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텔 매매 시 담보대출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아파텔 매매 시 담보대출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부동산 특급 노하우 ​ 그렇다면 시작부터 고민인 오피투자 FM테크트리가 없을까? ​ 이시간부터 방법론을 소개합니다. ​ 1.분양권전매 혹은 분양인경우 ㅡ 무조건적으로 일임사를 낸다. 이는 부가세환급을 통하여 본인의 자금을 최소화시킨다음, ​ 가.입주장때 본인의자금여력과 연동해서 일임사취소후(부가세토해냄)전세로 진행하던지 OR 나.오담대 감평결과에따라 풀대출을 일으키고 사업자 임차인을 들여서 업무용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 가.의경우, 전세가가 받쳐주니 부가세토해내는 것이 아깝지않은경우이나 주택수포함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피스텔 전입신고
오피스텔 전입신고


오피스텔 전입신고

오피스텔에 전세나 월세로 들어갈때 전입이 불가능했던 경우를 상당히 적지않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이유는 임대주가 이 오피스텔을 업무용 것을 목적으로 분양 받아 일반 임대사업자를 냈기 때문입니다. 간결하게 얘기하면 업무처리 목적인 사무실로 쓰기위해 구매 한 것입니다. 왜 업무처리 것을 목적으로 구매하냐구요? 건물가액의 10%를 부가세 환급으로 돌려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임차자가 전입신고를 해버린다면 주거 것을 목적으로 구매하는 것을 알리게 되는 것이고, 주거 주택이 되어버립니다.

그러면 집주인은 10% 환급을 못받고, 주거용 오피스텔이 되어 부가세를 지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원칙 목적인 업무용은 사실상 사무실이기 때문 주택수로 치지 않는 이점이 있습니다. 전입신고로 인해 주택이 되어버려서 집주인은 다주택자가 되고 각종 불이익을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상업시설 이용하기 좋습니다.
상업시설 이용하기 좋습니다.

상업시설 이용하기 좋습니다.

아파텔은 주택법에 적용받지 않기 때문 상업지역에도 지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지 좋은 역세권에서 마트, 식당 등의 상업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계속적인 아파트값의 상승으로 인해 소형평수 아파트의 대안으로 아파텔의 인기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장점도 있지만, 그렇다고 아파텔이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으로 단점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피스텔 담보대출을 최대 한도로 받으려면?
오피스텔 담보대출을 최대 한도로 받으려면?

오피스텔 담보대출을 최대 한도로 받으려면?

오피스텔에 대한 비주택담보대출의 규제가 완화 되지만 하였으나, 거치기간을 1년 이상 설정할 경우 DSR 계산방법이 변화하질 않았습니다. (상환기간 8년으로 간주) 따라서 오피스텔에 대하여 담보대출을 최대 한도로 받으려면 거치 기간을 1년 미만으로 설정하여 대출을 실행하거나, DSR을 보지 않는 사업자대출을 받는 쪽으로 알아보셔야 합니다. 아파텔 역시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주거용으로 쓰는 분들과 사무용으로 쓰는 분들이 있는 만큼 사업자대출을 받는 것도 그리 어렵지가 않습니다.

아파텔 담보대출은 한도가 적다?

아파텔 주택이 아닌 비주택이라 비주택담보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비주택담보대출의 가장 큰 사안은 빌린돈을 지불하다 기간에 있습니다. L모니터 한도는 주택담보대출과 비슷한 70%까지 대출 한도가 나오긴 합니다만, DSR 규제가 적용 되고 있는 현 시관면에서는 상환기간이 짧아 DSR이 초과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빌린돈을 지불하다 기간이 길면 그만큼 매달 갚아 나가는 원리금이 줄어들기 때문 DSR을 차지하는 비중이 적습니다.

다만 오피스텔은 빌린돈을 지불하다 기간이 8년 정도라 DSR을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 억대 연봉인 고소득자가 아닌 이상에는 DSR 초과 문제가 발생하여 대출 한도가 줄어들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며칠 전 작성한 글인데 이와 관련하여서 상세하게 정리를 해보았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오피스텔 단점

관리비가 적지않게 듭니다. 관리비만 평당 2만원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평이라면 12만원이겠죠? 거기에 전기와 수도세는 별도이기 때문 매달 나가는 비용이 최소 20만원에서 많게는 40만원까지도 나갑니다. 주된 이유는 공동전기, 공동난방, 공동수도, 정화조관리, 화재보험, 경비실 직원 월급 등, 방안에서쓰시는거 외에 따로 공동시설에 대한 금액 까지 n분의 1로 내야되는 느낌입니다. 그렇기 때문 월세외에 나가는 총 비용을 꼭 보고 오피스텔 알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복도가 있어서 나와있는 평수보다. 실평수가 좁습니다. 창의 구조상 환기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창이 활짝 안열리는 창도 많고 구조의 문제도 있습니다. 방음이 생각보다. 안됩니다. 주상복합 오피스텔의 경우 상가에 음식점이 적지않게 입점해있다면 바퀴벌레가 있을 전망 있습니다.

관련 FAQ 자주 묻는 질문

오피스텔 전입신고

오피스텔에 전세나 월세로 들어갈때 전입이 불가능했던 경우를 상당히 적지않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상업시설 이용하기 좋습니다.

아파텔은 주택법에 적용받지 않기 때문 상업지역에도 지을 수 있습니다.

오피스텔 담보대출을 최대 한도로 받으려면?

오피스텔에 대한 비주택담보대출의 규제가 완화 되지만 하였으나, 거치기간을 1년 이상 설정할 경우 DSR 계산방법이 변화하질 않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