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자가진단부터 암판단 후 치료설명을 알아볼께요

유방암 자가진단부터 암판단 후 치료설명을 알아볼께요

해마다 이야기하겠지만 유방암도 네 가지 종류가 있고, 각 병기별로 치료법도 다양합니다. 게다가 내 체질과 상황에 따라 의료진의 치료 방향도 달라질 테니 본인이 서술하고자 하는 것이 모든 유방암 환자의 치료법과 동일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본인이 포스팅하는 모든 유방암에 관한 내용은 본인이 겪으면서 보고 배운 것들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으로 하는 것들이니 그저 참고만 하면 좋을 것 같다. 나는 호르몬 수용성 양성 유방암 3기였다.

항암화학요법이란, 항암약을 복용하거나 주사해 몸 안에 있는 암세포에 작용하는 화학적 요법을 말합니다. 케이스에 따라서 그 시기와 방법등이 달라질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 방사선 요법과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투여하여 치료 효과를 상승시킬 수도 있습니다.


탈모 증상 안좋은점 관리 방법
탈모 증상 안좋은점 관리 방법


탈모 증상 안좋은점 관리 방법

첫째 안타깝게도 항암치료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탈모 증상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유방암을 치료하기 위한 세포독성 항암치료를 맞으면 반드시 머리가 빠진다고 보면 됩니다. 머리가 적지않게 빠지기 때문에 사전에 머리카락을 밀어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앞선 글에서 설명했다시피 항암치료가 끝나고 시간이 지나면 머리카락은 정상적으로 다시 자라기 때문에 적지않게 속상하더라도 조금만 견뎌내시면 됩니다.

참고해서 탈모 증상을 사전에 막고 싶다고 무분별하게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탈모 약을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복용하더라도 큰 의미는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항암치료가 끝난 후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신선량한 음식을 다르게 드시는 것입니다.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위한 노력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위한 노력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위한 노력

충분한 수면과 휴식. 충분한 수분 섭취. 건강하고 밸런스 잡힌 식사. 깊은 호흡과 명상과 같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찾기. 규칙적인 운동 가족이나 친구들과 소통. 병원의 지원 프로그램이나 PC 카페 이런 것들을 통해서 내 상태를 이해하는 사람들과의 소통. 내 경우 생각보다. 정신적인 우울감과 무기력증이 꽤나 힘들게 찾아왔었다. 아침에 일어나 유튜브에서 명상 곡 하나 조용히 틀어놓고 침대에서 15분~ 30분 정도 쉬었다.

일어나면 하루가 좀 수월하게 시작되었습니다. 또 무기력증이 심하게 다가찾아와서 운동을 하지는 못했지만 대신 무엇이든 가리지 않고 당일 세끼를 꼬박제대로 챙겨 먹었습니다. 우선 면역력이 더 떨어지는 것을 막기 돕기 위하여 몸무게를 체크해 가면서 무게가 줄지 않는데 신경 썼다.

항암치료 후유증
항암치료 후유증

항암치료 후유증

유방암 항암치료 후유증은 항암치료를 받은 후에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기분 나쁜 증상을 의미합니다. 유방암 항암치료 후유증에는 다채로운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이 중에서 가장 흔한 증상은 피로, 근육통, 관절통 등의 신체적 증상입니다. 이 외에도 피부건조, 손발가락 감각 이상, 손발 저림, 소화불량, 구역질, 구토, 혈압 상승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런 후유증은 항암치료의 종류, 투여량, 치료 기간, 개인의 건강인 처지 처지 및 생활버릇 등에 따라 다채로운 형태로 나타날 수 있어요.

유전적인 요인

판단 구성원 중 유방암 혹은 난소암을 앓은 사람이 있는 경우 발질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의하면 BRCA1 및 BRCA2 유전자의 돌연변이가 유방암과 난소암 발질환 위험을 크게 높인다고 보어려운 있습니다. BRCA1 돌연변이를 가진 여성은 일반 여성에 비해 50-70%, BRCA2 돌연변이를 가진 여성은 40-60% 높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일부분 연구에서는 유전적인 요인을 기반으로 유방암 발질환 위험을 예측하는 모델을 개발하였습니다.

개인의 유전적 변이 상태와 가족력 이런 것들을 고려하여 유방암 발질환 위험을 측정하여 알려주는 모델입니다. 앞으로 기능의 발전에 따라 유방암의 발질환 위험을 미리 알고 조기 진단을 통해서 완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항암 치료 비용

항암도 먹는 약이 있고 주사약이 있으며, 주사도 당일 1~4시간 체류 주사가 있고, 2~3일 입원 주사가 있습니다. 유방암의 종류와 의료진의 선택으로 따라 달라지므로 모든 비용은 알수 없으나, 나의 경우 항암 약에 따라 1시간~4시간 사이로 침상 체류 주사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 경우의 비용입니다. 1회당 9,160원 8회 73,280 케모포트 시술 82,100원 항암기간 각종 검사를 포함한 치료비 총액 704,763 *케모포트란 4번 이상의 항암 시술 시, 혈관을 통해서 피부로 항암 약이 흐르는 것을 막기위해 쇄골 바로 아랫부분에 정맥과 연결하는 포트를 심어주고 항암 주사를 이 포트를 통해서 시술하게 되는데, 항암 스타트 전에 따로 시술해 줍니다.

연관 FAQ 자주 묻는 질문

탈모 증상 안좋은점 관리 방법

첫째 안타깝게도 항암치료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탈모 증상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위한 노력

충분한 수면과 휴식.

항암치료 후유증

유방암 항암치료 후유증은 항암치료를 받은 후에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기분 나쁜 증상을 의미합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