자도항 인근 외에는 식당이 없습니다.

가파도 관광시간
가파도 관광시간

가파도 관광시간

운진항 매표소 직원이 9시 30분 출발해서, 11시 40분 제주 본섬으로 다가올 것으로 표를 끊어 줬다. 가파도는 보통 2시간 정도로 잡는 것 같다. 가파도에서만 시간을 보낼 건 아니니 2시간 정도면 충분할 것이라 생각했지만 예상과는 조금 달랐다. 자전거 이용 가파도가 처음이라면 자전거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선착장에 대리면 바로 자전거 대여소가 보입니다. 1인당 5,000원으로 시간제한 없이 탈 수 있어요. 가파도에 들어오는 사람 대부분이 2시간만 머물기 때문입니다.

신분증도 맡길 필요 없습니다.. 다만, 자전거 선택을 잘 해야합니다. 기어가 잘 걸리지 않는 자전거를 택한다면 허벅지가 터지도록 페달을 밟게 될 수 있어요. 자전거가 갈 수 있는길 도보로만 갈 수 있는 길 나뉘어 있는데, 마을에 들어서면 오히려 자전거가 더 불편했다.

업체 기관에서 지도 배포

오프라인 업체나 기관에서 받을수 있다고 해서 주소를 확인해서 찾아가셔서 소개를 받으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기 때문에 미리 전화하셔서 운영시간이 어떠한 방안으로 되는지 이해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번 여해이 어떤정도로 즐겁고 좋은 추억을 남겨 줄지는 여러가지 요소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주만큼은 분명히 계획을 세우고 어디를 돌아다녀야 할지에 대한 생각을 조금이라도 한다면 정말 뜻깊은 여행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특히 이곳만의 명소를 한군데 돌아다닐 때 한두 시간으로는 그 절경을 눈에 다. 담을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이 말은 잠시 숨을 고르며 주변을 느끼면서 향기로운 바다냄새를 맡으며 사색에 잠길 수 있다면야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그런 시간을 보내고 올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온라인으로 다운받는 법

물론 요새 온라인으로 검색해도 지도가 나오기는 하지만, 명소, 페스티벌 등 여러가지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는 지도를 보며 여행하는 것은 또 다른 의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81코스

상추자 올레 추자면사무소 봉글레산 추자등대 돈대산 정상 예초리 기정길 신양항 총길이 1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파도 관광시간

운진항 매표소 직원이 9시 30분 출발해서, 11시 40분 제주 본섬으로 다가올 것으로 표를 끊어 줬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