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상장주 보호예수와 오버행 이슈

신규상장주 보호예수와 오버행 이슈

슈어소프트테크는 신규상장주로서, 현재 차트도 만들어지지 않았고 바닥도 잡히지 않았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매매는 금물 1주일정도 주가 흐름을 좀 더 지켜보자 슈어소프트테크는 최근에 주식시장에 상장된 신규상장주이며 스팩주를 합병하여 상장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 검증 전문기업이며, 이 검증 기술을 국산화하는데에 성공했다. 소프트웨어 검증은 작은 실수라도 용납될 수 없는 산업군 자동차, 국방, 항공, 철도, 원자력, 의료, 은행, 로봇, 도심항공모빌리티 등 여러 곳에 필수적입니다.

거의 모든 산업에 소프트웨어 검증이 필수라는 이야기라고 볼 수 있어요.


imgCaption0
손절 타이밍을 놓쳤을 때의 대처 방안

손절 타이밍을 놓쳤을 때의 대처 방안

개인적으로는 짜증 나면 손절하는 편이긴 한데, 그래도 이 종목은 저시총에 품절주에, 다음날 신규 상장 종목이 하나 있긴 하지만 이 종목의 조건보다는 못 할 것 같았고이런 경우에 다음날까지 강한 흐름을 보일 수 있어요. 흐름을 보니 지수가 빠지고 있어서 그 영향으로 같이 빠지는 거 같은데 한 번은 반등을 주겠지라는 생각으로 버티면서 타이밍을 노렸다. 어차피 소액으로 들어갔기 때문에 사실 그냥 손절해도 되는데 하지만 왠지 익절 할 수 있겠다는 느낌이 와서 우선 타이밍을 기다렸다.

신규 상장주를 자주 매매합니다. 보시면 보이는 게 있는데, 바로 바닥을 잡는 타이밍입니다. 흔히들 많이 하는 실수가 “횡보=바닥 시그널”이라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경우다. (내가 처음 신규 상장주를 매매할 때 그랬다. ) 특히 일봉에서 횡보 후 급등하는 종목들을 보다.

보호예수 및 해제

이렇게 의무적으로 묶어둔 주식을 언제까지고 팔지 못하게 할 순 없겠죠. 대주주일지라도 주가가 아주 많이 오르면 일부라도 처분하고 싶겠고, 직원들 역시 우리 사주로 받았던 주식을 처분해 차익을 챙기고 싶겠고요. 상장 시 배정받은 기관투자자 역시 공모가 대비 많이 올랐다면 차익실현을 하고 싶은 게 당연지사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상장 후 어느 시점부터는 팔아도 됩니다. 라는 기한을 확정해 두는데요. 그때가 보호예수 해제되는 시점이 되고 해당 물량은 주식시장에 유통될 가능성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신규상장주 보호예수는 대주주의 경우 의무보호예수가 짧게는 6개월에서 2년 정도인데요. 상장 시 그 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핑거스토리 총평

핑거 스토리는 현재 시장에서 신규상장주 종목장세 강세로 움직이는 상황입니다. 또한 모멘텀도 단기적으로 중국 한한령 연관 콘텐츠 웹툰과련주 강세에 잘 편입이 된 모습 시장은 이렇게 갓 상장한 종목에서 개인들이 없기 때문에 수월하게 수익률 게임을 펼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신규상장주는 쏠림현상에 의한 애정을 받다가도 한순간에 빠져나가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핑거스토리 주가에 대한 중장기 기대감은 금물입니다. 한 번의 눌림목 이후에 반등 코스까지 정도만 핑거스토리를 보는 것이 좋겠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중국 모멘텀이 끝나는지 전체적으로 같은 테마주를 면밀히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핑거스토리는 2018년 설립 이후 매출과 영업이익이 성장을 하고 있지만 실적 대비 현재 시총 1200억대 전후라면 오히려 성장성을 배제한다면 거품끼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손절 타이밍을 놓쳤을 때의 대처

개인적으로는 짜증 나면 손절하는 편이긴 한데, 그래도 이 종목은 저시총에 품절주에, 다음날 신규 상장 종목이 하나 있긴 하지만 이 종목의 조건보다는 못 할 것 같았고이런 경우에 다음날까지 강한 흐름을 보일 수 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호예수 및 해제

이렇게 의무적으로 묶어둔 주식을 언제까지고 팔지 못하게 할 순 없겠죠.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핑거스토리 총평

핑거 스토리는 현재 시장에서 신규상장주 종목장세 강세로 움직이는 상황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