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의 교과서, 초보자를 위한 상세한 스쿼트 자세를 쉽게 설명

스쿼트의 교과서, 초보자를 위한 구조화된 스쿼트 자세를 쉽게 설명

맨몸 운동정보를 알려드리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매일 스쿼트 100개하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와 바른자세 총정리편입니다. 스쿼트를 왜 해야 할까요? 스쿼트를 함으로써 어떤 운동효과를 볼 수 잇을까요? 에 대한 의문점을 먼저 해결하고, 아 이렇게해서 스쿼트가 좋은것이라는 거구나라는걸 아셔야 스쿼트를 하실듯합니다. 매일 스쿼트 100개하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와 바른자세 총정리 스쿼트의 바른자세와 운동효과에 대하여 알아야지만 동기부여가 되겠죠? 베이직 스쿼트.내로우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 .펌핑 스쿼트가 있습니다.

1베이직 스쿼트는 베이직하면 기본이라는 말이 생각나시죠? 하체근력을 단련하고 힙업을 만들어주는 스쿼트의 가장 일반적인 자세랍니다.


스쿼트시 중요사항 포인트
스쿼트시 중요사항 포인트

스쿼트시 중요사항 포인트

1보폭은 어개넓이에서 발끝은 11자를 유지해주시거나 11자가 힘들때에는 약간 바깥쪽을해주시면 조금은 편하게 스쿼트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2시선은 정면을 향해주시고 허리는 아치형을 만들어주세요. 3발뒤꿈치로 지면을 민다는 느낌으로 올라오시는것이 중요합니다. 4무릎은 최대한 발끝을 나가지 않게 신경쓰면서 해주세요. 5스쿼트시 호흡은 내려갈 때는 숨을 참고, 올라올때는 숨을 내쉬어주세요.

스쿼트는 하체와 코어근육을 강화시키는 핵심은동중의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자세1다리를 곱게 펴고 발을 살짝 바깥으로 벌린 상태에서 시작을 합니다. 2척추를 중립상태로 놓고 서서 앞으로 뻗고 발은 어깨너리로 벌려줍니다. 3숨을 들이쉬면서 전방을 주시합니다.

스쿼트의 정석 자세는
스쿼트의 정석 자세는

스쿼트의 정석 자세는

1다리는 골반이나 어깨너비 정도로 벌려줍니다. 2무릎은 발가락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신경써 줍니다. 3복부는 힘을 줘서 긴장상황을 만들어줍니다. 4턱을 살짝 들어서 등이 굽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5엉덩이는 의자에 앉는 느낌으로 뒤로 빼면서 천천히 내려옵니다. 6허리는 늘 쭉 펴져 있어야 합니다. 7호흡은 일어서면서 숨을 마시고, 앉앗다. 일어서면서 다시 숨을 내쉽니다. 스쿼트시 잘못된 자세로 스쿼트를 하다보시면 고관절이나 무릎에 통증이 생기면서 결국 운동을 제대로하지 못하는 상황도 초래할 수 잇습니다.

무턱대로 스쿼트가 하체운동의 꽃이라고 다리 근육이 능력이 없는 상황에서 하다보시면 관절에 너무 무리가 갑니다.

고블린스쿼트 능력은 체형에 따라서 자세교정을 돕기 위한 기술입니다.

이 능력은 상체, 하체, 근력, 자세 등 폭넓은 분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핵심 원리는 척추 안정성, 좁은 스쿼팅 스탠스, 스쿼팅 깊이, 몸통 각 등입니다. 척추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골반을 뒤로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치를 이어서하는 것은 좁은 스쿼팅 스탠스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좁은 스탠스가 되면 엉덩이와 무릎의 각도를 스위트한 상태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스쿼팅 깊이는 엉덩이가 대사랍까지 내려갈 때까지 내려가면 됩니다. 몸통 각도도 중요한데, 적절한 몸통 각도를 유지하기 위해 바닥으로 양발을 꽉 쳐줘야 합니다. 양쪽 발의 무게중심을 검색을 해서 맞춰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엉덩이와 대퇴골 사이의 각도도 적절하고 안정되는 상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팔과 손의 위치

스쾃Squats을 수행할 때, 팔과 손의 위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양팔을 바닥에 놓지 않고, 스쾃 운동을 수행할 때 양 측의 팔을 붙잡아 놓음으로써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게를 집중적으로 감당하기 위해 신체 운동과 손의 위치가 중요합니다. 위와 같이, 스쾃Squats은 매우 효과적인 하체 운동 중 하나입니다. 스쾃은 하체 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에 더해, 건강한 인체 기능 개발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운동을 수행할 때 인체 기능을 충분히 고려하고 운동을 수행해야 합니다.

스쿼트의 효과

1바지 핏을 살려주고, 허벅지와 엉덩이 라인을 잡아줍니다. 2지방을 태우고, 자세를 교정시키는 효과가 잇습니다. 3스쿼트는 온 몸 전체에 코어근육을 만들어줍니다. 4엉덩이나 다리 근육을 집중적으로 키워주는 운동이긴하지만 온몸의 근육을 전체적으로 이용하면서 온 몸에서 호르몬이 방출되도록 합니다이 호르몬은 근육 조직의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 5스쿼트는 상체와 하체 모두를 단련시키는 운동입니다. 6지방을 태우고 체중 감소 효과를 가져다.

스쿼트는 근육을 단련시킬 뿐 아니라, 꾸준한 스쿼트를 통해 지방을 태우고 체중을 줄여주는 효과도 잇습니다. Tip.칼로리를 빠르고 크게 소모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굶는것이 아니라 근육을 키운느 것입니다. 운동으로 받는 1kg의 근육은 50칼로리에서 70칼로리를 매일 태우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7)노폐물 제거 효과를 볼 수 잇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쿼트시 중요사항 포인트

1보폭은 어개넓이에서 발끝은 11자를 유지해주시거나 11자가 힘들때에는 약간 바깥쪽을해주시면 조금은 편하게 스쿼트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쿼트의 정석 자세는

1다리는 골반이나 어깨너비 정도로 벌려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블린스쿼트 능력은 체형에 따라서 자세교정을 돕기 위한

이 능력은 상체, 하체, 근력, 자세 등 폭넓은 분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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