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울한 핀테크의 장래 토스의 미래는
밀린 월급퇴직금 받는 법부터 10 인상된 근로장려금까지. 직장인의 텅장을 통장으로 만들기 위한 돈 되는 정책을 소개합니다.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둬야 할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아는 만큼 챙기는 거죠 못 받은 월급, 이렇게 받으세요 보통 임금체불이라 하면 밀린 월급을 떠올립니다.
Contents
퇴사를 생각 중이라면?
직장을 관둬도, 정부 지원금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퇴사를 고민하고 있다면 미리 아래 알려드리는 정책을 꼭 확인해보세요. 1. 실업 수당 실업급여는 근로자 보험에 가입된 근로자가 실직한 경우, 정부에서 실직한 근로자가 취업하는 동안 일정 금액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다만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요건이 꽤나 까다로운데요. 실업 수당 수급 요건 1. 이직일 이전 피보험단위 기간 180일 이상 단순 개월 수가 아닌, 실제로 일한 일수로 180일을 계산해야 합니다.
주말 및 휴일 제외한 180일 이상 2. 실업의 사유가 비자발적인 경우 단순 창업, 이직으로 인한 퇴사는 수급이 불가합니다. 경영 관련 악화로 인한 권유 퇴직 등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실업만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동료 평가, 삼진아웃 제도
토스는 또 동료평가제도가 쌔다고 유명합니다. 같이 일하는 동료끼리 평가를 너무 신랄하게 해야하는 소리 그리고 동료 평가가 안 좋으면 회사에서 경고를 주고 경고가 3번 싸이게 되면 삼진아웃으로 퇴사를 권고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렇게 퇴사를 권고하는 건 근로법 상 불법입니다. 토스 기업 측에서는 퇴사를 권고한 게 아니라고 말하긴 하는데, 현실 퇴사당한 사람들 말을 들어보시면 거의 강제 퇴사당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팀으로 보내거나, 일을 안 주거나, 모욕감을 주거나 등등. 최근에는 삼진 아웃 제도를 없앴다고 하긴 하는데, 뉴스를 보시면 지금도 권고사직은 존재하는 것 같다. 회사는 계속 아니라고 하긴 하지만 뭐가 진실인지.? 블라인드에서도 이런 제도는 말이 많긴 한대, 나는 역시 여기서도 중립기어를 넣겠다.
토스 개발자들은 어떨까?
나는 경력직 이직 경험이라는 유튜브 콘텐츠에서 토스증권 면접에 대한 썰을 푼 적이 있습니다. 내 면접에 들어온 면접관들토스증권 서버개발자 2명은 모두 금융권 출신이 아니었다. 토스 개발자들은 주로 금융권 개발자 출신이 아닙니다. 면접을 보면서 자기가 느꼈던 점은, 그들은 자신들의 금융권 출신이 아닌데 금융 서비스를 만든다는 거에 상당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는 점입니다. 면접을 진행하면서 저희는 과거 금융회사와 개발문화가 다르다라는 말을 수시로 했다.
자기가 면접 본 게 2년 전이었는데, 그런 식으로 금융권 출신이 아닌 개발자들이 만든 토스 증권 서비스는 최근 버그가 너무 많이 발생해서 차세대를 한다고 합니다. . ㅋㅋㅋㅋ 이야말로 블라인드나 뉴스에 토스 버그 제보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고,,, 이제는 토스와 토스증권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 토스 전체 개발자 문화는 알지 못합니다.
중소기업 취업자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중소기업 취업자 청년 소득세 감면이란? 중소기업의 취업을 활성화 하고, 청년층과 노년층, 장애인과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해당 대상자의 소득세를 감면해주는 제도입니다. 임원고용보험 가입과 관계없이, 최대주주 혹은 최대출자자와 그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일용근로자, 건강보험료직장가입자 납부이력이 없는 자는 제외됩니다. 감면기간 소득세 감면 기간은 취업일로부터 3년간입니다.
최초 취업일 이후 소득세 감면 혜택 받지 않은 공백기간도 3년에 포함됩니다. 단, 만 34세 이하의 청년만 취업일로부터 5년간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권유 퇴직 실업 수당 지급여부
권유 퇴직 실업 수당 지급여부 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권고사직으로 인하여 회사를 퇴직하게 되는 경우에 회사의 귀책이 있는 경우에는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권유 퇴직 성격이 희망퇴직이거나 회사의 경영 관련 근로자의 퇴직이 필요한 경우에는 근로자의 귀책이 아닌 회사의 귀책이기 때문에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으로는 일단 고용보험 가입 및 일정기간 근로를 하였을 경우에 실업 수당 신청이 가능합니다.
실업 수당 신청 요건 대해서는 실업 수당 신청 요건 낱낱이 알아보기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분명히 하기 위해서 사직서에 꼭 권고사직의 귀책 사유가 기업에 있다는 점을 기재를 해주셔야 근로자의 귀책이 아닌 회사의 귀책으로 퇴직을 하는 것에 에 대해 증명을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퇴사를 생각 중이라면?
직장을 관둬도, 정부 지원금 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료 평가, 삼진아웃 제도
토스는 또 동료평가제도가 쌔다고 유명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토스 개발자들은 어떨까?
나는 경력직 이직 경험이라는 유튜브 콘텐츠에서 토스증권 면접에 대한 썰을 푼 적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