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방콕돈므앙공항 티웨이항공 탑승후기

인천공항방콕돈므앙공항 티웨이항공 탑승후기

티웨이항공 조선에서 저가항공사로 유명합니다. 코로나의 힘든시기를 잘버텨냈고 이제 다시 살아나기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 한국인들 관광 정말많게 다니잖아요. 항공사들의 실적도 다시 좋아질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부채해결하는게 또 관건이겠지요. 주가변동이 큽니다. 코로나시기에 주가가 최저점 1,055원까지 떨어졌네요. 와 주가하락 엄청납니다. 그러다. 다시 오르다. 떨어지다를 반복하고 있어요. 티웨이항공의 주가가 지속적으로 지속적으로 우상향할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떨어지고를 반복할게 분명한데요. 현재는 3,010원에 주식이 거래되어 있습니다.


imgCaption0
수익 및 성장성

수익 및 성장성

수익 총이익률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매출액 대상대적으로 이익이 얼마나 발생했는지 알 수 있는데요, 우선 22년 4/4분기 업종 평균은 LCC로만 보면 10% 정도입니다. 티웨이항공은 8.17%인데요, 매출액 대비하여 이익을 창출하는 능력은 단순 수치상으로는 평균 이하입니다. 하지만은 전분기 대비 증가한 비율은 제주항공보다는 낮지만 진에어보다는 더 많게 증가했다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영업이익률도 가치있게 봐야 합니다.

영업이익을 매출액으로 나눈 값으로 역시나 이 값이 높을수록 좋습니다. 업종 평균은 1.5% 정도이고, 티웨이항공은 -1.48%입니다. 역시 22년 4/4분기는 영업이익이 마이너스기 때문에 극도로 좋지 않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23년도 1/4분기의 추정 영업이익률은 12.26%로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은 현재 크게 수익률이 좋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

티웨이항공의 일봉 차트입니다. 2022년 10월 최저점 1,510원에서 바닥을 다지고, 11월 초순경부터 조금씩 오르기 시작을 하였고, 11월 18일 거래량이 조금 터진 윗꼬리 음봉을 만들며 3 거래일 연속 하락 후 다시 이동평균선 5일선을 타고 오르기 시작하였으며, 12. 19. 거래량이 터지며 8프로 정도 양봉을 만든 후 2 거래일 거래량이 줄어들며 눌림목을 형성한 후 최신 3 거래일 연속 거래량이 터지며 급등 중에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주봉 차트입니다. 일봉 차트로 봤을 때보다는 좀 더 시야가 넓게 느껴지고, 2,000원선을 강력하게 뚫고, 도지형 캔들로 잠시 쉬는 듯한 모습을 보이며, 이동평균선 5일선을 명확히 뚫어준 후 20일선 게다가 추세를 전환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급등주 조짐이 보이것은 차트 그림으로 판단됩니다. (개인적인 의견 임) 티웨이항공 월봉 차트입니다.

추세

기본적인 추세를 보기 위해 차트와 이동평균선을 보겠습니다. 약 3달 전부터는 이동평균선이 정배열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이동평균선이 정배열이면 상승추세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다만 단기 이평선과 장기 이평선의 간격이 줄어들고 있는 부분을 지켜봐야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최신 볼린저 움악가 집단 상단을 지속적으로 터치하면서 상승세를 이끌다가 하단을 터치하고 다시 늘리는 등 차트상으로 보았을 때 상승 추세의 힘은 조금 떨어진 듯한 모습입니다.

보조지표로 MACD와 스토캐스틱도 눈여겨보면 좋습니다. MACD의 시그널은 최신 변동폭이 커진 것을 제외하고는 대체적으로 오실레이터의 기울기로 매수 신호를 잡았다면 거의 저점에서 매수할 수 있었다고 보입니다. 스토캐스틱은 최근 시기 두 번 매수와 매도신호를 각각 나타내긴 했는데요, 대체적으로 적절하게 나온 신호라고 생각됩니다.

티웨이항공 프리미엄존 이용방법

고급형 회원은 연마다 159,000원 구독료로 회원가입이 되는데요. 이게 결코 아깝지 않다는 사실!!! 159,000원 중 149,000원이 캐시백으로 담겨진 이쁜 카드가 저에게 다시 돌아옵니다. 그 카드로 항공권 예매 시 사용 가능했던 지불 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요. 고급형 회원이라서 내가 원하는 모든 좌석을 사전에 무제한으로 무료 구매 가능 그러니 넓은 좌석에 앉아서 편하게 여행하기 딱 좋습니다.

그리고~ 그리고~ 매달 국제선과 국내선 항공권 할인쿠폰도 받아요. 여행을 지속적으로 다니시는 분이라면, 159,000원 중 149,000원이 다시 나에게 돌아온다는 사실을 급격한 이해하셨을 겁니다.

티웨이항공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배당성향 줄 여력이 안되죠. 영업이익이 적자나니까요. 영업이익이 적자나는데 도저히 배당금을 줄 수가 없죠. 거기에 부채는 어마어마합니다. 얼른 영업이윤 턴어라운드하고 부채갚고해야 배당금도 지급하고 주주환원을 할 수 있겠죠. 주가는 다시 오르락 내리락 할겁니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수익 및 성장성

수익 총이익률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기술적 분석

티웨이항공의 일봉 차트입니다.

추세

기본적인 추세를 보기 위해 차트와 이동평균선을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